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상표자산][브랜드자산]소비자상표자산(소비자브랜드자산)의 의미, 소비자상표자산(소비자브랜드자산)의 구성요인, 소비자상표자산(소비자브랜드자산)의 선행연구, 소비자상표자산(소비자브랜드자산)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소비자상표자산(소비자브랜드자산)의 의미

Ⅲ. 소비자상표자산(소비자브랜드자산)의 구성요인
1. 오프라인 브랜드 자산 구성요인에 관한 연구
1) 브랜드 인지(Brand Awareness)
2) 브랜드 이미지(Brand Image)
3) 지각된 품질(Perceived Quality)
4) 브랜드 충성도(Brand Loyalty)
2. 온라인 브랜드 자산 구성요인에 관한 연구

Ⅳ. 소비자상표자산(소비자브랜드자산)의 선행연구

Ⅴ. 소비자상표자산(소비자브랜드자산)의 전략
1. 웹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야 한다
2. 욕망을 불러일으키는 공간을 만들어야 한다
3. 일상을 없애준다
4. 현실도피 공간을 제공하라
5. 미혼여성과 직장여성을 끌어들여라
1) 주부들의 생활을 면밀히 관찰하라
2) 여성들의 소비심리를 파악하라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소비자의 감정 반응과 브랜드 흥미의 관계 소비자의 감정 반응을 내용 분석 방법으로 분석한 성영신과 박은아(1995)의 이전 연구를 토대로 감정 반응을 측정하여 통계적으로 검증한 결과 이전 연구의 개념적 분류가 지지되었다. 유발된 감정은 독특성, 자연스러움, 역동성, 아름다움, 고급스러움의 5개 감정들로 이루어졌으며, 느낀 감정은 수용, 흥분, 거부의 3개 감정으로 구성되었다.

다양한 감정 반응들이 브랜드 흥미에 미치는 상대적인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유발된 감정과 느낀 감정을 하위 차원으로 상표 흥미를 예측하는 중다 회귀 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 결과 유발된 감정과 느낀 감정들은 모두 상표 흥미를 유의미하게 설명해 주는 것으로 나타나 광고에 대한 감정 반응을 상표 흥미의 선행 변수로 간주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각 감정의 하위 차원들의 상대적인 영향력을 살펴보면, 유발된 감정의 경우 독특성과 자연스러움, 역동성 차원이 상표 흥미에 유의미한 영향력을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 … 중 략 … ≫




Ⅱ. 소비자상표자산(소비자브랜드자산)의 의미

상표 자산에 대한 연구는 최근 마케팅 연구의 가장 중요한 이슈 중 하나로 부각되고 있다. 그러나 상표가 가치를 가지고 있음을 인식하고 이에 대한 마케팅 실무자들의 전략적 활용이 활발해짐에 따라 상표 자산에 대한 학문적 연구가 후행되고 있는 실정이어서 아직까지 상표 자산에 대한 합의된 정의가 정립되어 있지는 못 하다. 이는 상표 자산의 개념에 대한 정의가 일반적으로 측정에 대한 방향성을 포함하고 있어 연구자들의 연구 동기와 목적에 따라 각기 다르게 정의되어왔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 김병훈(2009), 브랜드 자산과 소비자 구매행동의 관계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 양영철(2000), 소비자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자산에 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 윤해진(2000), 소비자 효용과 브랜드 자산의 관계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 이지원(2007), 소비자의 브랜드 개성과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경남과학기술대학교
◉ 임채형(2010), 브랜드자산과 광고가 소비자 구매에 미치는 효과 연구,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 최민욱(2005),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질적차원과 브랜드 자산 요소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자산 형성에 대한 모델과 브랜드자산과 그 가치평가, 가치평가의 정의
  • 브랜드자산은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인지도, 지각된 품질, 브랜드 연상. 기타 독점적 브랜드자산 등으로 형성되며, 이러한 브랜드자산은 기업과 소비자에게 여러 가지가치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Aaker는 Cobb-Walgren 등과 같이 브랜드 충성도를 브랜드자산의 결과변수로 보지 않고 브랜드자산의 핵심적 구성요소로 파악하고 있다. 브랜드자산 구성요소들을창출하고 유지하고 강화시키는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브랜드자산 선행요인에 대한언급이

  • [마케팅] 타미힐피거 Tommy Hilfiger의 마케팅전략 기획서
  • 전략을 수정한다.(3) 포지셔닝(Positioning) ① 해외의 경우 : 1984년 타미힐피거 런칭당시 그들은 도시의 상류층을 대상으로 Ralph Lauren 과 Gap 의 중간정도에 포지셔닝 했다. 당시 타미힐피거는 타 브랜드에 비해 도전적이고 위협적인 이미지가 지배적이었는데, 그 이유는 무엇보다도 색의 표현에 있어서 대담하고 탁월하다는 평가와 적ㆍ백ㆍ청으로 이루어진 로고의 이미지가 소비자의 뇌리에 깊이 새겨져 있다는 것이다. 만약 누군가 타미힐피거의 셔츠를

  • [창업과디자인]최종 요약 정리본
  • 전략의 선택, 경쟁적 시장 의 선택, 구성원들의 모집 및 훈련 동기 부여 등 자신의 의지대로 선택가능 -단점 : 사회공익에 맞는 기업선택의 문제, 생상라인의 설치 문제, 유통 경로 및 시장 확보 의 어려움, 적용할 회계 시스템 및 통제 방법의 어려움, 어려운 근로조건의 극복2) 기존의 업체를 인수하는 방법-고려사항 : 생산하는 제품과 서비스는 우리 전문성과 관심에 부합하나?현재 가치와 발전 가능성은?현재 기업의 재무상태 양호?시장, 소비자,

  • [울산기업 중요성][울산기업 관계][울산기업 시민인식전환][현대그룹]울산기업의 중요성, 울산기업의 관계, 울산기업의 문제점, 울산기업의 시민인식전환, 울산기업의 현대그룹, 향후 울산기업의 방향 분석
  • 전략은 제조업에서 서비스업으로 전환하는 신산업의 개척, 인터넷 집중을 경영의 중심축으로 활용하며, 사업복합화로 인한 시너지창조와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그리고 오늘날 기업의 경쟁우위의 원천은 비용의 시대, 품질의 시대, 시간단축의 시대에서 브랜드 파워시대로 전환되고 있다.무엇이 초일류기업을 강화하는 요인일까. 이것에 대한 분석은 초일류 유통업과 점포를 강화시키는데 유용한 통찰력을 제공하리라고 본다. 먼저 휴렛팩

  • [경영전략]브랜드가 소비자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는 각 상품의 특성이 자신에게 얼마나 중요한가에 따라 그 특성을 가중 평가할 수 있다. 그러므로 소비자들은 상표를 선택할 때 그들 나름대로의 중요한 평가기준을 사용하여 상표를 선택하게 된다. 2. 연구목적 본 연구는 상표(브랜드)가 소비자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선행연구의 사례분석을 통해 그 정도를 밝혀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제 2장. 브랜드에 관한 이론적 고찰1. 브랜드의 정의 전통적인 브랜드의 의미를 살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