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시계]스와치기업분석-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위스시계]스와치기업분석-성공요인분석 보고서
목차
Ⅰ.패션 트렌드 반영 …………………………3


Ⅱ. 신제품 개발 ………………………………4


Ⅲ. 합리적인 가격 ……………………………5


Ⅳ. 조립과정의 자동화 ………………………6


Ⅴ. 뛰어난 기술력 ……………………………6
본문내용
Ⅰ.패션 트렌드 반영

‘시계는 평생 하나만 소유하는 것’이란 개념이 일반적이었지만 스와치는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와 취향에 맞춰 바꿔 차는 시계’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최신 유행을 반영한 컬렉션, 여러 아티스트와의 협업, 시즌별 한정판 등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스위스는 시계로 유명한 국가라고 할 수 있다. 시계산업이 발전해 있으며 우수한 기업들이 시장에서 적극적인 경영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시계를 통해 높은 이익을 창출하고 있는 것이다.
스위스의 시계업체들 중에서 가장 유명한 업체는 스와치라고 할 수 있다. 스와치는 세계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우수한 제품 생산을 통해 세계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0802451
<한국경제>
http://www.style.co.kr/fashion/f_view.asp?menu_id=01060703&c_idx=012001060000009
<스타일닷컴>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360936
<매일경제>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68423
<뉴스토마토>
http://www.acrofan.com/ko-kr/consumer/content/20130502/1600050002
<아크로팬>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4/28/2013042800801.html
<조선일보>
http://www.acrofan.com/ko-kr/consumer/news/20130401/00000056
<아크로팬>
http://wstar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4&c1=04&c2=04&c3=00&nkey=201304011813381&mode=sub_view
<한국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40117410995917&outlink=1
<머니투데이>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4/01/2013040102204.html
<조선비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 야후와 노키아 사례 연구
  • 기말 팀 프로젝트 보고서- 연습문제와 사례연구Ⅰ. 연습문제 Page 198, 경영방식의 유행Ⅱ. 사례연구 Page 3101. 기업소개2. 상황분석 및 문제점 파악3. 이론적 배경4. 실패요인5. 시사점 Page 4101. 기업소개2. 상황분석 3. 이론적 배경4. 성공요인5. 시사점-참고 문헌-Ⅰ. 연습문제경영 환경이 급변하고 글로벌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기업의 ‘생존 기간’이 갈수록 짧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은 치열한 경쟁

  • [국제마케팅론] 스와치 시계 사례(SWATCH WATCH)
  • 스와치 그룹(SMH)에 흡수 합병되었다. 새로운 경영방식과 마케팅 전략을 통해 다시금 스와치는 새로운 도약기로 접어들게 되었다.스와치 시계의 차별화 전략(가격, 디자인, 브랜드파워)스와치의 전략으로는 가격, 디자인, 개발, 브랜드 파워전략 등을 들 수 있다. 어느 하나의 전략의 차별화만으로는 스위스시계의 신화를 설명할 수 있는 것만은 아니다. 그러나 가장 핵심적인 강점을 가지고 있는 것은 일본, 홍동 등 아시아 기업들이 절대로 흉내 낼 수

  • 해외 투자사업타당성분석- 이론과 사례분석-
  • 분석하여 실행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 현재와 같이 공급이 넘쳐나는 수요자 시장의 경우 사전에 철저한 사업의 성공요인이나 제약요인을 철저히 분석하여 경영위험을 최소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즉, 사업타당성분석은 기업이 사업 개시 전에 투입될 경영자원을 확인하고 사업위험의 내용과 범위를 인지하며 대안적 조치를 구상하고 목표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이다. 사업타당성분석의 목적은 기업, 투자기관, 정부 등 이

  • [경영학] [마케팅]스와치(SWATCH)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스와치 컬렉션 부스 설치3.각종 입학선물 프로모션4.ꡐswatch 콜렉션 버스 5.고객들의 메일로 전자 카달로그 전송6.ꡐswatch 디자인 공모7.ꡐswatch모델과의 데이트8.ꡐswatch 황당 퍼포먼스Ⅵ.스와치사의 경쟁력1.브랜드 전략을 바꾸다2.시계는 패션이다3.혁신의 이름으로참고문헌스와치(SWATCH)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Ⅰ.개요최고의 정밀기술로 세계 시장의 3분의 1이상을 점유하던 스위스의 시계 산업은 1970년대 중반 저렴한 노동력과 대량생

  • 스와치 그룹의 제품라인 전략
  • 스위스가 독점하다 시피 하던 시장을 점유하기 시작했다. 희망이 보이지 않는 침체기를 걷던 스위스 시계 사업은 경쟁자인 일본과 홍콩 손에 넘어갈 위기까지 처했다. 이때, 하이에크 회장이 등장해 산재해 있던 스위스 시계 기업들을 통합해 스와치 그룹을 만들었다.Ⅳ. History of SWATCH group세계를 놀라게 하다!1983년 탄생한 SWATCH는 탄생 1주년 만에 100만번째 스와치를 생산하는 등 성공적으로 스위스 시계 산업의 위기를 극복했다.고객의 감성을 일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