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교촌치킨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교촌치킨을 선택한 이유
2. 교촌치킨에 대해서
3. 회사소개
4. 회사 연혁
5. 전주시 교촌치킨 금암점
Ⅱ. 본 론
1. 환 경 분 석
2. 경쟁자 분석
3. S W O T 분석
4. 설문지 분석
5. STP 전략
6. 4P 분석
Ⅲ. 결 론
1.발전방안
설문지
- 본문내용
-
1. 교촌치킨을 선택한 이유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메뉴 중 하나가 바로 치킨이다. 그중에서도 마늘․간장소스라는, 여타의 치킨들과는 차별화된 맛을 들고 나와 프랜차이즈 치킨의 성공신화를 창조한 교촌치킨. 대다수의 전문가들이 치킨 시장의 포화 상태를 지적한 상황에서 타 브랜드와 차별화를 꾀하여 얻은 성과이기에 더욱 돋보인다. 특히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 라는 3대 선언으로 체인점 폐업율 0%라는 업적을 달성한,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교촌치킨. 우리는 이러한 교촌치킨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며 교촌이 어떻게 폐업율 0%대라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어 낼 수 있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2. 교촌치킨에 대해서
◇ 교촌의 의미
교촌은 "향교가 있는 시골"이라는 뜻으로 "교동" 또는 "교리"라 불리며 우리나라의 모든 시골을 상징하는 의미이기도 하다. 교촌의 가족은 시골의 자연 풍경과 서정적인 면을 살려 자연을 가꾸고 살리는 환경친화를 도모하는데 뜻이 있다.
◇ 교촌의 다짐
첫째, 사람과 사람이 가장 인간적으로 만날 수 있는 휴머니티 가득한
치킨 프랜차이즈를 만들겠습니다.
둘째, 치킨과 사람이 가장 이상적으로 조화된 미래형 치킨 프랜차이즈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양보다는 질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만들겠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