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의 이해(Corporate Sustainability Managem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3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현대 기업을 둘러싼 이해관계자 (Stakeholders around the business)
2.기업경영의 이해관계자 변화 (The change of stakeholders)
3.지속가능경영이란 ?
4.지속가능경영의 혜택 ?
5.“지속 가능한 개발”이란 ? (What does Sustainable Development means?)
6.지속가능경영의 정체는 ? (What is the Corporate Sustainability Management ?)
7.지속가능경영의 범주(The category of Corporate Sustainability Management)
8.시대별 기업상 변천과 사회적 책임(CSR) 부상
9.사회공헌활동(Partnership)의 기대효과
10.사회공헌활동의 본질 (Substance of Social Contribution)
11.지속가능경영의 성공조건 ? (Conditions for success and failure)
12.기업경영 패러다임 변화
13.왜 지속가능경영인가?
14.지속가능경영
15.지속가능경영 체계
16.글로벌 지표-Global Compact
17.글로벌 지표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18.“BEST 지속경영보고서”의 보고 영역
19.“BEST 지속경영보고서”의 보고 단계
본문내용
지속 가능한 개발”이란 ? (What does Sustainable Development means?)
전세계 선진국들을 포함하여 우리나라는 지난 반세기 동안 고도의 경제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급속한 산업화 과정을 거치면서 “환경”에 대한 충분한 배려가 부족
그러나 이제는 상황이 달라지고 있다. 경제성장과 환경보전 그리고 사회발전까지를 아우르는
“지속가능한 발전(Sustainable Development)”이 세계적 화두가 됨
기업은 지속가능경영을 이윤창출과 국내외 환경규제 대응, 나아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동시
에 수행하기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받아들이고 있음

이처럼 우리기업이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사회에는 환경 또는 윤리면에서 기업을
비판적으로만 바라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제는 달라져야 한다. 과거 압축성장과정에
서의 불가피하게 이루어 졌던 관행을 두고 소모적인
논쟁을 벌이기 보다 지속가능발전 이념을 바탕으로
기업과 국가의 미래를 설계해야 할 때이다

참고문헌
지속가능경영과 지속가능성 측정
오현택 저 | 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발행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글로벌 표준의 특성분석
김호균 저 | 한국경영공학회 발행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실천전략
한장희 저 | 전남대학교 경영연구소 발행

지속가능경영이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용진 저 | 한국과학기술원 발행, 환경경영/정책 전공

지속가능경영활동의 환경적 사회적 성과의 측정
장윤상 저 | 한국과학기술원 발행, 경영정보 전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지속가능경영과 그린 ICT
  • 경영이란?지속가능경영(Sustainability Management) 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등으로 불림2000년 World usiness Council for Sustainable Development는 ‘CSR은 기업이 윤리적으로 활동하고 경제개발에 기여하는 한편, 근로자와 그 가족들은 물론, 지역사회와 사회 전반에 걸쳐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것’이라고 정의2001년 Commission of the European Communities는 지속가능경영을 ‘기업 스스로가 자신의 사업활동을 행할 때나 이해관

  • 기업의 사회공헌 사례 연구
  • 경영의 흐름사회중시경영은 기업이 이윤 추구와 동시에 사회적인 가치를 지향하는 경영활동을 말한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이 단순히 이윤을 추구하는 것만으로는 더 이상 존속할 수 없다는 ‘지속가능경영(Corporate Sustainability Management)’을 기초로 한다.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주주중시경영(Stock Holder중심)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때문에 종업원, 고객, 주주, 사회단체 등 기업에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를 함께 고려하는 경영(Stake Holde

  • [생산성공학] 지속가능경영(CSM)과 기업 사회공헌활동(CSR)
  • 경영전략으로 기업 사회공헌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두 번째 목표이다. Ⅰ. 지속가능경영A. 지속가능경영의 도입 배경 및 필요성1. 지속가능경영의 도입 배경a) 지속가능한 발전지속가능경영(CSM; Corporate Sustainable Management)이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업의 역할이 강조되면서 요구되는 새로운 경영환경이자, 경영방식 또는 경영 패러다임이다. 기업은 사회를 이끌어가는 중용한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기

  •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사례 분석- SK텔레콤, Vodafone(보다폰)의 경영방식과 지속가능경영 사례 수정 다운 홍보
  • 지속가능성보고서 평가제2장 Vodafone 대한 일반적 이해1. 미션, 비전 및 경영이념2. 주요연혁3. 주요 이해관계자 4. 기업의 외부환경분석 및 기회와 위협5. 기업의 내부여건분석 및 강점과 약점6. SWOT분석 및 전략적 과제 7. 지속가능성보고서 평가Ⅲ. 결론 43제3장 국내기업과 해외기업 비교분석의 시사점1. 국내기업과 해외기업 비교분석의 시사점서론지속가능경영(sustainability management)는 기업이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적,

  • 맥도날드 지속가능 공급망 전략 [윤리경영 & 환경경영]
  • 지속가능활동 정보 요구전통적 경영(1980년대)지속가능경영(2000년대)▪ 경제성∙환경성 조화▪ 사전 예방적 접근▪ 이해관계자의 재무 및 환경정보 요구환경경영(1990년대)지속가능경영 (Sustainability Management)기업의 지속적 성장 및 발전을 위해서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이 요구됨Why?▪ 1960년대 한국 100대 기업 가운데 2014년 현재 7개 기업만 생존▪ 기업 평균 수명 50년 미만(국내 상장기업: 23.9년, 세계 500대 기업: 40년)▪ 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