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6 핫식스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배경

2. 핫식스 소개 및 에너지음료 시장의 변화
2.1 핫식스 소개
2.2 에너지 음료 시장의 성장과 소비 현황

3. 핫식스의 전략적 분석
3.1 소비자 분석
3.2 경쟁자 분석
3.3 시장 분석
3.4 환경 분석
3.5 핫식스 SWOT 분석

4. 핫식스의 주요 마케팅 전략
4.1 핫식스 4P 분석
4.2 핫식스 STP 분석

5. 마케팅 전략 제안
5.1 사업 레버리징을 통한 제품 다양화
5.2 광고와 캠페인을 통한 소비자 인식의 변화 유도
5.3 글로벌 전략(중국시장에의 진출)
본문내용
1. 선정배경

식료품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웰빙(Well-being)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기존의 대형 청량음료(코카콜라, 펩시, 롯데칠성 등)업체들은 제품에 성분을 천연성분으로 바꾸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으나 매출액과 시장점유율은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제품의 성분을 천연 성분으로 바꾸려는 노력뿐만 아니라 여러 음료 회사들은 ‘맛있게 마시는 음료’에서 건강에 좋은 ‘기능성 음료’를 컨셉으로 하는 다양한 음료들을 출시하고 있다. 2012년 7월 12일 관련업계의 발표에 따르면 올해 국내 음료시장은 기능성이 더해진 건강음료⦁에너지 음료⦁숙취해소 음료 등이 대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제품의 매출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렇게 성장하는 음료시장에서 유독 눈에 띄게 성장세를 보이는 시장이 에너지 음료 시장이다. 미국의 에너지 음료 시장은 2001년 4억달러 규모를 기록한 이래 2010년까지 약 100억달러 규모로까지 성장하였다. 국내에서는 2007년 8월 턴온코리아의 ‘턴온’을 시작으로 2010년 3월 롯데칠성음료의 ‘핫식스’를 출시 및 2011년 4월 코카콜라의 ‘번 인텐스’ 출시까지 짧은 기간 동안 20종에 가까운 국내외 제품들이 쏟아지며 에너지 음료 시장이 형성되었고 계속해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핫식스’는 다양한 에너지 음료들의 틈에서 저렴한 가격과 각성효과로 국내 판매 1순위에 안착하게 되었다.
에너지 음료는 ‘잠을 깨는 데 효과가 있다’는 소문이 나면서 중⦁고등학생과 대학생들 사이에서 시험기간 필수품이 되었고 20~30대 남성들은 에너지 음료의 ‘각성효과’에 푹 빠져들고 있다. 하지만 에너지음료의 고카페인 함유량이 핫식스나 에너지 음료 시장 성장의 걸림돌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웰빙 트렌드와 더불어 고카페인 음료가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인식이 널리 확산되는 가운데 ‘핫식스’는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 소비자들의 웰빙 트렌드를 반영, 건강에 해롭지 않은 제품을 만들고 판매하는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어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핫식스(HOT6) 마케팅믹스
  • 기말 발표 - 핫식스(HOT6)목차Ⅰ. 선정이유 + 발표목표Ⅱ. 현재 핫식스의 상황- STP- S.W.O.T- PromotionⅢ. 경쟁사분석- 레드불- 박카스- Positioning Map을 통한 핫식스의 당면과제 확인Ⅳ. 해결방안- 현재 핫식스의 IMC전략 목표확인- 주요 타겟에 대한 프로모션의 강화- 부작용해소, 정보제공광고- 핫식스만의 새로운 이미지 제시Ⅴ. 기대되는 효과- 정량적 분석- 정성적 분석Ⅰ. 핫식스 주제 선정이유 및 발표목표최근 식료품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웰빙

  • hot6ix 핫식스 제품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 PPT
  • ENERGY UP !!HOT 6ix 마케팅 전략목차.제품소개-핫식스란?-핫식스의 시장현황소비자 행동조사-제품구매현황-소비자인터뷰소비자행동분석마케팅 전략수립-SWOT분석-STP마케팅 전략마케팅 시사점핫식스란?핫식스란?1.기능성음료식물성 고 카페인과 타우린 성분 등으로 인한 각성효과가 있음과라나, 아미노산 등 기능성분을 함유하여 순간적 활력증강과 집중향상을 통해 Performance를 향상시켜줌2. 한국형 에너지 음료`핫식스`에는 홍삼, 가시오가

  • [마케팅전략] 핫식스(HOT6) 마케팅믹스
  • 마케팅우리나라시장> 초기만 상승세, 핫식스를 추격중익스트림 인기없음선정적인 것 바람직 하지 않음현 소비자 반응분석-구글 docs 이용-표본 274명-10-20대시험기간친구들과의 밤샘파티피곤할 때 수시로운동전 준비 시평상시 목마를 때술자리에서 술과 섞어 마심Other시험기간언제 마시나?49%박카스레드불HOT6번인텐스박카스이미지 선호도56%YesNoNOHOT6를다시 마시겠는가?53%가격 때문에이미지 때문에품질이 안 좋아서부작

  • 핫식스 Hot6ix 마케팅전략분석과 new 마케팅전략제안
  • 핫식스마케팅 전략 - 목 차 -1. Hot 6ix 소개1) 제품소개2) 기업소개2. 제품선정동기3. 경쟁사분석-비타500-박카스 -Red Bull4. SWOT 분석강점(S)약점(W)기회(O)위협(T)5. 마케팅 4P 전략ProductPlacePricePromotion6. STP 전략1) Segmentaion2) Targeting3) Positioning7.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다양한 연령층이 시청 가능한 새로운 TV광고- 타겟층 확대를 위한 프로모션- 이벤트 확대-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한 SNS 홍보1. Hot 6ix 소개1) 제품소개롯데칠성음료(주)에서 20

  • 레드불 REDBULL 기업분석과 레드불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레드불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vs 핫식스와 비교분석) 보고서
  • REDBULL마케팅 사례연구CONTENTS1. 에너지드링크 시장분석1) 국내 에너지 드링크 시장의 형성과 성장2) 에너지 드링크 시장 현황 2. 레드불 마케팅전략 분석(1) 레드불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2) 레드불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3) 레드불 STP전략 분석 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3. 핫식스와의 비교분석1) 핫식스 Hot6ix 제품소개2) 핫식스 SWOT분석3) 핫식스 마케팅 4P전략4) 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