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기업분석]도요타 경영전략분석-위기극복방안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0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도요타기업분석]도요타 경영전략분석-위기극복방안 PPT자료
목차
Ⅰ. 도요타의 부활


Ⅱ. 도요타 생산시스템 문제


Ⅲ. 의사결정 시스템 변화


Ⅳ. 품질 특별위원회 운영


Ⅴ. 리스크 대응시스템 구축
본문내용
Ⅰ. 도요타의 부활

2009년부터 2011년까지 3년간 도요타가 글로벌 전역에서 리콜한 차량은 1018만대. 자동차 업계 리콜로는 사상 최대 규모다. 하지만 그로부터 3년 뒤 도요타는 부활에 성공하고 있다. 2011년 제너럴모터스(GM)와 폭스바겐에 밀려 전 세계 판매량 3위까지 추락했던 도요타는 작년 1위 메이커에 복귀했다.
도요타는 2009년 대규모 리콜사태를 겪으면서 심각한 위기를 맞이하였다. 글로벌 자동차업체로서 명성을 누리던 도요타의 점유율이 추락하면서 시장에서 다시는 회생하지 못할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되었다.
품질에 있어서는 세계 최고를 자부하고 있던 도요타였기 때문에 품질 문제가 제기됨에 따라서 기업의 신뢰가 무너지게 된 것이다. 기업의 신뢰는 한번 무너지게 되면 다시 향상시키기 어려운 일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0787161
<한국경제>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60209091655399&nvr=Y
<아시아경제>
http://www.ajunews.com/kor/view.jsp?newsId=20130531000230
<아주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11&newsid=01633446602814496&DCD=A00301&OutLnkChk=Y
<이데일리>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201305300100310430017414&cDateYear=2013&cDateMonth=05&cDateDay=30
<파이낸셜뉴스>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53011223527617&nvr=Y
<아시아경제>
http://www.etnews.com/news/international/2774998_1496.html
<전자신문>
http://car.donga.com/3/all/20130530/55528069/3
<동아일보>
http://www.ajunews.com/kor/view.jsp?newsId=20130530000287
<아주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11&newsid=01840086602813840&DCD=A00301&OutLnkChk=Y
<이데일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현대자동차의 인도 시장 진출
  • 전략이 효율적인 것이다. 현대자동차의 환경분석 및 제품 전략(1)환경분석1) 인도 시장 환경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에 관한 자료를 naver 블로그 및 기타 자료에서 참조(http://www.seri.org/kz/kzBndbV.html?ucgb=KZBNDB&no=45044&cateno=3)인도는 1947년 영국으로부터 독립한 이후 국가 주도의 경제 체제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추진하여 왔다. 특히 1991년 시장 개방과 경제 자유화를 중심으로 하는 신 경제정책을 도입한 이후 외국인의 투자가 급증하면서

  • [전략경영] 디지털시대에 대응하는 삼성전기의 경영전략
  • 전략을 구상하고 있는지를 살펴볼 것이다. 흔히들 전략을 ‘기업이 방향과 목적을 결정하고,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해 계획을 세우며, 주어진 자원과 외부환경의 창의적 적합성을 이루도록 하는 것’이라고 정의 내린다. 보고서의 내용은 이러한 경영전략의 일반적 정의를 충실히 반영하여, 전통적이고 이론적인 틀을 기준으로 짜여질 것이다. 우선 디지털 환경과 전자 부품업계의 외부환경을 거시적이고 미시적인 관점에서 분석하고, 삼성전기의 내부

  • [혁신과 조직, 조직경영] 조직개발
  • “혁신은 두려움의대상이 아니다”-12장 혁신과 조직--목차-서론본론 공정혁신제품혁신관리혁신기능개발조직개발결론I. 서론 오늘날 기업에 있어서 혁신의 의미는 더 이상 논쟁의 대상이 아니다. 혁신 가능성은 국제적 경쟁에서 성공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그리고 기업이 위기에 처했을 때 보다 나은 생존권을 확보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목표의 하나이다 (Albach, 1984 ; Kieser,1985 ; Peritz, 1985 ; Olschowy, 1990). 기업의 경쟁우위는 기술혁신

  • [서비스경영] 미즈메디병원 노성일 CEO
  • 분석과 보고업무⑤ 거래처 관리업무⑥ 구입, 재고, 분출에 관한 기록과 보관에 관한 업무⑦ 손실처리에 관한 업무⑧ 매각처분에 관한 업무⑨ 구매예산편성 업무4) 기획업무① 경영기본방침 및 경영계획안의 입안 및 작성② 경영합리화방안의 수립 및 비교평가③ 병원기구 및 조직의 개편에 관한 사항④ 신규업무의 입안 및 계획서 작성⑤ 경제동향 및 의료계 동향의 분석 업무⑥ 교육훈련에 관한 업무⑦ 종합예산안편성, 부분예산편성, 실행

  • [국제경영]한국에서의 BMW 경영전략
  • 기업들이 비슷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었다. 이것은 외국 기업들이 대부분 현지 딜러들에게만 의존하고 있었기 때문에 선발기업으로서의 장단점이나 후발기업으로서의 장단점 등이 크게 드러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다만 외국 자동차 기업 중에서는 그래도 처음으로 BMW가 한국에 현지 법인을 설립했기 때문에 이로 인해 다른 경쟁 업체들에 비해 직접 국내 소비자들을 접할 수 있었고 그들의 요구를 보다 정확히 파악하고 시의 적절한 판매전략을 구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