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 경영과 기업 사회공헌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지속가능경영(CSM)과
기업 사회공헌활동(CSR)
제 1 부 지속가능경영
Corporate Sustainable Management
지속가능경영의 도입 및 필요성
지속가능경영 정의
지속가능경영 내용
환경, 사회, 경제적 지속가능성
지속가능경영의 과제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지속가능경영의 도입배경
지속가능???
지속가능한 발전(SD:Sustainable Development) 개념 등장
다음 세대가 그들이 원하는 것을 충족할 수 있는 기회를 줄이지 않으면서 우리 세대가 원하는 것을 충족하는 것
환경오염, 천원자원 고갈 문제
경제적 성장을 통한 환경개선, 사회적 형평성, 빈곤의 경감을 추구
환경 보호! 자원의 효율적 사용!
경제성장 유지!
지속가능경영의 필요성
환경경영, 윤리경영, 투명경영, 지속가능경영 = “비용” 마이클 포터 의 “포터 가설”
성과를 가져 오는가??
초기 비용 들지만 어떤 시점 지나면 기업성과로 이어진다
무시할 수 없는 시대적 흐름(ex. 소니-카드뮴 검출, 나이키-아동노동착취, 엔론-분식회계) 생존, 경쟁하기 위한 필수조건
다양한 기회 창출 - 경제적인 성과도 높으며 주주에게도 높은 수익 안겨줌
지속가능경영이란?
Sustainable Management -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환경, 경제, 사회의 통합적 책임을 지는 것
Corporate Sustainable - 주주가치를 제고시키는 동시에 외부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사회 및 환경적 가치를 부가하려는 기업전략
Corporate Socia Responsibility - 근로자, 그들의 가족, 지역사회와 사회전반의 삶의 질을 개선시키며 이들과 더불어 지속가능한 경제적 발전을 하기 위한 기업들의 노력
지속가능경영(CSM)
지속가능경영(Corporate Sustainable Management)
“지속가능발전의 환경, 경제, 사회 지속가능성을 위해 기업이 노력하는 동시에 이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주주가치를 포함한 기업 가치를 제고시키려는 경영활동”
기업의 모든 경영 활동 과정을 경제적 수익성, 환경적 건전성, 사회적 책임성을 바탕으로 통합 추진해 지속가능 발전을 추구하는 경영 패러다임
지속가능경영의 내용
사회책임
경영(CSR)
environmental
aspect
social
aspect
Profitability
Vision & Leadership
Partnership
일반
경영
Eco-efficiency
Green value chain
Risk management
환경
경영
Social responsibility
Transparency
Human right
윤리
경영
Silent of Spring
(1962)
Bhopal
accident
(1984)
Rio summit
(1992)
WSSD
(2002)
Unethical operations
(Nike, McDonald)
(1990s)
Enron bankruptcy
(2001)
economic
aspect
환경적 책임과 리더십
사회적 책임과 리더십
경제적 책임과 리더십
CSR
(사회책임경영)
투명경영
(Transparency)
지배구조
(Governance
Structure)
사회봉사
(Community
Services)
기업정의
(Business
Justice)
열린경영
신뢰경영
(Reliable)
윤리경영
(Business Ethics)
사회책임 경영(CS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마케팅] 한솔제지 환경 마케팅
  • 경영활동, 그리고“늘 푸른 한솔”이란 슬로건에 걸 맞는 환경친화기업으로서 의무를 꾸준히 이행함과 동시에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 지역발전과 더불어 사는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한솔제지는 환경보고서를 발간함으로써 환경보호활동 성과와 함께 경제적 성과 및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고 있다.제지업계 최초로 환경헌장발표, 환경친화기업지정, ISO 140

  • 대한항공 인사관리 제도
  • 지속가능경영의 실천, 경제적 발전, 녹색경영, 사회공헌활동의 4가지의 경영철학과“기업은 곧 인간”이라는 인사철학을 가지며 이를 인사운영 원칙과 인재상에 반영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대한항공의 인재상으로는 변화와 발전을 꾀하는 진취적 성향의 소유자, 서비스 정신과 올바른 예절을 지닌 사람, 세계의 문화를 이해하고 외국어 구사능력이 뛰어난 국제적인 감각의 소유자, 책임감 있고 성실한 조직인의 네 가지의 역량을 기대한다.

  • [방통대농학과] 최근 자본주의 경제의 새로운 대안으로 사회적기업을 정의하고 사례들을 최근의 경제기사를 설명하여 보시오ok.
  • 사회에서 기업이 차지하고 있는 중요성은 점차 증대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기업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증대시키고 있어 기업이 사회적 책임의 수행을 등한시한 채 생존해 나간다는 것은 매우 어렵게 되었다. 한국의 과거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인식은 기업가들 대부분이 기업의 본연의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해야 한다는 생각을 지니고 있었다. 예를 들면 일자리 창출로 인한 고용의 증대 등의 경영 성공에 의한 부차적인 효과

  • 기업경제학3공통)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관련된 국내외 모범사례(best practice)를 5개 이상 조사하고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분석하시오0k
  • 기업경제학3공통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은 통상적으로 이윤창출, 기업윤리경영, 사회공헌, 상생경영, 지속가능경영 등 다양한 개념을 포괄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국내외 모범사례(best practice)를 5개 이상 조사하고, 각 사례들이 해당 기업의 이윤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분석하시오. (30점) Ⅰ. 서 론요즘은 기업활동을 하려면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아야 가능하다. 아무리 좋은 기업이라 하더라도 고객들이 그 기업

  • 지속가능 경영 전략의 이해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사례 분석
  • 사회측면기업의 책임과 지속가능성기업의 지속가능성의 세가지 측면기업과 이해관계자국내외 지속가능경영 현황국내외 지속가능경영 추진기구순환형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정책과제환경/지속가능경영의 5단계환경 지속가능 마케팅 지향단계환경경영에서 지속가능경영으로환경문제 → 경제/통상 문제사회책임(SR)으로 관심 이동기업의‘사회적책임’(SR)ISO26000 사회책임(SR) issues돈만 기부하는 사회공헌은 기업사회책임(CSR)이 아님기업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