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아마존 닷컴 전략 및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인터넷 시장 현황
2.아마존 소개
3.아마존 전략 소개
4.아마존의 현재 진행 상황
5.결과
6.참고문헌
- 본문내용
-
인터넷 시장현황
01. 온라인 시장의 변화
(01) 한국 온라인 시장의 매출액과 성장률
■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한국 온라인 시장
모바일을 활용한 구매가 증가하며 소비패턴의 변화 발생
- 오프라인의 한계를 넘어 전문화 및 다양화 추구,
편리성에 따른 온라인 이용 고객 증가
■ 호황을 누리고 있는 미국 온라인 시장
최근 미국 내 온라인, 모바일 기기 확산과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소비자들의 소비패턴 변화에 따라 온라인 시장의 성장세 지속
- 올해 1분기 미국 온라인 시장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
‧ 443억 달러를 기록하며 6분기 연속 두 자리대의 높은 성장세 기록
‧ 미국 소매시장의 경우 오프라인 매출은 둔화된 모습
■ 전체 소매매출에서 온라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 지속적으로 증가
- 높은 온라인 매출 증가세가 지속되면서 전체 소매매출에서
온라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올해 1분기 사상치를 기록
‧ 올해 1분기 9.4%까지 온라인 비중이 상승
- 글로벌 금융위기가 온라인 매출이 급증한 결정적인 요인
‧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경기 침체로 소비자들이 가격에 민감
‧ 오프라인 매장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온라인 쇼핑몰을 찾는
소비자들 증가
■ 미국 온라인 쇼핑몰의 최강자, ‘아마존’
2011년, 아마존을 통해 이뤄진 거래의 물품 가격 총액은 아마존을
제외한 최상위 10개 업체의 거래액보다 우위
■ 미국 온라인 쇼핑몰의 최강자, ‘아마존’
-
= 온라인 쇼핑의
이라 불림
‧ 살 물건이 있으면 우선 아마존에서 검색하는 것이 일반적이라는 뜻
‧ 아마존의 힘은 전국을 촘촘하게 연결한 물류 센터와 온라인 거래
시스템에서 창출
- 인터넷 시장의 잠재력을 예견한 제프 베조스
- 90년대 초 인터넷 이용자가 연평균 2400% 증가
- 인터넷의 급속한 성장 속에서 온라인 판매의 가능성을 봄
- 월 스트리트의 투자회사 D.E. 쇼 & 컴퍼니에서 근무하다
사표를 낸 후 사업을 계획
■ 인터넷을 통해 판매할 수 있는 품목 스무 가지 선정
- 서적, CD, 비디오, 컴퓨터 하드웨어, 컴퓨터 소프트웨어 등 20가지로 압축
‧ 20가지 중 다섯 가지 품목으로 압축한 후 각 품목에 대한 시장상황 조사
- 세계에서 가장 긴 강인 아마존 강처럼 세계에서 가장 큰 서점이라는 의미
- 서적의 시장규모 : 약 820억 달러
- 전 세계에서 약 300만종의 서적을 판매
- 최종적으로 ‘서적’으로 판매품목 결정
- 세계에서 가장 긴 강인 아마존 강처럼 세계에서 가장 큰 서점이라는 의미
- 서적의 시장규모 : 약 820억 달러
- 전 세계에서 약 300만종의 서적을 판매
웃는 것처럼 보이는 노란 화살표 : 고객만족을 위해 항상 웃겠다는 뜻
화살표의 방향 : 아마존닷컴이 a부터z까지, 즉 모든 물품이 있다는 뜻
- 서적의 방대한 데이터베이스화로 서적에 관한 정보 획득이 용이
- 원 클릭(1-Click)기술 자체 개발
: 고객이 카드정보를 한번만 입력하면 다음부터는 한 번의 클릭만으로 결제를
용이하게 하는 서비스
- 웹 테크놀로지의 개발로 인프라 구축
- 참고문헌
-
아마존의 신사업 성공비결 : 레버리지 전략 (SERI 보고서)
Digieco 주간동향 7월 2주차
아마존킨들, 크레마 터치를 통해 본 전자책의 미래, Digieco, ICT 컬럼리스트 박민우
2012년 IT산업 10대 이슈와 클라우드 컴퓨팅 ,Digieco, 김준수
성공적 닷컴 기업의 경영전략, 삼성경제연구소, 심상민, 2000
도서무료배송을 통한 인터파크의 인터넷 도서시장 선점사례, 박철
『플랫폼전략』 히라노 아쓰시 칼, 더숲
아마존 성공 비밀, 레베카 손더스
아마존의 신사업 성공비결 : 레버리지 전략 (SERI 보고서)
공영일(2011).아마존의 콘텐츠 사업 동향과 향후 전망, 78-89
아마존 연간 보고서(2010)
신세계 유통산업연구 보고서 (2011)
http://dohaeng.blogspot.kr/2012/03/blog-post_26.html
http://ministar87.tistory.com/48
http://techit.co.kr/2589
http://blog.daum.net/chong123/15869277
http://www.amazon.com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627223&g_menu=020600&rrf=nv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8893236&cloc=olink|article|default
http://www.etnews.com/news/international/2667616_1496.html
http://www.globalwindow.org
구글 이미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