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KTF 경영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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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 환경 분석
가)국제적 환경
나)기술적 환경
다)정치·사회적 환경

2. SWOT분석
가) STRENGTH
나) WEAKNESS
다) OPPORTUNITY
라) THREAT

3. 마케팅 전략
가) 일반적 세분화
나) KTF의 구체적 세분화
다) 성과 분석
라) 기업 마케팅

4. 경쟁사 분석
가) SK 텔레콤
나) LG 텔레콤

5. KTF의 장점

결론
향후전략(KTF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서론

코스닥시장이란 고부가가치 산업인 지식기반 중소 벤처기업의 직접자금조달을 지원하고 투자자에게는 고위험 고수익의 투자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1996년 7월 주식장외시장을 조직화하여 탄생된 시장이다. 코스닥은 영어로 “KOSDAQ : Korea Securities Dealers Association Automated Quotations”을 뜻하며, MS, Cisco 등 첨단기업의 자금조달원으로서 미국 신경제를 뒷받침하고 있는 나스닥 시장을 벤치마킹하여 설립된 증권시장이다.

2003년 1월을 기준으로 볼 때 등록기업이 850개로써, 증권거래소 681개를 앞지르고 있는 코스닥은 유가증권시장외에서의 유가증권의 매매,유가증권매매의 중개를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코스닥시장은 첫째, 고부가가치를 지닌 벤처기업, 유망 중소기업 등이 발행한 주식에 대하여 환금성을 부여하여 기업에 장기안정적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기회 제공하고 둘째,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기업 주식을 투자할 수 있는 수단 뿐 아니라 투자자의 투자위험 선호도에 맞는 고위험, 고수익의 투자 대안을 제공하며 셋째, 유망벤처기업의 발굴과 지원을 통해 자금의 효율적 분배 기능을 선순환 시킴과 동시에 첨단산업의 성장을 원활하게 하고 있다.

코스닥 시장에 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연구해 왔을 것이고 그들과의 중복을 피하기 위해 본인은 지금부터 코스닥시장의 대표 그룹에 속해 있는 KTF에 대해 중점적으로 파고 들어가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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