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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멀티플렉스(멀티플렉스극장)의 개념

Ⅲ. 멀티플렉스(멀티플렉스극장)의 특성과 영향

Ⅳ. 멀티플렉스(멀티플렉스극장)의 역사

Ⅴ. 멀티플렉스(멀티플렉스극장)와 메가박스
1. 회사 개요
1) 회사명
2) 극장명
3) 상영관
4) 전체 좌석 수
5) 전용면적
6) 위치
7) 개관일
2. 메가박스의 지역별 체인점(코엑스점 제외)
3. 메가박스의 특징
4. 메가박스의 기록

Ⅵ. 멀티플렉스(멀티플렉스극장)와 CGV
1. 회사소개
1) 회사명
2) 설립
3) 대표이사
4) 자본금
5) 회사 연혁
2. 멀티플렉스(Multiplex)시장분석 및 경쟁분석
3. CGV 마케팅 전략
1) SWOT분석에 따른 CGV
2) STP전략
3) 마케팅 믹스(4Ps) 전략

Ⅶ. 멀티플렉스(멀티플렉스극장) 메가박스와 CGV의 비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멀티플렉스는 새로운 형식의 일반 상업 극장이다. 다시 말해 극장 관람을 위한 편의 시설과 그 수준이 상당히 높으면서도 기존의 극장과 동일한 형태의 영화들을 동일한 관객에게 공급하는 극장이다. 그래서 멀티플렉스와 인접한 극장들의 시설이 낙후돼 있을 경우, 이 극장들이 멀티플렉스로 인해 받게 되는 피해는 상당히 크다. 시설을 현대화하지 않을 경우 이 극장들이 살아남을 확률은 거의 제로에 가깝다.
독립 상업 극장주들의 멀티플렉스에 대한 대응은 두 가지 양상을 띤다. 하나는 극장 시설을 현대화해 기존 관객들을 유지하고 인근 멀티플렉스로 인해 잠재 관객들을 좀 잃는다 해도 그런 상태로 계속 버텨 나가는 경우고 다른 하나는 다브완느에 르무완느 Davoine et Lemoine그룹이나 지방의 베르나르 코페이 Bernard Coppey(Ocin? 오시네 회사)처럼 그들도 멀티플렉스 사업에 뛰어드는 경우다. Nord-Pas de Calais에 기반을 두고 있는 오시네 그룹은 멀리 플렉스로 인한 새로운 경쟁 환경에 완벽하게 적응함으로써 독립 극장주로서의 사업가적인 면모를 보여 주목을 끌었다. 그 그룹은 Saint-Omer 중심가에 낡은 극장 3-4개가 모여 있는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었는데, 폐업하고 8개의 관으로 된 1500석 규모의 멀티플렉스를 건설해 1998년 12월에 다시 문을 열었다.
일반 상업 극장은 현재 많은 변화를 겪고 있다. 현대화를 지향하는 이러한 움직임은 물론 대부분 멀티플렉스의 출현으로 야기된 현상이나 이로 인해 잃었던 관객들을 재 확보해 동원 관객 수가 많아지고 1인당 영화 관람 횟수도 늘어남으로써 오히려 전체적으로 보면 관객과 영화 산업에 유리하게 작용하고 있다.


Ⅱ. 멀티플렉스(멀티플렉스극장)의 개념

복합 상영관이라고도 한다. 한 건물 안에 3차원 등 첨단 상영장비와 음향장비를 갖춘 10개 이상의 상영관과 부대시설로 대형주차장?식당?카페?쇼핑타운, 각종 전시장 등을 갖추고 있는 건물을 말한다.
참고문헌
김경, 복합상영관(멀티플렉스)극장의 현황과 전망, 동양제과㈜ 분기보고서, 2000
김형석, 영화 마케팅 비즈니스, 문지사, 1999
김기태, 영화흥행을 위한 마케팅, 삶과 꿈, 1997
임성욱 외 1명, 멀티플렉스 상영관 고객 만족도 분석,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09
채정희, CJ CGV : 전국 관객점유율 1위의대표 멀티플렉스 사업자, 미디어미래연구소, 2008
홍성용, 스페이스 마케팅, 삼성경제연구소,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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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매우 좋다 정리가 잘되어있어요
  • s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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