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스타벅스 성공과 광고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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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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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HO IS STARBUCKS?
2. THE MISSIONS OF STARBUKS
3. STARBUCKS & IMC IN U.S.A
4. STARBUCKS & IMC IN KOREA
1) 시장진입과 성공
2) 한계 및 문제점
3) 해결 대안으로서의 IMC전략
①Jazz Concert
②'Coffee of the Day'
③PPL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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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THE MISSIONS OF STARBUKS
Starbucks를 세계 각지에서 최상의 커피를 제공하는 우수한 기업으로 성장하게 한 기업의 사명은 Starbucks를 이해하는데 있어 필수적이다. Starbucks의 사명은 첫째, 훌륭한 작업환경을 제공하고 서로서로 존경과 품위로 대한다. 둘째, 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서 다양성을 필수 요소로 포용한다. 셋째, 최고수준의 기술로 신선한 커피를 배달, 매입, 배전한다. 넷째, 고객들이 항상 만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한다. 다섯째, 우리의 사회와 환경에 적극적으로 공헌한다. 여섯째, 수익성은 우리 미래의 성공에 필수적이라는 것을 인식한다. 이러한 기업 Missions은, Starbucks가 사용하는 다양한 IMC를 이해하고 그를 통해 실현하고자 하는 그들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이해하는데 있어 전제적인 요소이다.
3. STARBUCKS & IMC IN U.S.A
Starbucks는 “값비싼 고급 커피와 안락한 휴식공간”이라는 이미지를 바탕으로 1990년대의 커피 소비문화에 커다란 변화를 창조하였으며 이를 통해 고도의 성장을 하였다. 그러나 Starbucks의 성공은 CEO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함께 그 아이디어를 현실적으로 실현시켜 나간 다양한 전략이 없었다면 불가능 하였다. 그러나 본논에서는 논의의 구체화를 위해 다양한 전략 가운데 IMC측면에 국한하여 Starbucks의 성공 이유를 논하고자 한다.
일차적으로 Starbucks는 IMC가운데 Experiential Marketing Strategy를 성공적으로 실행하였다. Experiential marketing은 ‘소비자는 이성적인 동시에 감각적인 동물이다’ 라는 전제 하에, 소비자의 감각적 체험에 호소하여 브랜드의 이미지 구축 및 가치를 창조하는 IMC로서 Starbucks가 사용한 다양한 IMC들은 궁극적으로 Experiential marketing을 위한 하부 수단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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