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상업화와 중계권 상승,IOC의 올림픽 마케팅 전략,2018 평창 동계 올림픽,엠부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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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올림픽의 상업화와 중계권 상승
1-1 올림픽의 상업화와 미디어 역할
1-2 올림픽 경기의 미디어 가치와 중계권 상승

2 IOC의 올림픽 마케팅 전략
2-1 IOC의 마케팅 비즈니스 모델
2-2 올림픽 마케팅의 종류
2-3 엠부시 마케팅
2-4 올림픽 마케팅의 효과

3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3-1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3-2 기업간 협약& 기업 마케팅
3-3 앞으로 남은 과제
본문내용
치솟는 올림픽 중계권료, 장점과 단점

장점
세계인의 올림픽에 대한 관심 증가

IOC는 올림픽 운동 재원을 확보

올림픽 마케팅의 가장 큰 수입원으로 작용

단점
방송국의 존폐를 좌우하는 수준까지 고액화됨

TV의 발언권 강화
경기 일정 및 경기 종목의 선택에 이르기까지 영향력 행사

올림픽운동의 이념 왜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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