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교육론] 신경림의 `농무`바람직한 교수학습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8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들어가며
Ⅰ.1.현행 문학교육의 시 영역
Ⅰ.2. 제재 선정 이유
Ⅱ.들어가서
1. 배우기에 적절한 작품인가? 신경림의 시 “농무”
2. 어떻게 가르치고 있나?
3.작품연구
4. 총평
5.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6. 시의 감상을 위한 배경지식 설명
Ⅲ.나오며
- 참고문헌
-
1.교과서
고등학교 문학(상) 교과서 Ⅲ.서정 문학의 수용과 창작. 금성출판사
고등학교 문학(상) 교사용 지도서 금성출판사
고등학교 문학(상) 교사용 지도서 디딤돌 보충, 심화 학습
2. 논문
신경림 시의 서정성 연구- 최윤실 동국대 문화예술 대학원. 2004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학습자 중심의 시 교육 방법과 실제. 이혜숙동국대학교 2002
강주호. 신경림 시의 거리 조정 연구-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3 양문규. 신경림 시 연구 - 시 창작 방법론을 중심으로 명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9
3. 그 밖의 참고 서적
시 교육론 Ⅱ-방법론 성찰과 전통의 문제, 서울대학교 출판부 윤여탁 P.50
박이정. 시교육의 원리와 방법- 선주원
金狂變 1974. 5월 시집<농무>에 대하여
한만수 “신경림 시 왜 오래 읽히나?” 창비 90 가을호
양승준, 양승국 공저 [한국현대시 400선-이해와 감상]
교과서에 실린 문학작품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이남호, 현대문학
김태형,정희성 엮음 [현대시의 이해와 감상]-문원각
『토지』1부 1권- 어둠의 발소리, 나남출판
4. 인터넷 URL
http://www.sinmyung.net/minyo
http://edunet4u.net/search/thesisList.do
http://www.artnstudy.com/study/poem
http://www.nanet.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