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소비자와실버산업,실버산업,액티브시니어소비패턴,액티브시니어의소비행동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노인 소비자와 실버 산업

Ⅱ. 액티브 시니어의 소비 패턴

Ⅲ. 액티브 시니어의 의류 소비 행동 분석

Ⅳ.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노인 소비자와 실버 산업
- 실버 세대의 정의

65세 이상의 노인들 가운데, 경제력이 있고
은퇴한 이후 독립적인 생활을 영위하고 있는 세대

- 실버 세대의 성장세와 전망

노인인구 비중은 지속적으로 늘고 있으며 2018년에는 고령사회,
2026년에는 초고령 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예측됨

- 실버 산업 규모와 전망

65세 이상 인구가 차지하는 비중은 증가세에 있으며,
그에 따라 실버 산업의 규모 또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됨
참고문헌
대한민국 시니어 그들은 어떤 소비자일까-정지혜 책임 연구원(LG경제연구소)
시니어 시장의 불편한 진실과 과제- 정지혜 책임 연구원(LG연구소)
2010 고령자 통계 보도자료 (통계청)
뉴실버 여성소비자의 실제연령과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의복행동연구(김정실)
실버층-50~65세 남/여 세대별 보고서(DMC Media 컨버젼스실 미디어팀)
노인 매장 충성도 RETAI:L REVUEW((배준호/김승현김윤형/김성수)
뉴실버 여성소비자의 지각연령에 따른 의복구매행동 연구(김정실)
실버산업의 유형과 장기적 전망(임춘식)
‘잠재성장률 2%P제고’를 위한 VIP REPORT(현대경제연구원)
엔젤과 증권(한국투자증권)
고령화 사회의 도래와 마케팅 전략(박규남)
국내 실버산업의 성장성 전망(대한상공회의소)
뉴시니어의 3대 키워드(삼성경제연구소)
스마트 시니어 마켓 누가 선점할 것인가(김영호)
액티브 시니어 대상 구매프로세스 분석 survey(148명 대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
  • 액티브시니어들의 경제력 향상- 자산규모의 증가 = 향상된 소비능력 ⇒ 실버 서비스 수요 증가12345소비자 행동 프로젝트 – Active SeniorChapter 2# 니즈 & 트렌드 분석니즈 & 트렌드 분석소비자 행동 ProjectActive Senior70세는 돼야 ‘노인’“실버보다 시니어라 불러주오”1심리적 나이와 실제나이의 차이를 조사한 결과 조사대상의 36.9%는 본인 실제나이보다 6~10세 젊다고 생각했다. 이어 1~5세 차이가 26.2%, 실제나이보다 무려 11~15세 젊다고 느끼는

  • [독서감상문][독후감][서평]2010 대한민국 트렌드(한국경제신문) 독서감상문, 2010 대한민국 트렌드(한국경제신문) 독후감
  • 소비 큐레이터 - 물건을 살 때는 큐레이터에게 맡긴다8) 적은 비용으로 큰 만족을 찾는, 작은 사치 - 가능한 수준에서 사치를 최대한 누린다.9) 하얀 얼굴이 좋은 메트로 섹슈얼리즘 - 미남은 꽃보다 아름답다.10) 바쁨을 먹고 사는 도우미 - 대신해 주기에 불가능한 일은 없다.11) 움직이는 소비자, 트랜슈머 -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쇼핑한다.2. 산업 트렌드 : IT, BT 가 이끄는 첨단 코리아1) 시공간에서 자유로운 유비티즌의 하루 - 더 빨리, 더 유연하

  • 노년학개론 - 노인패션사업
  • 시니어 재기 교육 분야의 사업 운영 중비전소비자 중심의 감성 기능 복식 디자인으로 신기술에 의한 새로운 패러다임새로운 가치 창출 인프라 구축 및 산업경쟁력 확보 연혁 소개2011. 6, 한국실버패션디자인연구소 법인 설립2012. 3 ~ 2013. 11, 지식경제부 패션 글로벌전문기술개발사업 참여실버패션디자인연구소 연구원 인터뷰Q : 실버 의류를 디자인할 때 가장 중점적인 부분은 어느 부분인가요?A : 대답을 해드리자면.① 의복 패턴의 치수적합성

  • 현대자동차 실버마케팅 전략
  • 산업에서 시니어층이 얼마나 강력한 소비자로 떠오를 것인지를 알 수 있는 한 예이다. 실버세대들이 자동차를 구매하는 목적을 살펴보았을 때, 단순한 이동 수단으로써가 아니라 사회적 지위의 획득과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기 위한 수단의 의미가 더욱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실버세대들이 자동차 구매를 결정 할 때, 고려하는 요인들을 살펴보면 가격뿐만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가

  • [마케팅] 우리나라 실버산업의 현황과 앞으로의 육성방안
  • 실버산업을 건전하게 육성하고자 하는 의지가 결여되어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민간기업들은 사회적인 유구가 되고 있는 유료노인주거시설 설립에 관심을 갖고 이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나아가 시설설립 자체를 검토하고 있는 경우가 적지 않다. 그러나 아직 노인계층이 확실한 소비주체로 자리매김을 못한 상태에서 사회적인 인식부족과 법적규제 등에서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실버산업이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고 21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