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관리][기업][마케팅][지식정보자원][인재][인사][보상]기업의 마케팅관리, 기업의 지식정보자원관리, 기업의 인재관리, 기업의 인사관리, 기업의 보상관리(임금관리), 기업의 유지관리, 기업의 세무관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의 마케팅관리
1. 최적의 접촉 기법을 결정하라
2. 매체기획(Media Planning)에 관심을 기울여라
3. 마케팅 감사(Marketing Audit)를 도입하라
4. e-마케팅 자원관리의 선(善)순환 고리를 만들어라

Ⅱ. 기업의 지식정보자원관리

Ⅲ. 기업의 인재관리
1. LG텔레콤 : 사외우수인재 「임직원 추천제도」도입
2. 시스코시스템스 : 기존 직원을 상대로 한 IT교육 실시
3. USB워버그 : 전 직원 대상 인터넷 검증시험 실시
4. LG : 원하면 뭐든지 해준다=오티스(엘리베이터가 이달부터 도입한 사원장학 프로그램)
5. 삼성 : 해외연수 프로그램 도입
6. 아웃소싱의 도입
7. 포스트세이프 : 10개 벤처기업 공동채용

Ⅳ. 기업의 인사관리

Ⅴ. 기업의 보상관리(임금관리)
1. 시간급제
2. 능률급제
3. 특수임금제도

Ⅵ. 기업의 유지관리
1. 유지관리의 정의
2. 유지관리의 중요성
3. 유지관리의 체계

Ⅶ. 기업의 세무관리
1. 자본변동
2. 연구개발
3. 조건부융자금
4. 스톡옵션(stock option)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의 마케팅관리

1. 최적의 접촉 기법을 결정하라

어떤 종류의 e-마케팅 기법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인지도 중요한 고려 포인트이다. 광고가 효과적인지, 판촉이 효과적인지, e메일과 같은 다이렉트 마케팅이 효과적인지를 판단해야 하는 것은 물론 이러한 기법들을 개별적으로 사용할 것인지, 결합해서 이용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효과적인 결합방안도 당연히 생각해야 한다.
CD나우의 경우 7가지 다른 경로를 통합해서 고객과 관계를 맺고 있다.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한 고객 획득방법에서부터 전통적인 TV광고까지 다양한 수단이 활용되고 있다. 또한 전략적 제휴와 구전(口傳) 활동을 통해 높은 마케팅 성과를 올리고 있다.




≪ … 중 략 … ≫




Ⅱ. 기업의 지식정보자원관리

인류가 지구상에 등장한 동안 문자, 그림, 필름, 그리고 디지털 등 다양한 형태로 생산해 낸 정보의 총량은 모두 12조권에 해당하는 책과 동일한 양의 데이터로 환산될 수 있다고 있다.
이 보고서는 신경제의 등장이후에 정보의 세계에서 발생하고 있는 놀라운 변화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만 하더라도 1.5 엑시바이트의 정보가 새롭게 만들어졌다고 한다. 이러한 정보량은 앞으로 매년 두 배 이상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이는 구체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인류가 지구상에 등장한 이후 지난 30만년간 쌓아온 정보의 총량이 불과 2~3년 동안에 만들어질 수 있음을 뜻한다. 과연 정보의 홍수라고 불러도 무방하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김성욱(2010), 기업자금관리와 관련된 회계 및 세무, 대한세무협회
▷ 김익성(2009), 한국 중소기업의 마케팅경쟁력 평가, 한독경상학회
▷ 김정민(2005), 지식정보자원관리법 시행측면의 문제점 고찰, 서울여자대학교
▷ 김학수(1989), 중소기업 인사관리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경남대학교
▷ 정동섭 외 1명(2010), 핵심인재관리제도가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인사·조직학회
▷ 최승숙(2001), 기업전략과 보상관리의 적합성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학습이론에있어 고전적 조직화모델
  • 임금관리2.4 기대이론과 강화이론의 응용제 2 절 기업 이미지 광고전략으로서 고전적 조건화 모델의 효용성 (여객 항공사 광고를 중심으로)1. 고전적 조건화 설득모델의 이론적 맥락1.1 스태츠의 이론2. 고전적 조건화 설득모델의 특징3. 고전적 조건화 설득모델의 성공 조건4. 항공사 광고의 고전적 조건성4.1 싱가포르 에어라인4.2 유나이티드 에어라인4.3 루프탄자제 3 절 벌칙강화가 세무대리인의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1. 서론2. 연구설계2.1

  • [인사관리] 태평양의 교육훈련제도와 인적자원의 보상 및 평가관리
  • 보상 및 평가관리 21임금관리복지후생관리인사 고과 관리보상 평가 관리의 사례보상 평가 관리의 분석Ⅴ. 결 론 32VI.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 35서 론기업을 구성하고 있는 자원은 물적 자원, 인적자원, 재정적 자원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그 중에서 특히 인적자원은 기업의 경영성과를 창출하고 개선하는데 능동적인 기여를 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또한 다른 두 가지 자원의 효

  • [인적자원관리론] 인력개발평가보상 관련 이슈
  • 인사평가 방법과 평가센터법 등 다양한 평가방법을 담고 있다. 마지막으로 인적자원의 보상과 관련된 이슈는 임금피크제 라던가, CEO와 전문직과 관련지어서, 또는 선택적 복리후생에 관해서도 다루고 있다. 앞에서 이 chapter를 전체적으로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고 했지만, 엄밀히 말하면 인적자원의 관리와 관련된 모든 부분에 이 내용들이 녹아 들어가 있다. 왜냐하면, 결국 기업의 인적자원을 관리한다는 것이 그들을 개발시키고 평가하고, 보

  • [인사관리] KT 인적자원관리 사례
  • 기업전략 수립 대외협력협력적 대외관계 구축 전사 공정경쟁 전략 수립인사전사 중장기 인력계획 수립 및 시행, 인사제도 개선 및 인재 충원 인재개발전사 교육훈련계획 수립 및 시행 구매시장조사 및 장비평가 / 물품검사 / 품질관리 재무재무정보 제공 및 재무 리스크 관리전략적 Cash Flow 관리 / 비용 및 수익 관리 홍보기업 이미지 광고 및 상품광고 제작언론홍보 및 사회공헌 활동 마케팅 부문사업기획전사 마케팅 계획 수립 및 시행신

  • [인사관리] 신한생명의 인력시스템과 기업분석
  • 자원관리에 투자하고 있는 것인가. 기업이 지니고 있는 여러 형태의 교육과 경력개발시스템(공통적, 수준별, 해외, 위탁, 기타)을 알아보고 성과와 역할에 따라 분배되는 보상의 범위를 조사한다. 더불어 기업에게 큰 이슈가 되었던 과거의 사건을 분석하여 공부할 만한 유익한 사례로 만들어 본다. 3. 조사내용1) 기업소개 : 기업개요와 비전2) 기업의 채용 : 인재상, 직위분류, 3대 자질3) 기업의 인력구조와 교육 : 인사제도, 직급체제교육 3요소, 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