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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커피 문화를 정착시킨 '스타벅스' &
마케팅을 토대로 급속 성장을 해온 '카페베네'

커피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서 광범위하게 거래되고 소비되는 기호식품이다. 전 세계적으로 연간 6,000억 잔의 커피가 소비되고, 커피 원두 생산이 거의 전무한 한국에서조차 연간 117억 잔, 성인 1명당 연간 312잔에 해당하는 양이 소비된다. 이처럼 일상에서 흔히 접하고 즐길 수 잇는 탓에 무심코 마시는 커피지만, 이면에는 문명과 근대화의 역사, 경제 흐름, 사회상의 변화 등을 압축적으로 반영하고 있어 단순한 음료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참고문헌
* 출처 : 온워드 :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의 혁신과 도전, 하워드 슐츠 지음, 8.0
카페베네 이야기, 강훈 지음, 다산북스
카페베네 1등 성공신화 : 한국형 DNA로 스타벅스를 제친 토종 브랜드
이상훈 지음, 머니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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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ate, 2011. 9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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