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의 이해(Corporate Sustainability Managem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30 / 2019.12.2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현대 기업을 둘러싼 이해관계자 (Stakeholders around the business)
2.기업경영의 이해관계자 변화 (The change of stakeholders)
3.지속가능경영이란 ?
4.지속가능경영의 혜택 ?
5.“지속 가능한 개발”이란 ? (What does Sustainable Development means?)
6.지속가능경영의 정체는 ? (What is the Corporate Sustainability Management ?)
7.지속가능경영의 범주(The category of Corporate Sustainability Management)
8.시대별 기업상 변천과 사회적 책임(CSR) 부상
9.사회공헌활동(Partnership)의 기대효과
10.사회공헌활동의 본질 (Substance of Social Contribution)
11.지속가능경영의 성공조건 ? (Conditions for success and failure)
12.기업경영 패러다임 변화
13.왜 지속가능경영인가?
14.지속가능경영
15.지속가능경영 체계
16.글로벌 지표-Global Compact
17.글로벌 지표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18.“BEST 지속경영보고서”의 보고 영역
19.“BEST 지속경영보고서”의 보고 단계
- 본문내용
-
지속 가능한 개발”이란 ? (What does Sustainable Development means?)
전세계 선진국들을 포함하여 우리나라는 지난 반세기 동안 고도의 경제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급속한 산업화 과정을 거치면서 “환경”에 대한 충분한 배려가 부족
그러나 이제는 상황이 달라지고 있다. 경제성장과 환경보전 그리고 사회발전까지를 아우르는
“지속가능한 발전(Sustainable Development)”이 세계적 화두가 됨
기업은 지속가능경영을 이윤창출과 국내외 환경규제 대응, 나아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동시
에 수행하기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받아들이고 있음
이처럼 우리기업이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사회에는 환경 또는 윤리면에서 기업을
비판적으로만 바라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제는 달라져야 한다. 과거 압축성장과정에
서의 불가피하게 이루어 졌던 관행을 두고 소모적인
논쟁을 벌이기 보다 지속가능발전 이념을 바탕으로
기업과 국가의 미래를 설계해야 할 때이다
- 참고문헌
-
지속가능경영과 지속가능성 측정
오현택 저 | 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발행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글로벌 표준의 특성분석
김호균 저 | 한국경영공학회 발행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실천전략
한장희 저 | 전남대학교 경영연구소 발행
지속가능경영이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용진 저 | 한국과학기술원 발행, 환경경영/정책 전공
지속가능경영활동의 환경적 사회적 성과의 측정
장윤상 저 | 한국과학기술원 발행, 경영정보 전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