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시장]포화상태의 치킨시장과 업체들의 경쟁전략(교촌치킨,네네치킨,비비큐)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치킨시장]포화상태의 치킨시장과 업체들의 경쟁전략(교촌치킨,네네치킨,비비큐)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포화상태의 치킨시장


Ⅱ. 업체들의 해외시장 진출


Ⅲ. 막대한 초기 투자비용


Ⅳ. 현지문화 적응문제


Ⅴ. 정부의 규제로 인한 피해
본문내용
Ⅰ. 포화상태의 치킨시장

국내 치킨 시장이 포화 상태에 다다랐다. 진입이 쉽고 타깃 연령층이 다양해 신규 창업자가 계속 밀고 들어오는 구조다. 자영업자, 프랜차이즈 가맹점주 할 것 없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치킨은 한국에서 대표적인 음식으로 꼽히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많은 치킨업체들이 들어서 있으며 다양한 치킨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상황이다.
치킨은 다른 고기류 식품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하다고 할 수 있다. 양념과 조리방법에 따라서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치킨에 대한 소비는 지속적으로 증가하여왔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011522g
<한국경제>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25850&yy=2013
<매일신문>
http://sports.hankooki.com/lpage/life/201305/sp20130523100229109540.htm
<스포츠한국>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5164346
<뉴시스>
http://www.segye.com/Articles/NEWS/CULTURE/Article.asp?aid=20130523004855&subctg1=&subctg2=&OutUrl=naver
<세계일보>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305231503483610
<뉴스엔>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52115225283267&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52210092276740&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segye.com/Articles/NEWS/CULTURE/Article.asp?aid=20130521004643&subctg1=&subctg2=&OutUrl=naver
<세계일보>
http://www.segye.com/Articles/NEWS/CULTURE/Article.asp?aid=20130522002100&subctg1=&subctg2=&OutUrl=naver
<세계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교촌치킨의 마케팅전략분석
  • 교촌치킨이다. 교촌치킨은 기존의 쟁쟁한 경쟁업체가 시장에 포화상태에 이르는 치킨시장에서 자사만의 독특한 아이템으로 성공을 이끌어냈다는데 더욱 눈부시다. 이러한 성공을 이끌어낸 교촌치킨이 어떤 마케팅 전략을구사하였는지 분석해보고, 문제점 및 적절한 대안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 조사 계획 및 방법 1.정기적인 조모임(주2회)과 커뮤니티를 통한 수시모임 병행2. 2차 자료수집 및 분석 (~4/23)- 인터넷 및 관련 책 조사.3. 1차 자료 수집

  • 월드클래스 기업과 글로벌 인재
  • 시장 및 기존발굴 해외시장이 포화상태(레드오션)에 이른 상황에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새로운 해외시장개척이 세가지 전략을 충분히 활용한다면 한국기업에게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견하여 월드클래스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삼성전자 윤종용 부회장의 ‘바람개비론’ 처럼 바람이 불지 않는다면 직접 바람개비를 들고 앞으로 나아가야 바람개비를 돌릴 수 있다. 한국기업이 혁신을 추진하고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여 적극

  • [마케팅] BBQ의 마케팅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시장에 뛰어든 BBQ는 순수 국내 브랜드 치킨 전문 체인점으로 창설된 지 10년 만에 20년 이상 된 경쟁 치킨 업체들을 제치고,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라는 성과를 거두게 되고, 해외 시장 진출도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치킨은 모두 거기서 거기라는 고객들의 인색과 이미 포화 상태라고 진단되었던 국내 치킨 시장에서, 신규 브랜드로 단시간에 1위 자리에 올라설 수 있었던 까닭은 분명 BBQ만의 특별한 마케팅 전략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

  • [외식산업관리론] 비비큐와 교촌치킨의 경쟁우위비교
  • 비비큐와 교촌의 괄목한 성장 요인은 각각의 업체가 가진 경쟁우위라고 생각하게 되어서 (부록 #2 참조) 주제를 새로이 “비비큐 치킨과 교촌 치킨의 경쟁우위 비교”로 변경하였다.각 회사의 경쟁우위를 담당자와의 면담, 신문이나 창업프랜차이즈 등 언론에 비춰진 기사 및 자료를 토대로 하여 살펴보려고 한다. 2. 본 론1) 국내 치킨시장 국내 치킨시장 규모는 연간 약 2조원. 전국적으로 약 1만 8000여 개가 넘는 점포가 성업중에 있다. 치킨 프랜차이

  • [마케팅] 교촌치킨 마케팅전략
  • 전략 6. 4P 분석Ⅲ. 결 론1.발전방안Ⅰ. 서 론1. 교촌치킨을 선택한 이유2. 교촌치킨에 대해서 3. 회사소개4. 회사 연혁5. 전주시 교촌치킨 금암점1. 교촌치킨을 선택한 이유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메뉴 중 하나가 바로 치킨이다. 그중에서도 마늘․간장소스라는, 여타의 치킨들과는 차별화된 맛을 들고 나와 프랜차이즈 치킨의 성공신화를 창조한 교촌치킨. 대다수의 전문가들이 치킨 시장의 포화 상태를 지적한 상황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