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산소주][두산주류]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환경,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상징화,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타겟,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일본진출,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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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환경
1. Competitor Analysis
1) 진로 그룹 파산, Spin-off이후 경영 성과 호조
2) Channel Power 강화
3) 대소비자 인식 변화
2. Company Analysis
1) 심각한 경영 위기 도래
2) Channel Power 약화
3) 대소비자 인지도 하락(그린)

Ⅲ.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상징화

Ⅳ.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타겟

Ⅴ.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일본진출

Ⅵ.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전략
1. O/S 전략
1) 녹차라는 새로운 재료도입으로 소비자경향 변화에 대응
2) 맑고 깨끗한 맛을 내기 위한 신기술 도입
3) 젊은 층을 겨냥한 부담 없는 가격
4) 고객의견 수렴을 위한 홈페이지 구축
2. O/W 전략
1) 수도권내 20대가 많이 모여 있는 유흥지역을 산거리로 지정
2) 대형마트와의 연계하여 시음회, 쿠폰제 실시
3. T/S 전략
1) 산소주를 모르는 지방소비자에게 활발한 판촉, 광고활동
2) 녹차이외의 재료 도입
4. T/W 전략
1) 리 포지셔닝
2) 산소주 시장에서 철수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가격과 가치가 최소한으로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가격과 가치를 보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치가 가격보다 커야 하고 생산자 입장에서는 가격이 가치보다 커야 할 것이다. 이것을 맞아 들어가게 하기 위해서는 부가적인 내용이 중요하다. 제품의 형태는 어떻게 할 것인가, 원자재는 무엇을 쓸 것인가, 내용은 어떻게 할 것인가, 디자인은 어떻게 할 것인가, 기업의 브랜드도 포함해서 부가적인 내용이 들어가야 한다.

고객이 기업을 평가할 때는 가장 첫 번째가 얼마만큼 직접 대할 수 있는 직원들이 예의를 중요시 하는가, 두 번째는 신뢰성 문제인데 우리나라가 가장 약속을 잘 지키는 나라인데 안 지키는 이유가 무엇인가를 알아야 한다. 그 다음이 적응성, 설득성 등이 있는데 이러한 것들이 가격과 가치를 연결시키는 중요한 내용들이다.




≪ … 중 략 … ≫




Ⅱ.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환경

1. Competitor Analysis

1) 진로 그룹 파산, Spin-off이후 경영 성과 호조

- 참이슬 소주의 판매 호조로 연간 400억이상 순이익 발생.
- 채권단에서의 지불 유예로 인해 Cash-Flow 호조.
- Cass 맥주의 두산 그룹 인수이후 ㈜진로내 영업-마케팅-생산등 주요 기능내 위기 의식 극복 -> 일사불란한 조직 체계 운영.
- 위기 극복이후 CEO 및 조직 Loyalty 강화.

2) Channel Power 강화

- 도매장내 동정 여론 팽배 : 두꺼비는 한국 소주의 대명사.
- 참이슬 소주 시장 장악.
참고문헌
◎ 김진영 외 1명, 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소주 라벨디자인에 관한 연구,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2010
◎ 김진석, 브랜드 차별성 강화를 위한 소주 포장디자인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2006
◎ 송지성 외 1명, 후발 브랜드의 제품광고에 나타난 아이덴티티의 표현에 대한 연구 : 소주 브랜드'산', 한국디자인문화학회, 2005
◎ 이성춘, 비교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2007
◎ 임규석, 주류산업에서의 신제품마케팅 전략에 관한연구:소주 신제품을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2007
◎ 지주희 외 5명, 시판 소주 제품들의 관능적 특성 및 소비자 기호도, 한국식품과학회,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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