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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언론홍보(언론PR)의 보도자료

Ⅲ. 언론홍보(언론PR)의 사후관리
1. 확인 전화는 이렇게
2. 감사 전화를 건다
3. 모든 기사를 빠짐없이 스크랩한다
4. 홍보 평가서를 작성해 본다

Ⅳ. 언론홍보(언론PR)의 과학기술

Ⅴ. 언론홍보(언론PR)의 기자
1. 관리 대상을 설정한다
2. 순서대로 전화를 건다
3. 기사 참 좋던데요
4. 오피니언 리더를 찾는다
5. 사진 촬영의 생활화
6. 선물을 해야 할까
7. 뉴스를 만들어 준다
8. 허심탄회하게 돕는다
9. 유명인을 이용한다
10. 세일즈 마인드를 갖자

Ⅵ. 언론홍보(언론PR)의 사례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많은 사람들은 언론이 제공하는 가치있는 내용물, 즉 정보, 교양, 오락 등을 얻기 위하여 광고는 참고 견뎌야 한다고 생각한다. 광고비를 내는 광고주가 제작비의 대부분 또는 전부를 부담하기 때문에 수용자들은 싼값이나 공짜로 언론상품을 소비할 수 있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실은 그 반대다. 오히려 언론의 내용물들은 수용자들을 광고물에 노출, 접촉하게 하는 수단이다. D. Smythe는 자본주의 언론상품의 본질을 날카롭게 지적했다. 그에 의하면 자본주의 언론의 진정한 상품은 수용자라는 것이다. 언론기업은 정보, 오락, 교양 등을 제공하여 수용자를 확보하고 그 수용자의 양과 질에 따라서 광고비를 받아낸다. 언론상품을 구매하는 대가로 언론기업이 수용자에게 거둬들이는 수입은 전체수입 가운데서 보잘것없다. 상업방송의 경우, 아예 프로그램을 공짜로 제공한다. 신문의 경우에도 대개 광고가 없을 경우 구독료만으로 신문기업을 유지할 수 없을 정도다.




≪ … 중 략 … ≫




Ⅱ. 언론홍보(언론PR)의 보도자료

보도자료란 비전문가이고 매우 바쁜 기자들에게 특정보도안을 설명하는 자료로 기사작성의 욕망을 일으키되 사실만을 작성하는 자료이다.

1.6하원칙에 충실하라-가장 기본적인 요건이지만 이를 지키지 않는 보도자료가 많다.
2.리드문은 기사전체를 반영한다.-제목다음으로 중요한 리드문은 기자들이 강한 기사작성동기를 유발할 수 있도록 보도자료의 핵심포인트를 잡아내 명쾌하게 써야한다. 단순히 본문 내용을 요약하는 것이 아니라 '본문의 의미는 무엇이다'라는 요점이 숨겨져 있어야 한다.
참고문헌
데이비드 헨더슨 저, 김병화 역, 언론마케팅, 지형, 2007
박진용, 언론과 홍보,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2005
신호창, 홍보개혁 없이 언론개혁 없다, 한국언론학회, 1999
이수진, 언론 홍보가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2009
이윤호, 한국언론과 광고 윤리, 얼과알, 2004
조경익, 49가지 언론홍보 비밀, 한울,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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