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IT시장(정보기술시장)][모바일시장]일본의 IT시장(정보기술시장), 일본의 모바일시장, 일본의 방송시장, 일본의 증권시장, 일본의 주식장외시장, 일본의 부동산시장, 일본의 이러닝시장, 일본의 주류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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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일본의 IT시장(정보기술시장)

Ⅱ. 일본의 모바일시장
1. 기본 과금액은 100엔
2. i-모드의 성공과 콘텐츠의 역할
3. 일본의 인기 콘텐츠
4. 게임 콘텐츠의 향방
5. 일본의 무선 콘텐츠 비즈니스의 성공 이유

Ⅲ. 일본의 방송시장
1. 방송체제 및 구조
2. 방송산업 현황
3. 방송프로그램 제작․유통시장현황

Ⅳ. 일본의 증권시장
1. 인터넷거래의 개요
2. 거래개시 등에 관한 사항
3. 취급상품․거래 등의 상황
4. 인터넷거래의 우위성

Ⅴ. 일본의 주식장외시장

Ⅵ. 일본의 부동산시장
1. 해외투자가들의 부동산 시장 진입
2. 장기보유 사고의 변화
3. 수익환원법 위주의 부동산 평가
4. 정기임대제도의 확립

Ⅶ. 일본의 이러닝시장

Ⅷ. 일본의 주류시장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일본의 IT시장(정보기술시장)

일본의 통신(방송포함) 시장은 전년대비 3.45% 감소한 약 25.7조 엔을 기록하였는데, 이는 통신장비시장의 감소에 따른 것이다.
- 이 중 통신서비스 시장(방송 포함)은 전년대비 0.3% 증가한 22조 7,141억 엔으로 추정되는데, 이 수치는 11조 61,27억 엔에서 8년 동안 약 2배로 성장(CAGR은 약 8.7% 성장)한 것임
- 방송 서비스는 전년대비 0.4% 증가한 3조 5,740억 엔을 기록하였으며, 통신서비스 전체 시장에서 약 14%를 차지하고 있음
- 또한 통신서비스 산업은 일본 전체산업(규모 : 931조 엔)의 약 2.4%를 점유
- 통신서비스 산업의 부가가치액은 5조 3,969억 엔이며, 부가가치율은 30.8%로서 전체산업의 부가가치율 19.2%에 비해 매우 높은 부가가치율을 기록




≪ … 중 략 … ≫




Ⅱ. 일본의 모바일시장

1. 기본 과금액은 100엔

일본의 콘텐츠 업계에서는 콘텐츠 비지니스를 “100엔숍” 이나,”껌장사” 로 비유한다. i-모드의 공식메뉴에 등록되어 유저에게 부과되는 과금액이 100-300엔이기 때문에 생겨난 비유다.100엔을 등가가치로 비교하면, 껌 한 통 값의 가격과 같으며, 캔 커피가 120엔이니 이보다 20엔 싼 가격이다.1000만 가입자를 상상하지 못했던 당시의 CP업체들은 월정액 100엔에 불만이 많았다.
그러나 서비스 시작 반년만인 작년 7월 유저 100만을 넘어선 이후, i-모드 가입자수는 폭팔적으로 증가함으로써 수많은 업체가 CP로서 등장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 김준한(2008), 일본, 모바일시장 심층 해부, KOTRA
◇ 이기환 외 1명(1996), 한·미·일 주식장외시장 등록기업의 특성 분석, 한국재무관리학회
◇ 이원국(2011), 일본 부동산 시장동향 : 2011년도 일본 지가공시 결과소개, 한국감정원
◇ 제등돈 외 1명(2008), 일본 증권시장의 현재와 전망, 세계경제연구원
◇ 한영학 외 1명(2004), 일본의 방송시장 정책과 법적 규제, 한국언론진흥재단
◇ 허주형(2007), 일본 IT 산업 : 통신 시장을 중심으로, 정보통신정책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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