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산소주][두산주류]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환경,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상징화,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타겟,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일본진출,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환경
1. Competitor Analysis
1) 진로 그룹 파산, Spin-off이후 경영 성과 호조
2) Channel Power 강화
3) 대소비자 인식 변화
2. Company Analysis
1) 심각한 경영 위기 도래
2) Channel Power 약화
3) 대소비자 인지도 하락(그린)
Ⅲ.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상징화
Ⅳ.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타겟
Ⅴ.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일본진출
Ⅵ.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전략
1. O/S 전략
1) 녹차라는 새로운 재료도입으로 소비자경향 변화에 대응
2) 맑고 깨끗한 맛을 내기 위한 신기술 도입
3) 젊은 층을 겨냥한 부담 없는 가격
4) 고객의견 수렴을 위한 홈페이지 구축
2. O/W 전략
1) 수도권내 20대가 많이 모여 있는 유흥지역을 산거리로 지정
2) 대형마트와의 연계하여 시음회, 쿠폰제 실시
3. T/S 전략
1) 산소주를 모르는 지방소비자에게 활발한 판촉, 광고활동
2) 녹차이외의 재료 도입
4. T/W 전략
1) 리 포지셔닝
2) 산소주 시장에서 철수
Ⅶ.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가격과 가치가 최소한으로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가격과 가치를 보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치가 가격보다 커야 하고 생산자 입장에서는 가격이 가치보다 커야 할 것이다. 이것을 맞아 들어가게 하기 위해서는 부가적인 내용이 중요하다. 제품의 형태는 어떻게 할 것인가, 원자재는 무엇을 쓸 것인가, 내용은 어떻게 할 것인가, 디자인은 어떻게 할 것인가, 기업의 브랜드도 포함해서 부가적인 내용이 들어가야 한다.
고객이 기업을 평가할 때는 가장 첫 번째가 얼마만큼 직접 대할 수 있는 직원들이 예의를 중요시 하는가, 두 번째는 신뢰성 문제인데 우리나라가 가장 약속을 잘 지키는 나라인데 안 지키는 이유가 무엇인가를 알아야 한다. 그 다음이 적응성, 설득성 등이 있는데 이러한 것들이 가격과 가치를 연결시키는 중요한 내용들이다.
≪ … 중 략 … ≫
Ⅱ.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환경
1. Competitor Analysis
1) 진로 그룹 파산, Spin-off이후 경영 성과 호조
- 참이슬 소주의 판매 호조로 연간 400억이상 순이익 발생.
- 채권단에서의 지불 유예로 인해 Cash-Flow 호조.
- Cass 맥주의 두산 그룹 인수이후 ㈜진로내 영업-마케팅-생산등 주요 기능내 위기 의식 극복 -> 일사불란한 조직 체계 운영.
- 위기 극복이후 CEO 및 조직 Loyalty 강화.
2) Channel Power 강화
- 도매장내 동정 여론 팽배 : 두꺼비는 한국 소주의 대명사.
- 참이슬 소주 시장 장악.
- 참고문헌
-
◎ 김진영 외 1명, 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소주 라벨디자인에 관한 연구,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2010
◎ 김진석, 브랜드 차별성 강화를 위한 소주 포장디자인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2006
◎ 송지성 외 1명, 후발 브랜드의 제품광고에 나타난 아이덴티티의 표현에 대한 연구 : 소주 브랜드'산', 한국디자인문화학회, 2005
◎ 이성춘, 비교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2007
◎ 임규석, 주류산업에서의 신제품마케팅 전략에 관한연구:소주 신제품을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2007
◎ 지주희 외 5명, 시판 소주 제품들의 관능적 특성 및 소비자 기호도, 한국식품과학회,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