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컨텐츠산업] 디지털컨텐츠산업의 특징, 분류와 전망 및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디지털컨텐츠 정의 및 디지털컨텐츠산업 특징
Ⅲ. 컨텐츠 분류
1. 컨텐츠 활용 범위에 따른 구분
1) 광역 컨텐츠
2) 협역 컨텐츠
2. 컨텐츠 생성 방법에 따른 구분
1) 동적 컨텐츠
2) 정적 컨텐츠
3) 기능 컨텐츠
3. 전략적 컨텐츠 구분
1) 킬러(killer) 컨텐츠
2) 오픈(open) 컨텐츠
3) 제한 컨텐츠
4) 유료 컨텐츠
Ⅳ. 컨텐츠 개발 언어
1. Markup 언어
1) HTML(HyperText Markup Language)
2) SGML(Standard Generalized Markup Language)
3)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
4) Mobile Markup Language
5) CSS(Cascading Style Sheet)
2. Multimedia Contents
1) DHTML(dynamic HTML)
2) VRML(Virtual Reality Modeling Lang.)
3) Graphic Image 의 처리
4) FLASH/SHOCKWAVE
5) Interactive Video Tech
6) ActiveX
7) Plug-in
8) Web 과 multimedia
3. CGI(Common Gateway Interface)
1) 개요
2) 특징
3) CGI Program Lang
4) CGI 의 장단점
4. Script 언어(CGI를 위한)
1) ASP(Active Server Pages)
2) PHP(Power Hypertext Preprocessor)
3) JAVA Script
4) JSP(Java Server Page)
5. Programming Language
1) 구조화된 언어 : C
2) 객체지향 언어 : C++
3) JAVA
Ⅴ. 컨텐츠 수익 원천
1. PPV(pay-per-view)
2. PPD(pay-per-download)
3. PPM(pay-per-minute)
4. PPP(pay-per-packet)
5. 유료 정액제(subscription)
6. 부가 서비스 요구 시 청구하는 방식
Ⅵ. 디지털컨텐츠산업의 전망
Ⅶ. CNet의 성공 사례
1. 개요
2. 사업 분야
1) 정보 중개자
2) 채널 서비스
3) TV 프로그램
4) 소비자 서비스(Consumer Service)
5) Market Intelligence
3. 매출 규모 및 사업 성과
4. 성공 요인
1) 우수한 컨텐츠의 유지
2) 우수한 컨텐츠 사이트를 인수
3) TV와 인터넷의 조화
5. 수익 원천
1) 광고
2) 온라인 중개
3) 인터넷 기업들에 대한 투자
6. 비전 및 전망
1) 인터넷 기업으로서의 가치 창출
2) CNET의 수익 창출의 특징
Ⅷ. INTUIT의 성공 사례
1. 기업소개
2. 사업내용
3. 연혁
4. 전략
5. 시사점
- 본문내용
-
컨텐츠란 문자, 소리, 화상, 영상 등 여러 가지 형태로 이루어진 정보의 내용물을 뜻하는 것으로, 출판, 음악, 영화 등의 영상, 사진 등의 화상, 게임, DB 등 광범위한 분야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디지털컨텐츠는 첨단 IT 기술을 사용하여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등을 디지털 포맷으로 가공, 처리하여 정보통신망, 디지털방송망, 디지털저장매체 등을 통하여 활용하는 정보를 말한다. (온라인디지털컨텐츠산업발전법에서는 디지털컨텐츠를 ꡐ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ꡑ으로 정의하고 있고, 문화산업진흥기본법에서는 ꡐ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의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디지털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한 것ꡑ으로 정의하고 있다.) 즉 디지털컨텐츠란 디지털 형태로 전자적으로 처리된 컨텐츠라 할 수 있다.
Ⅱ. 디지털컨텐츠 정의 및 디지털컨텐츠산업 특징
디지털컨텐츠의 정의는 다양하다. OECD의 경우 ꡐ전통 text, data, 화상, 동영상 등을 디지털화하여 이용자들의 참여가능성 및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한 것ꡑ으로 정의하며, 호주 연방정부는 ꡐ전자․디지털 형태로 제작되고, 배포되며, 지적재산권으로서의 가치가 있는 창조적 생산물ꡑ로 정의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온라인디지털컨텐츠산업발전법 제2조에 따르면 ꡐ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 [사회복지법제와실천]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대상자 선정 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제도가 법적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