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소비자와실버산업,실버산업,액티브시니어소비패턴,액티브시니어의소비행동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4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노인 소비자와 실버 산업
Ⅱ. 액티브 시니어의 소비 패턴
Ⅲ. 액티브 시니어의 의류 소비 행동 분석
Ⅳ.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노인 소비자와 실버 산업
- 실버 세대의 정의
65세 이상의 노인들 가운데, 경제력이 있고
은퇴한 이후 독립적인 생활을 영위하고 있는 세대
- 실버 세대의 성장세와 전망
노인인구 비중은 지속적으로 늘고 있으며 2018년에는 고령사회,
2026년에는 초고령 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예측됨
- 실버 산업 규모와 전망
65세 이상 인구가 차지하는 비중은 증가세에 있으며,
그에 따라 실버 산업의 규모 또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됨
- 참고문헌
-
대한민국 시니어 그들은 어떤 소비자일까-정지혜 책임 연구원(LG경제연구소)
시니어 시장의 불편한 진실과 과제- 정지혜 책임 연구원(LG연구소)
2010 고령자 통계 보도자료 (통계청)
뉴실버 여성소비자의 실제연령과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의복행동연구(김정실)
실버층-50~65세 남/여 세대별 보고서(DMC Media 컨버젼스실 미디어팀)
노인 매장 충성도 RETAI:L REVUEW((배준호/김승현김윤형/김성수)
뉴실버 여성소비자의 지각연령에 따른 의복구매행동 연구(김정실)
실버산업의 유형과 장기적 전망(임춘식)
‘잠재성장률 2%P제고’를 위한 VIP REPORT(현대경제연구원)
엔젤과 증권(한국투자증권)
고령화 사회의 도래와 마케팅 전략(박규남)
국내 실버산업의 성장성 전망(대한상공회의소)
뉴시니어의 3대 키워드(삼성경제연구소)
스마트 시니어 마켓 누가 선점할 것인가(김영호)
액티브 시니어 대상 구매프로세스 분석 survey(148명 대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