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빈클라인 CK 마케팅전략분석및 캘빈클라인 성공요인분석과 한계점및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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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빈클라인 CK 마케팅전략분석및 캘빈클라인 성공요인분석과 한계점및 나의의견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캘빈클라인 CK 기업 소개
- 디자이너 브랜드 캘빈 클라인
- 연혁

2. 국내 시장 현황

3. 캘빈클라인 CK 마케팅 전략 분석
- 브랜드컨셉
- 제품컨셉
- Logo Concept
-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1) 잡지 및 PPL 위주의 광고 전략
(2) 스타 마케팅
(3) 섹스어필 마케팅

4. 캘빈클라인 SWOT 분석
S(강점)
W(약점)
O(기회)
T(위협)

5. 캘빈클라인 STP 전략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캘빈클라인 성공요인 분석

7. 한계점분석

8.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문헌
본문내용
캘빈 클라인 브랜드의 성공을 이끈 것은 디자이너 캘빈 클라인의 천부적인 패션 감각과 패션 산업에서의 타이밍 감각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그 중에서 가장 대표적으로 작용한 것이 의류업계에서는 드물게 적극적인 마케팅과 광고 전략을 추진했다는 것이다. 캘빈 클라인은 광고초기 단계부터 각종 단체들로부터 거센 항의를 받았고, 심지는 FBI의 수사를 받는 등 사회적 파장을 불러일으켰지만, 도덕적 치명상을 입기보다는 사회적 파장을 불러일으킨 캘빈 클라인의 광고를 매스컴에서 대대적으로 보도함으로 인해 그들의 입장에서는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았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캘빈 클라인, 브랜드-디자인-광고의 유혹 / 리사 마시 / 루비박스 2003.08.30
캘빈클라인 홈페이지-http://www.calvinklein.com/
캘빈클라인 광고-http://blog.daum.net/jinjih/7770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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