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인터넷 광고의 이해와 마케팅 활용방안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1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1
1. 문제의 제기 1
2. 연구의 목적 2
3. 연구의 방법 및 절차 2

Ⅱ. 인터넷광고의 정의 3

Ⅲ. 인터넷 광고의 등장 및 현황 4
1. 등장 4
2. 성장 4
3. 현황 6
가. 미국 현황 6
나. 한국 현황 8

Ⅳ. 인터넷 광고의 유형 9
1. 전자우편 9
2. 대화방 9
3. 유즈넷 10
4. 웹광고 11
5. 푸시기술 응용의 광고 13

Ⅴ. 인터넷 광고의 특성 14
1. 목표 타켓 도달 정확성 14
2. 인터넷 광고의 깊이 15
3. 인터넷 광고의 넓이 16
4. 인터넷 광고의 경제성 16

Ⅵ. 인터넷 광고의 특징과 장단점 17
1. 특징 17
2. 장단점 17
가. 장점 17
나. 단점 21

Ⅶ. 인터넷 광고의 마케팅 활용 효과 22
1. 판매증진 22
2. 고객 관계 유지 24
3. 기업 이미지 향상 24
4. 마케팅 비용 절감 25

Ⅷ. 결론 26
본문내용
Hoffman(1996)등은 인터넷을 마케팅의 수단으로 활용할 때 기업의 경우 각종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표적광고가 가능하며 소비자에 대한 관계마케팅이 용이해지는 등의 다양한 이점이 있다고 하였다.
또한 소비자의 측면에서 볼 때 소비자들은 인터넷의 방대한 양의 정보 속에서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획득함으로써 의사결정에 도움을 얻을 수 있으며 온라인 상태에서 직접주문이 가능하므로 제품구매가 편리하다.

이와 같이 인터넷이 마케팅 도구로써의 다양한 이점이 부각되면서 점차 국내기업들의 인터넷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비록 인터넷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고 그 도달률에 대해 신뢰할만한 자료도 없으며 청중의 폭이 좁고 웹 광고의 효과를 쉽게 가늠할 수 없다는 부정적인 견해에도 불구하고 기
업들은 남들에 비해 뒤떨어질 수 있다는 사실에 불안감을 느끼는 것으로 보인다.

이제 인터넷은 기업의 통합적 마케팅 믹스(integrated marketing mix)를 위한 새로운 도구로서 인식되고 있으며 기존 마케팅 믹스의 취약부분을 보완 및 강화하는 인터랙티브(interactive)매체로 포지셔닝(positioning) 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인터넷 광고의 특징과 문제점을 분석하여 인터넷 광고의 마케팅 활용방안을 제시하는데 주된 목적을 둔다.


참고문헌
국내서적

장대련, 한민희 『광고론』, 2000, 서울: 학현사, p.399
장대련, 한민희 『광고경영론』, 1994 서울: 학현사
인두희, 한영주, 『인터넷 마케팅』, 1997, 서울: 영진출판사, P.138
남상신 『황금시장 인터넷을 잡아라』, 1997, 서울: 명경 p.11~12
장대련 『인터넷 광고의 포지셔닝 효과, 한국광고연구총서 Vol.14』, 1998, p.425
한국 전문경영인학회 『전문경영인연구 제5집 제2호』, 2002, p.180~197
박길부 『인터넷 비즈니스』 (Kenter, L, & Micheal, M), 서울: 세종, 1995, p.64.

해외서적

Hoffman, L. D. & Novak, P. T. 『Marketing in Hypermedia Computer- Mediated Environments: Conceptual Foundation』, 1996, p.55~68
Silson, V. E.『Fortune Information Technology Special Report 』1998, p.105~106
Barker & Gronne. 『Advertising on the World Wide Web』1996.

인터넷자료

정보통신부 [URL: http://www.mic.go.kr]
통계청 [URL: http://www.nso.go.kr]
네이버 사전 [URL: http://www.naver.com]
LG Ad, 『마케팅 툴이나 광고매체로서의 효과, LG 사보, 1월호』, 1997
[URL: http://www.lgad.co.kr/sabo/9701/interact-3.htm]
웹기획 『스토리텔러』, 2004

신문보도자료

『오스트레일리안 뉴스』, 2005. 9.
『디지털타임즈』, 2003. 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정보론] 특1급 호텔의 인터넷홈페이지현황 분석
  • 활용 / 81. 호텔 인터넷 홈페이지 현황 / 10(1) 미국 / 10(2) 한국 / 102. 호텔 인터넷 예약률 / 11Ⅲ. 특 1급 호텔의 인터넷 홈페이지 현황 분석 / 12- 각 호텔의 항목별 점수채점표 1. Shilla Hotel / 142. Sheraton Walker Hill Hotel / 163. Sheraton Chicago Hotel / 174. 3개 호텔의 전반적인 특성 비교․분석 / 19(1) 매출과 웹상의 마케팅 비교 / 20(2) 각 호텔 고객서비스 차원에서의 메일 답변 비교 / 225. 평가 및 개선방안 / 23Ⅳ. 결론 / 25Ⅴ. 참고문헌 / 26Ⅰ. 서 론1. 연구의 목

  • [국제마케팅] 박카스의 국제마케팅
  • 광고 (2) 유통망(3) 프로모션(promotion) (4) ‘국토대장정’의 이벤트 활동과 인터넷 활용을 통한 제 2의 광고2. 박카스의 경쟁세력(1) 시장 현황(2) 새로운 경쟁세력 비타 500의 강점(strength)(3) 비타 500의 위협에 대한 박카스의 입장과 대응방안3. 박카스의 국제마케팅(1) 미국(2) 중국(3) 베트남4. 박카스의 SWOT 분석Ⅲ. 결론 박카스의 향후전망, 개선점 그리고 그에 대한 해결책(1) 박카스에 대한 부정적 인식 전환(2) 해외시장에서의 전략강구(3) 연구 및

  • INNORED의 전략 및 산업 분석
  • .2. 간단하게 APP을 다운로드 하는 방식으로스마트폰 G러닝의 대중화를 시킬 수 있다.자료출처- 도서 인터넷시대와 일본의 침몰(2012) – 위정현 교수님 저- 웹사이트 이노레드 공식홈페이지www.innored.com웹사이트 이노레드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winnovation- 기타 네이버 이미지※ 참고논문 - 디지털 광고 표준화 및 기술개발 로드맵에 관한 연구

  • [회계학]전자상거래의 합리적인 과세방안에 관한 연구
  • 인터넷사회의 변화에 발맞춘 제도적 장치의 마련과 대책의 수립 및 기업의 효율적인 활용만이 국가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다.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전자상거래에 대한 합리적인 과세방안을 제시하고, 이를 사례를 통하여 검증함으로써 정부의 조세정책 수립에 기여하고자 한다.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본 연구에서는 국제기구에서 논의되는 사항과 현 우리나라 조세체계를 기준으로 제반 문제점을 검토하고 개별 세법별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광고 활용도 확산53라. 타 엔터테이먼트와의 결합-543. 온라인 게임 산업 육성 방안54가. 핵심 기술 개발 54나. 전문 인력 양성 55다. 마케팅 및 창업 지원 55IX. 결 론56참고문헌57******** 표 ․ 그림 목차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