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6 핫식스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0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배경
2. 핫식스 소개 및 에너지음료 시장의 변화
2.1 핫식스 소개
2.2 에너지 음료 시장의 성장과 소비 현황
3. 핫식스의 전략적 분석
3.1 소비자 분석
3.2 경쟁자 분석
3.3 시장 분석
3.4 환경 분석
3.5 핫식스 SWOT 분석
4. 핫식스의 주요 마케팅 전략
4.1 핫식스 4P 분석
4.2 핫식스 STP 분석
5. 마케팅 전략 제안
5.1 사업 레버리징을 통한 제품 다양화
5.2 광고와 캠페인을 통한 소비자 인식의 변화 유도
5.3 글로벌 전략(중국시장에의 진출)
- 본문내용
-
1. 선정배경
식료품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웰빙(Well-being)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기존의 대형 청량음료(코카콜라, 펩시, 롯데칠성 등)업체들은 제품에 성분을 천연성분으로 바꾸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으나 매출액과 시장점유율은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제품의 성분을 천연 성분으로 바꾸려는 노력뿐만 아니라 여러 음료 회사들은 ‘맛있게 마시는 음료’에서 건강에 좋은 ‘기능성 음료’를 컨셉으로 하는 다양한 음료들을 출시하고 있다. 2012년 7월 12일 관련업계의 발표에 따르면 올해 국내 음료시장은 기능성이 더해진 건강음료⦁에너지 음료⦁숙취해소 음료 등이 대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제품의 매출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렇게 성장하는 음료시장에서 유독 눈에 띄게 성장세를 보이는 시장이 에너지 음료 시장이다. 미국의 에너지 음료 시장은 2001년 4억달러 규모를 기록한 이래 2010년까지 약 100억달러 규모로까지 성장하였다. 국내에서는 2007년 8월 턴온코리아의 ‘턴온’을 시작으로 2010년 3월 롯데칠성음료의 ‘핫식스’를 출시 및 2011년 4월 코카콜라의 ‘번 인텐스’ 출시까지 짧은 기간 동안 20종에 가까운 국내외 제품들이 쏟아지며 에너지 음료 시장이 형성되었고 계속해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핫식스’는 다양한 에너지 음료들의 틈에서 저렴한 가격과 각성효과로 국내 판매 1순위에 안착하게 되었다.
에너지 음료는 ‘잠을 깨는 데 효과가 있다’는 소문이 나면서 중⦁고등학생과 대학생들 사이에서 시험기간 필수품이 되었고 20~30대 남성들은 에너지 음료의 ‘각성효과’에 푹 빠져들고 있다. 하지만 에너지음료의 고카페인 함유량이 핫식스나 에너지 음료 시장 성장의 걸림돌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웰빙 트렌드와 더불어 고카페인 음료가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인식이 널리 확산되는 가운데 ‘핫식스’는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 소비자들의 웰빙 트렌드를 반영, 건강에 해롭지 않은 제품을 만들고 판매하는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어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