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쿠쿠홈시스현지화마케팅전략,쿠쿠홈시스해외진출,쿠쿠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 서론 ☪
Ⅰ. 대상 그룹 선택 배경

☪ 본론 ☪
Ⅱ. 쿠쿠홈시스의 기업개요
2-1. 쿠쿠홈시스 소개 및 시장 현황
2-2. 쿠쿠홈시스 연혁
2-3. 쿠쿠홈시스 주요 제품군

Ⅱ.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
2-1. 밥솥산업의 특성
2-2. 홈시스 산업의 경쟁상황
2-3. ‘쿠쿠홈시스’ 해외진출배경 및 해외시장분석

Ⅲ.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입전략
3-1. SWOT
3-2. 국내외 경쟁업체 리홈과의 경쟁 상황

Ⅳ. 쿠쿠홈시스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STP,4P)
4-1. 일본 시장의 STP
4-2. 일본 시장의 4P
4-3. 중국시장의 STP
4-3. 중국시장의 4P
4-4. 사업의 다각화 전략
4-5. 글로벌 브랜드를 위한 쿠쿠의 브랜드 구조의 정립

Ⅴ.쿠쿠홈시스의 글로벌마케팅 조직 및 통제 활동
5-1. 쿠쿠홈시스의 조직
5-2. 쿠쿠홈시스의 통제와 통제 비용

☪ 결론 ☪
Ⅵ. 쿠쿠홈시스의 성공요인 및 향후 과제
6-1. 쿠쿠홈시스의 성공요인
6-2. 쿠쿠홈시스의 향후과제
본문내용
‘쿠쿠홈시스’의 글로벌 시장전략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Ⅰ. 대상 그룹 선택 배경

몇 해 전 LG전자의 전기압력밥솥이 잇따라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언론이 떠들썩한 적이 있었다. 우리가 믿었던 국내 굴지의 대기업이 사고를 일으킨 만큼 그 파장은 만만치 않았다. 이 사건으로 인해 LG는 막대한 매출손실을 입으며 밀려났고(지금은 사업부 철수) 덕분에 그동안 업계1위를 이어왔던 쿠쿠전자는 더욱 확고히 선두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LG의 하청업체였던 쿠쿠(구 성광전자)에 있어 눈부신 도약이 아닐 수 없다. 기존업체인 삼성,LG,대웅 등이 버티고 있던 밥솥시장에 후발업체(자사 브랜드)로 들어와 독보적인 시장점유율 50%라는 성공을 거둔다. 그리고 최근에는 세계 일류 상품에 선정되고, 한국에서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한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의 이름은 잘 모른다. 그러나 첫 번째로 높은 산이 에베레스트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1등인 브랜드는 소비자와 가깝지만 1등이 아닌 브랜드는 소비자와 멀리 있는 것은 당연하다.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 살아남아 소비자의 사랑을 받기 위해서는 동일 업종 업계에서 1등이 되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밥솥 하나로 한국인과 세계의 입맛을 사로잡은 1등 브랜드 쿠쿠의 성공요인은 글로벌마케팅에서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예상하며, 위기를 기회로 삼는 쿠쿠의 기업성공신화는 현재 경제난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많은 생각을 갖게 해줄 수 있는 계기가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조사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참고문헌
- 참고 자료 -

최고의 브랜드에는 특별한 드라마가 있다. 원앤원북스
쿠쿠홈시스 홈페이지 www.cuckoo.co.kr
전자정보센터 - 산업동향 분석자료 www.eic.re.kr
media price http://www.mediaprice.co.jp
야후재팬 검색 www.yahoo.jp
통계청 www.nso.go.kr
리홈 홈페이지
웅진 쿠첸 홈페이지
비즈존 http://cafe.naver.com/bizzone.cafe
한국경제신문 2002년 10월 13일자
일간스포츠 2003년03월24일자
매일경제 2003년 04월 23일자
디지털타임스 2005년 8월 18일자
ETNNEWS 2007년 9월 15일자
매일경제신문 2004년 04월 05일자
서울경제신문 2008년 11월 3일자
아시아경제 2008년 11월 3일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쿠쿠, 이마트,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쿠쿠홈시스는?.p83) “쿠쿠” 맛의 비밀p94) 쿠쿠 안전의 비결p105) 해외마케팅p116) 쿠쿠홈시스의 경영전략(4P)

  • [국제마케팅사례] `쿠쿠홈시스` 마케팅
  • 국제마케팅 사례 “쿠쿠홈시스”《목차》Ⅰ서론 Ⅱ. 쿠쿠홈시스(주)1. 기업소개(1) 연혁(2) 목표(3) 탄생과 비전2. 마케팅 & 기업성공전략(1) OEM에서 독자브랜드로 성공하기까지(2) 브랜드 전략의 성공(3) 기업 전략3. 해외진출 동기Ⅲ. 해외시장에서의 ‘쿠쿠’1. 일본에서의 ‘쿠쿠’(1) 왜 일본 시장에 진출하였는가?(2) 진출 전략과 과정(3) 앞으로의 방향2. 중국에서의 ‘쿠쿠’3. 세계에서의 ‘쿠쿠’Ⅳ. 결론밥솥뿐만 아닌 또 다른 제품으

  • [국제경영] 성광전자 「쿠쿠」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성공사례
  • 국제기업의 문화적 환경 (기업사례)쿠쿠의 해외시장 공략기“세계인의 입맛을 잡아라”담당교수 : 과 목 명 : 국제경영학팀원 : 제 출 일 : 05. 3. 31.목 차Ⅰ.서론1. 들어가는 글2. 성광전자 쿠쿠 홈시스의 소개1) 연혁2) 현황3. 사례선정 이유Ⅱ. 문화적 마케팅 기업사례1. 해외시장 공략1)해외 진출 동기2)세계로 나가는 쿠쿠3)전략사례1)일본(1)진출 배경 및 의의(2)과정(3)전략①일본인의 입마을 철저히 분석②일본인의 식문화 이해③철저한

  • [국제마케팅] 쿠쿠홈시스 해외진출전략
  • 전략각 나라별 세분시장CUCKOO문제점해외 현지 서비스 센터 부족2. 개선방안해외 서비스 센터의 강화-현지 해외 서비스 흐름도수정 필요ex) 쿠쿠홈시스의 A/S 사례-중국/ 캐나다2) 1인 전문가 체제의 활성화3) 유럽 시장 공략의 활성화① 철저한 사전 조사 ② 빈번한 전시회 참석 ③ 적절한 현지 파트너의 물색 ④ 제품의 기술성이나 특성 혹은시장성의 전망에 따라 유럽에 진출 CUCKOO전 세계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Ⅴ 3. 앞으로의 전

  • [국제마케팅] 쿠쿠홈시스 해외진출전략
  • 쿠쿠홈시스는 이 문화극복과 이미 세계 시장에 진입해 있던 선두기업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하여 각 나라의 문화는 물론 소비자 행동을 철저히 분석하였다. 그 결과 표준화 전략 보다는 현지화전략이 훨씬 유리할 것으로 판단하여 가격 이외의 품질, 디자인, 고객에 대한 서비스, 상표이미지 등의 독특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차별화우위전략을 사용하였다. 쿠쿠홈시스가 진출한 26개국 중 아시아권의 일본과 중국을 중심으로 유럽권과 기타 나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