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제당 `햇반` STP, 4P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5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3. 현재 자사 분석
기업 내/외부 환경 분석 SWOT 분석
마케팅 전략(STP)
마케팅 믹스(4P)
경영 성과
기존 전략의 문제점 제시

4. 경쟁사 분석

5. 향후 자사 전략
마케팅 전략(STP)
마케팅 믹스(4P)

6. 결론
향후 전략으로 인한 파급 효과

7. 참고문헌
본문내용
3. 현재 자사분석
1) 기업 내/외부 환경 분석 (SWOT 분석)

S
우리나라 최초의 ‘즉석 밥’ –新시장 개척
‘햇반’=‘즉석 밥’ 브랜드파워가 강함
뛰어난 자본력 바탕으로 한 지속적이고 충분한 연구개발이 가능
장기적으로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
한국 식습관에 맞춘 폭넓고 다양한 제품

W
타사 대비 다소 높은 가격
‘밥은 직접 지어서 먹는다’라는 인식
유기농, 웰빙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

O
핵가족화의 진행
독신가구의 증가, 여성의 사회진출
전자 레인지의 대중화
쌀의 공급과 소비의 불균형
Cj계열사와의 연계를 통한 해외 시장 진출의 기회

T
新시장 개척에 따른 인식 형성
타 식품회사의 잇따른 ‘즉석밥’ 시장 진입
국제적 경기 침체
쌀 소비량의 저하 – 대체제의 증가
포장용기&유통기한등 소비자의 우려
참고문헌
광고표현론, 이화자 著(서울 : 나남출판, 1998)
마케팅 실천 성공 사례집 Ⅱ, 한국마케팅연구원(서울 : 한국마케팅연구원, 2001)
마케팅 원론, 안광호․하영원․박흥수 著(서울 : 학현사, 2001)
마케팅전략, 김호영 著(서울 : 새로운 제안, 1998)
신유통학개론, 변명식 著(서울 : 학문사, 1998)
전국 경제인 연합회, FKI China Forum 연구시리즈4,[중국의 의식구조 변화에 따른 소비형태 변화]
보건복지부,「2011 보건복지 통계연보」,2011년 11월
송유미, 이제상, 보건사회연구, 2011, [저출산의 원인에 관한 연구 - 산업사회의 변화와 여성의 사회진출을 중심으로]
가정경영 http://home21.co.kr
농심 홈페이지-www.nongshim.com
뉴스와이어(CJ햇반 기사)-http://www.newswire.co.kr/newsRead.php?no=629949
(DBR)동아 경제 뉴스-http://news.donga.com/3/all/20111110/41793414/1
동원F&B 홈페이지-www.dongwonfnb.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seri.org
여성부 http://www.moge.go.kr
오뚜기 홈페이지-www.ottogi.co.kr
제일제당 홈페이지 http://www.cj.co.kr/
통계청 홈페이지 http://www.nso.go.kr
햇반 마케팅 성공 사례
-http://blog.naver.com/guccl200?Redirect=Log&logNo=30123834728
BSTI 점수에 따른 브랜드순위-www.brandstock.co.kr
‘CJ제일제당, 햇반 “당일 도정 통했네”’ “http://www.cj.co.kr/#M1286526574766/” 2012.11.23접속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은 자료였다.괜찮은 자료였다.
  • 51085***
    (2018.12.06 10:23:33)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히트상품 햇반의 새로운 마케팅전략
  • 제일제당의 현재 햇반은 상품 밥 시장에서 타사의 제품보다 경쟁 우위에 놓여 있으나 타사 제품과의 핵심 제품적 관점에서는 큰 차이가 없다. 때문에 시장 점유율 유지하는 소극적 마케팅 전략 필요하다.20대에서 30대 맞벌이 주부 혹은 인스턴트 음식에 불쾌감이 적은 신세대 주부를 주요 타겟으로 하고, 30대 이상의 실수요자인 주부들도 주요 타겟으로 한다.‣ 실제 구매력이 큰 여성 및 주부들을 주요 타겟으로 선정독신자, 자취생, 여행자 또한 타

  • [마케팅] CJ 제일제당 햇반 프로모션 전략
  • CJ 제일제당 햇반 – 1. 햇반 소개2. 햇반 출시배경3. 햇반 SWOT분석 4. 햇반 STP전략5. 햇반 4P전략CJ 제일제당 햇반의 위기 – 1. 수요둔화의 원인 재조명의 필요성2. 설문분석, 네티즌의견, 4P전략의 비교3. 문제점 - 1. 안정성제고 2. 다양성요구CJ 제일제당 햇반의 위기탈출 – 1. 수요확대를 위한 프로모션 전략Repositioning Concept : 속성에 의한 (안전성)상황에 의한 (다양성)광고전략PR전략Sales전략들어가는 말현재 햇반은 가전제품 특히, 전자레인지의

  • [마케팅] 햇반 마케팅 전략
  • 제일제당의 햇반 연간 매출액과 햇반 제품의 종류, 주용도 그리고 햇반을 만드는 기업의 상황분석을 통해 업계현황과 회사현황 그리고 같은 경쟁구도를 가진 기업들을 조사하고 어떤 경쟁상태에 이르렀는지를 파악한 후 SWOT분석을 통해 정리할 생각이다. 그리고 제품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마케팅전략에 관해 마케팅목표(마케팅의 목표는 STP분석으로 정리할 계획), 목표고객의 정의(목표고객의 정의는 급격하게 변화는 라이프 스타일변화로 인한 소비

  • [제품관리] 햇반 신상품 성공 사례
  • 햇반” 2. 즉석 밥의 시장 환경• 국내 상품 밥의 시장 변화사 • 햇반의 도입 전국 내 즉석밥의 비활성 원인 • 왜 CJ는 햇반을 선택 하였는가 ? 3. 햇반의 성공 사례• 재무적 성과 • 비 재무적 성과 • 성공 요인 4. 햇반의 SWOT 분석 5. 햇반의 STP분석 6. 햇반의 4P분석 7. 현 햇반 마케팅의 평가 및 제안 사항• 햇반의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한 요구 사항 • 햇반의 향후 발전 전략 8. 참고 사항 선정 배경 우리의 일상 생활을 과거로부터 시계열적

  • 햇반 마케팅 성공사례
  • 햇반96년 출시 이래로점유율 1위 고수!!!*햇반의 성공사례√ 선정동기 √ 기업소개√햇반 마케팅분석√ 마케팅 전략√ STP분석√ 제품소개√환경분석√SWOT분석√ 제안 사항√ 4P분석√ 성과평가√ 참고문헌글로벌 생활 문화 기업 CJ CJ 그룹 간단 연혁1953.08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 설립1993.07 CJ 독립경영 선언1994.02 외식산업 진출1995.02 본격적인 엔터테인먼트 진출1996.05 제일제당 그룹 출범1996.12 멀티플렉스 극장 CGV1997.02 햇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