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아마존 닷컴 전략 및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인터넷 시장 현황
2.아마존 소개
3.아마존 전략 소개
4.아마존의 현재 진행 상황
5.결과
6.참고문헌
본문내용
인터넷 시장현황
01. 온라인 시장의 변화
(01) 한국 온라인 시장의 매출액과 성장률

■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한국 온라인 시장

모바일을 활용한 구매가 증가하며 소비패턴의 변화 발생

- 오프라인의 한계를 넘어 전문화 및 다양화 추구,
편리성에 따른 온라인 이용 고객 증가

■ 호황을 누리고 있는 미국 온라인 시장

최근 미국 내 온라인, 모바일 기기 확산과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소비자들의 소비패턴 변화에 따라 온라인 시장의 성장세 지속

- 올해 1분기 미국 온라인 시장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
‧ 443억 달러를 기록하며 6분기 연속 두 자리대의 높은 성장세 기록
‧ 미국 소매시장의 경우 오프라인 매출은 둔화된 모습

■ 전체 소매매출에서 온라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 지속적으로 증가

- 높은 온라인 매출 증가세가 지속되면서 전체 소매매출에서
온라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올해 1분기 사상치를 기록
‧ 올해 1분기 9.4%까지 온라인 비중이 상승

- 글로벌 금융위기가 온라인 매출이 급증한 결정적인 요인
‧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경기 침체로 소비자들이 가격에 민감
‧ 오프라인 매장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온라인 쇼핑몰을 찾는
소비자들 증가

■ 미국 온라인 쇼핑몰의 최강자, ‘아마존’

2011년, 아마존을 통해 이뤄진 거래의 물품 가격 총액은 아마존을
제외한 최상위 10개 업체의 거래액보다 우위

■ 미국 온라인 쇼핑몰의 최강자, ‘아마존’

-
= 온라인 쇼핑의
이라 불림

‧ 살 물건이 있으면 우선 아마존에서 검색하는 것이 일반적이라는 뜻

‧ 아마존의 힘은 전국을 촘촘하게 연결한 물류 센터와 온라인 거래
시스템에서 창출


- 인터넷 시장의 잠재력을 예견한 제프 베조스
- 90년대 초 인터넷 이용자가 연평균 2400% 증가
- 인터넷의 급속한 성장 속에서 온라인 판매의 가능성을 봄
- 월 스트리트의 투자회사 D.E. 쇼 & 컴퍼니에서 근무하다
사표를 낸 후 사업을 계획

■ 인터넷을 통해 판매할 수 있는 품목 스무 가지 선정
- 서적, CD, 비디오, 컴퓨터 하드웨어, 컴퓨터 소프트웨어 등 20가지로 압축
‧ 20가지 중 다섯 가지 품목으로 압축한 후 각 품목에 대한 시장상황 조사
- 세계에서 가장 긴 강인 아마존 강처럼 세계에서 가장 큰 서점이라는 의미
- 서적의 시장규모 : 약 820억 달러
- 전 세계에서 약 300만종의 서적을 판매
- 최종적으로 ‘서적’으로 판매품목 결정

- 세계에서 가장 긴 강인 아마존 강처럼 세계에서 가장 큰 서점이라는 의미
- 서적의 시장규모 : 약 820억 달러
- 전 세계에서 약 300만종의 서적을 판매

웃는 것처럼 보이는 노란 화살표 : 고객만족을 위해 항상 웃겠다는 뜻
화살표의 방향 : 아마존닷컴이 a부터z까지, 즉 모든 물품이 있다는 뜻

- 서적의 방대한 데이터베이스화로 서적에 관한 정보 획득이 용이
- 원 클릭(1-Click)기술 자체 개발
: 고객이 카드정보를 한번만 입력하면 다음부터는 한 번의 클릭만으로 결제를
용이하게 하는 서비스
- 웹 테크놀로지의 개발로 인프라 구축
참고문헌
아마존의 신사업 성공비결 : 레버리지 전략 (SERI 보고서)
Digieco 주간동향 7월 2주차
아마존킨들, 크레마 터치를 통해 본 전자책의 미래, Digieco, ICT 컬럼리스트 박민우
2012년 IT산업 10대 이슈와 클라우드 컴퓨팅 ,Digieco, 김준수
성공적 닷컴 기업의 경영전략, 삼성경제연구소, 심상민, 2000
도서무료배송을 통한 인터파크의 인터넷 도서시장 선점사례, 박철
『플랫폼전략』 히라노 아쓰시 칼, 더숲
아마존 성공 비밀, 레베카 손더스
아마존의 신사업 성공비결 : 레버리지 전략 (SERI 보고서)
공영일(2011).아마존의 콘텐츠 사업 동향과 향후 전망, 78-89
아마존 연간 보고서(2010)
신세계 유통산업연구 보고서 (2011)
http://dohaeng.blogspot.kr/2012/03/blog-post_26.html
http://ministar87.tistory.com/48
http://techit.co.kr/2589
http://blog.daum.net/chong123/15869277
http://www.amazon.com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627223&g_menu=020600&rrf=nv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8893236&cloc=olink|article|default
http://www.etnews.com/news/international/2667616_1496.html
http://www.globalwindow.org
구글 이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마존닷컴 경영,마케팅전략 PPT- 아마존 성공요인과 비즈니스모델분석및 아마존 SWOT분석과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아마존닷컴의 성공요인5.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6. 아마존닷컴의 비즈니스모델7. 아마존닷컴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8. 아마존 경영전략(1) 시장집중화 전략(2) Get Big Fast 전략(3) 고객맞춤 서비스전략(4) 혁신전략(5) 공격적인 M&A전략(6) 네트워크전략9. 아마존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10. 향후 나아갈방향 제시1. 아마존닷컴 기업소개아마존닷컴은 1994년에 설립된 세계 최대의 인터넷 서점이자 온

  • [경영학] 아마존 닷컴(Amazon.com)의 SWOT와 마케팅 전략 분석
  • 경영학 아마존 닷컴(Amazon.com)의 SWOT와 마케팅 전략 분석목차l. 서론ll. 본론1. 기업 소개 및 현황2. 성공요인3. SWOT 분석4. 4C 분석아마존 4C 분석 ContentsCommunity-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품목을 갖춘 온라인 쇼핑몰.- 다양한 서비스 제공.Search Inside the BookAmazon Page / Amazon UpgradeDigital Contents Download Service - 쇼핑과 오락이 결합 된 Shoptaintment mall 지향. - 개별 상품을 중심으로 하는 커뮤니티 기능 제공.Customers Reviews Customers Discussions CommerceCusto

  • [인터넷비즈니스] 위키피디아 시장 진입 및 전략
  • 분명해 보인다. 위키피디아를 함께 발전시켜 나가자.Ⅳ 참고 문헌박 명호. 2007. 인터넷 마케팅. 명경사.정재윤. 2007.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마젤란.구본권. 2006. 인터넷에서는 무엇이 뉴스가 되나. 커뮤니케이션 북스.김민주. 2006. 마케팅 상상력. 리더스북.이준기. 2007. 웹 2.0 비즈니스 전략. 시그마 인사이트.크리스 앤더슨. 2006. 롱테일 경제학. 랜덤 하우스.우메다 모치오. 2006. 웹 진화론. 재인.위키피디아 영문 홈페이지 http://www.wikipedia.org/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Amazon.com & Kindle - 아마존 킨들의 미래
  • 아마존의 비즈니스 전략 및 아마존 킨들의 성공요인1) 전반적인 비즈니스 모델- 아마존은 종합 유통과 전자기기, IT 서비스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면서 독창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해당산업의 강자들과 당당히 경쟁- 취급품목이 미디어 제품에서 일반 제품으로 빠르게 확대되면서 아마존은 대형 온라인 종합 유통업체로 부상- 미국의 온라인 유통시장은 아마존의 고성장에 힘입어 지속 확대될 전망2) 모바일 중심 비즈니스 전략- 기존의 ‘제조

  • [정보사회론] 정보사회와 기업정보화
  • 인터넷이라는 개방적 통신 수단으로 대체 내지 결합됨으로써 정보화는 비즈니스의 변화를 일으켰다. 컴퓨터와 통신 그리고 인터넷은 기업의 내적 정보화와 함께 정보화의 혜택과 효능의 외연적 한계를 무한히 넓혀 나갔다. 특히 인터넷은 그 자체가 또 하나의 비즈니스의 모델로서 새로운 유형의 비즈니스 영역을 창출하기도 했다.Ⅲ。 기업정보화정의 기업정보화는 기업이 자신의 특성과 산업의 환경 및 특성을 감안하여 기업의 비전과 전략적 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