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관리][기업][마케팅][지식정보자원][인재][인사][보상]기업의 마케팅관리, 기업의 지식정보자원관리, 기업의 인재관리, 기업의 인사관리, 기업의 보상관리(임금관리), 기업의 유지관리, 기업의 세무관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 목차
-
Ⅰ. 기업의 마케팅관리
1. 최적의 접촉 기법을 결정하라
2. 매체기획(Media Planning)에 관심을 기울여라
3. 마케팅 감사(Marketing Audit)를 도입하라
4. e-마케팅 자원관리의 선(善)순환 고리를 만들어라
Ⅱ. 기업의 지식정보자원관리
Ⅲ. 기업의 인재관리
1. LG텔레콤 : 사외우수인재 「임직원 추천제도」도입
2. 시스코시스템스 : 기존 직원을 상대로 한 IT교육 실시
3. USB워버그 : 전 직원 대상 인터넷 검증시험 실시
4. LG : 원하면 뭐든지 해준다=오티스(엘리베이터가 이달부터 도입한 사원장학 프로그램)
5. 삼성 : 해외연수 프로그램 도입
6. 아웃소싱의 도입
7. 포스트세이프 : 10개 벤처기업 공동채용
Ⅳ. 기업의 인사관리
Ⅴ. 기업의 보상관리(임금관리)
1. 시간급제
2. 능률급제
3. 특수임금제도
Ⅵ. 기업의 유지관리
1. 유지관리의 정의
2. 유지관리의 중요성
3. 유지관리의 체계
Ⅶ. 기업의 세무관리
1. 자본변동
2. 연구개발
3. 조건부융자금
4. 스톡옵션(stock option)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기업의 마케팅관리
1. 최적의 접촉 기법을 결정하라
어떤 종류의 e-마케팅 기법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인지도 중요한 고려 포인트이다. 광고가 효과적인지, 판촉이 효과적인지, e메일과 같은 다이렉트 마케팅이 효과적인지를 판단해야 하는 것은 물론 이러한 기법들을 개별적으로 사용할 것인지, 결합해서 이용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효과적인 결합방안도 당연히 생각해야 한다.
CD나우의 경우 7가지 다른 경로를 통합해서 고객과 관계를 맺고 있다.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한 고객 획득방법에서부터 전통적인 TV광고까지 다양한 수단이 활용되고 있다. 또한 전략적 제휴와 구전(口傳) 활동을 통해 높은 마케팅 성과를 올리고 있다.
≪ … 중 략 … ≫
Ⅱ. 기업의 지식정보자원관리
인류가 지구상에 등장한 동안 문자, 그림, 필름, 그리고 디지털 등 다양한 형태로 생산해 낸 정보의 총량은 모두 12조권에 해당하는 책과 동일한 양의 데이터로 환산될 수 있다고 있다.
이 보고서는 신경제의 등장이후에 정보의 세계에서 발생하고 있는 놀라운 변화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만 하더라도 1.5 엑시바이트의 정보가 새롭게 만들어졌다고 한다. 이러한 정보량은 앞으로 매년 두 배 이상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이는 구체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인류가 지구상에 등장한 이후 지난 30만년간 쌓아온 정보의 총량이 불과 2~3년 동안에 만들어질 수 있음을 뜻한다. 과연 정보의 홍수라고 불러도 무방하다고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김성욱(2010), 기업자금관리와 관련된 회계 및 세무, 대한세무협회
▷ 김익성(2009), 한국 중소기업의 마케팅경쟁력 평가, 한독경상학회
▷ 김정민(2005), 지식정보자원관리법 시행측면의 문제점 고찰, 서울여자대학교
▷ 김학수(1989), 중소기업 인사관리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경남대학교
▷ 정동섭 외 1명(2010), 핵심인재관리제도가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인사·조직학회
▷ 최승숙(2001), 기업전략과 보상관리의 적합성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