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서비스전략,항공서비스전략,고객서비스전략,인천국제공항,고객서비스전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1. 항공서비스란?
2. 인천국제공항 선정이유
3. 인천국제공항 개요
3-1. 연 혁
3-2. 매 출
3-3. 비 전


Ⅱ. 본 론
1. 고객 서비스 전략
1-1. 외부고객 서비스 전략
1-1-1. 공항시설 서비스
1-1-2. 교통 서비스
1-1-3. 출∙입국 심사서비스
1-1-4. 세관 서비스
1-1-5. 보안 서비스
1-1-6. 기타 서비스
1-2. 내부고객 서비스 전략
1-2-1. 종업원 만족
1-2-2. 종업원 훈련 및 교육

2. 경쟁 항공사와의 비교 및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
2-1. 인천 공항과 주요 경쟁 공항과의 비교
2-2. 인천공항과 첵랍콕공항의 비교
2-2-1. 첵랍콕공항 현황
2-2-2. 첵랍콕공항 구성
2-2-3. 인천공항과 첵랍콕공항의 주요 서비스 전략
2-2-4. 인천공항과 첵랍콕공항의 비교
2-3.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인천공항의 서비스 전략
2-3-1. 수요유발을 위한 기반강화
2-3-2. 공항운영개선


Ⅲ. 결 론
1. 인천공항의 서비스 문제점과 개선방안
1-1. 미래의 항공수요를 흡수하기 위한 시설확충 필요
1-2. ‘인천공항서비스위원회’의 활성화
1-3. 접근교통 부문 혁신
1-4. ‘무조건 하면 된다’라는 자기 과신을 경계하고 무분별한 벤치마킹을 조심
1-5. 유휴지 등 주변지역 개발
1-6. 항공사 유치활동 강화
본문내용
Ⅰ. 서 론
1. 항공서비스란?
항공서비스는 크게 항공사가 제공하는 항공서비스와 공항에서 제공하는 공항서비스로 구분할 수 있다.
항공서비스는 항공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다시 항공기 운항관련 서비스, 여객관련서비스와 화물 및 우편물 서비스로 나눌 수 있고, 공항서비스는 공항이 여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일반인들의 출입이 금지된 곳에서(air-side) 제공되는 서비스와 여행객이 아닌 일반인도 자유로이 출입할 수 있는 공항 및 건물지역(land-side)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로 나눌 수 있다.
참고문헌
참 고 문 헌


• 공항서비스에 대한 공항이용자의 지각된 서비스품질과 만족에 관한 연구(2006) / 최병권

• 공항서비스 품질과 서비스 경쟁력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2004) / 장형섭

• 공항서비스 품질 경쟁력 평가 연구(2006) / 박융화, 최정규, 김중엽

• 국내 항공사 서비스 품질과 이용자의 선택행동에 관한 연구(2005) / 김선희

• 인천국제공항의 기술적 서비스품질과 기능적 서비스품질에 관한 연구(2006) / 김민수, 전순란

• 인천국제공항의 여객서비스 평가에 관한 연구(2003) / 박승식, 박상현

• 인천국제공항 서비스 품질 평가에 관한 연구(2002) / 전순란

• 항공 서비스 품질에 따른 소비자의 항공사 선호도에 대한 연구(2004) / 류두용

• 항공 종사자의 직무만족에 따른 서비스 품질 개선 방안(2001) / 최현수

• 허브 공항으로서 인천국제공항의 기회와 위협에 대한 연구(2002) / 이형룡, 김정남, 하인주

• 혁신의 나래로 세계를 날다(2006) / 건설교통부∙인천국제공항공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천국제공항 경영전략분석, 인천국제공항 마케팅전략(STP,7P)분석, 인천국제공항 향후전략 방향제안 레포트
  • 인천국제공항경영 마케팅사례분석< 목차 >1. 인천국제공항 기업개요 (기업소개)2. 기업비전 3. 환경 분석 (3C분석)(1) 항공 산업 분석(2) 항공서비스 분석(3) 고객분석 (4) 경쟁사 분석(5) 자사분석- 주요 성공요인- 경영시스템 분석4. 인천국제공항 STP 전략(1) Segmantation(세분화)(2) Targeting(표적시장 선정) (3) Positioning5. 인천국제공항 마케팅 7Ps (Marketing Mix) 전략분석(1)Product (제품)(2)Price (가격)(3)Place (경로)(4)Promotion (촉진전략)(5)Process (과정)(6)Peopl

  • 인천공항 혁신 전략[서비스 차별화, 기술혁신(IT)]
  • 고객/화물)인천 공항의 미래- 지속 가능 경영결론인천공항 선정이유9년 연속 전 세계 공항 서비스 평가 1위 과연 그 이유는?인천공항 선정이유9년 연속 전 세계 공항 서비스 평가 1위 과연 그 이유는?출처: 국토 해양부출처: 여행신문인천공항 소개동북아시아의 허브 역할에서 세계로 뻗어가는 우리나라 대표 공항1992. 11. 12 / 부지조성공사 착공1994. 09. 01 / 수도권신공항건설공단 설립1999. 02. 01 / 인천국제공항공사 설립2001. 03. 29 / 인천국제공항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천경제자유구역3) 항공화물시스템제 3절 인천국제공항의 항공물류서비스1) 화물터미널 C.I.Q2) RFS제 2장 인천국제공항의 항공물류 허브화 전략제 1절 개요제 2절 핵심추진과제1) 자유무역지역 조기개발2) 전략산업 유치(1) 미래 시장 환경을 반영한 적기인프라구축(2) 최첨단물류정보시스템구축 - RFID 인프라 구축 및 AIRCIS 운영 개시 (3) 아시아 최초 RFS 운영3) 항공화물 마케팅 전략(1) 항공수요 증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 강화 (2) 고객기업을 위한

  • [국제물류]아시아나 항공 서비스경영 전략
  • 항공기하역업, 지상    조업사업부문에 속하는 외국항공사와의 계약권 을 아시아나 공항서비스(주)에 양도2004.09 - 아시아나 지원시설(주) 소규모 흡수합병2004.04 - 아시아나 타운 오픈식 2004.12 - 인천국제공항 민자시설 관리운영권을 씨지에이치유동화 전문      유한회사(투자자:삼성증권(주) 컨소시엄)에 매각2005.01 - 미국Global Traveler잡지사로부터 기내 서비스/승무원 최고상 2005.06 - 2005 세계 최고의 승무원상 Skytrax로부터 수상 2005.09 - 2005년 고객

  • 인천국제공항 기업분석,기능,역할,SWOT분석및 인천국제공항 마케팅전략과 운영전략분석및 인천국제공항 향후전략제언
  • 인천국제공항 기업 운영전략6. 인천국제공항 마케팅전략 사례(1) 서비스마케팅 전략(2) 내부마케팅7. 인천국제공항 향후전략제언1. 인천국제공항 기업분석(1) 기업소개인천국제공항공사는 1999년 2월 인천국제공항을 효율적으로 건설 및 관리운영하고 세계적인 공항전문기업으로 육성함으로써 원활한 항공운송과 국민경제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이러한 설립목적을 토대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새로운 패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