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서점][인터넷서점][서점][웹서점][가상]가상서점(인터넷서점)의 정의, 가상서점(인터넷서점)의 현황, 가상서점(인터넷서점)의 장단점, 가상서점(인터넷서점)의 마케팅, 가상서점(인터넷서점)의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가상서점(인터넷서점)의 정의

Ⅲ. 가상서점(인터넷서점)의 현황
1. 이용자 일일 접속건수(방문자 수)
2. 영업기간
3. 매출액 변화
4. 시스템 현황
5. 많이 판매되는 도서 주제 분야
6. 이용자 현황

Ⅳ. 가상서점(인터넷서점)의 장단점

Ⅴ. 가상서점(인터넷서점)의 마케팅
1. 가장 기본적인 요소로서 가상서점의 사이트 내용을 충실하게 구축하여야 한다
2. 고객에게 사이트에 대한 신뢰성을 주어야 한다
3. 고객을 위한 편의성을 제공한다

Ⅵ. 가상서점(인터넷서점)의 사례
1. 아마존은 자신의 핵심 비즈니스를 책 판매가 아닌 책 정보의 제공(정보제공업)으로 인지하였고, 정보제공 기능에 많은 투자를 하였다
2. 인터넷의 훌륭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고객과의 직접접촉 방식을 사용함으로써 재고와 운영 인력을 줄이는 비용절감을 이룰 수 있었다
본문내용
Ⅰ. 개요

네트워크 기술이 발전하고 컴퓨터의 보급이 확산됨에 따라 인터넷이라는 오픈 네트워크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인터넷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정보에 접속할 수 있다는 속성을 갖고 있으며 이러한 특징은 시간적, 공간적으로 나뉘어 있는 우리의 생활패턴을 바꿔놓고 있다. 즉 지역간, 국가간의 정보교류가 확산됨에 따라 경제활동 및 사회활동 범위도 전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그 중에서 가장 빠르게 변모하고 있는 분야 가운데 하나가 경제 분야라 할 수 있다. 선진 각국에서는 인터넷을 단순히 정보교류의 대상에서 이제는 비즈니스가 가능한 하나의 새로운 시장으로 인식, 각종 상거래 시스템의 개발을 서두르고 있는 상황이다. 아직은 낯설게 느껴지지만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 전자화폐(Electronic Cash), 사이버 뱅킹(Cyber Banking) 등과 같은 서비스도 이러한 맥락에서 속속 등장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21세기 정보시대에서는 우리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자리를 잡아갈 것이다.




≪ … 중 략 … ≫




Ⅱ. 가상서점(인터넷서점)의 정의

가상서점이란 통신망에서 운영되는 가상공간에 위치하는 서점으로서 일반적으로 출판물에 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인터넷 등의 글로벌 통신망을 이용하여 서지정보의 검색, 출판물의 주문, 대금의 지불 등의 출판물의 유통과 관련된 업무를 종합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서점이다. 일부 가상서점은 출판자료의 본문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화하여 통신망을 통하여 전문을 유통하는 경우도 있다.
참고문헌
배금표(1997), 가상서점을 이용한 수서업무 활용 방안, 정보관리학회논문집
서현석 외 1명(2009), 온라인 서점에서의 소비자-브랜드 품질이 고객만족과 e-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한국전자무역연구소
조명래(1998), 전통적서점에서 가상서점으로 이행: 아마존, 종로, 영풍·교보 사례 중심, 한양대학교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조유진(2008), 온라인 서점에서 고객만족과 e-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앙대학교
최원태 외 1명(1998), 가상서점의 현황분석 및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국립중앙도서관
한가숙(2000), 인터넷 가상서점을 활용한 외국자료 수서업무 비교연구, 청주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CRM과 데이타마이닝
  • 의 설정 (5) 고객 거래 데이터의 정비와 통합(6) 고객정보와 거래정보의 통합2. 솔루션 구축을 위한 데이터마이닝(1) 데이터 마이닝의 정의 (2) 데이터 마이닝의 프로세스(3) 데이터 마이닝의 활용 방안(4) 데이터 마이닝의 전략적 활용 (5) 심리 마케팅의 활용(6) 데이터 마이닝 사례 3. e-CRM 운용 전략(1) e-Customer 전략 (2) e-Communication 전략 (3) e-Community 전략(4) e-Commerce 전략 (5) e-Contents 전략 (6) e-Mail 마케팅 (7) 인터넷 고객 센터의 운영4. CRM 사례(1)LG 캐

  • [인터넷마케팅] 화장품산업의 분석과 `여인닷컴` 마케팅분석
  • 인터넷 쇼핑몰 9V. 국내 화장품 쇼핑몰 현황 111. 인터넷 쇼핑몰 규모 11VI. 인터넷 판매업체의 장단점 131. 인터넷 쇼핑몰의 장점 132. 인터넷 쇼핑몰의 단점

  • [자기소개서]분야별/직종별 백점짜리 자기소개서 80여가지
  • 1.자기소개서란 ?자기소개서에 그 사람을 파악할 수 있는 다각적인 정보가 담겨져 있어야 한다. 자기소개 서는 서류전형의 경우 당락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필기시험을 치르는 경우 에도 면접의 기초가 된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이력서가 개개인을 개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초자료라면, 자기소개서는 보다 깊게 한 개인을 이해할 수 있는 자료로 활용된다. 기업에서 궁금해 하는 대인관계, 조직에 대한 적응력, 성격 등을 알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인터넷 발달에 의한 요소 607.4.1. 온라인 게임 607.4.2. 동영상638. 문화콘텐츠 시장 648.1. 문화콘텐츠 마케팅 648.1.1. 정의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의 관계◈ 학력사항연월일학교명입학/졸업학과◈ 경력사항연월일회사명부서직급/직함입/퇴사◈ 자격증취득연월일자격증발령청◈ 신상자료결혼여부종교혈액형시력(좌/우)신장㎝체중㎏취미특기◈ 개인능력어 학TOEICTOEFL일본어기 타컴퓨터기본OA 보통인터넷보통기 타◈ 병역 및 보훈사항병역복무기간군별계급◈ 가족사항관계성명연령직업동거여부◈ 희망 취업조건희망부서희망지역희망연봉1지망2지망3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