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아마존 닷컴 전략 및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인터넷 시장 현황
Ⅱ. 아마존 간략 소개
Ⅲ. 아마존 전략 소개
Ⅳ. 아마존의 현재 진행 상황
Ⅴ. 시사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인터넷 시장 현황
1. 온라인 시장의 변화
(1) 한국 온라인 시장의 매출액과 성장률
□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한국 온라인 시장
- 모바일을 활용한 구매가 증가하며 소비패턴의 변화 발생
- 오프라인의 한계를 넘어 전문화 및 다양화 추구, 편리성에 따른 온라인 이용 고객 증가
한국 온라인 시장의 매출액 및 성장률
자료: 통계청 , 2011/2012 연구소 추정 - 신세계 유통산업 연구소
(2) 미국 온라인 시장의 매출액과 증가율
□ 호황을 누리고 있는 미국 온라인 시장
- 최근 미국 내 온라인, 모바일 기기 확산과 글로벌 금융이기 이후 소비자들의 소비패턴 변화에 따라 온라인 시장의 성장세 지속
- 올해 1분기 미국 온라인 시장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
‧ 443억 달러를 기록하며 6분기 연속 두 자리대의 높은 성장세 기록
‧ 미국 소매시장의 경우 오프라인 매출은 둔화된 모습
미국 온라인 시장 매출액과 증가율
자료: State of the U.S. Online Retail Economy in Q1 2012, ComScore
□ 전체 소매매출에서 온라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 지속적으로 증가
- 높은 온라인 매출 증가세가 지속되면서 전체 소매매출에서 온라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올해 1분기 사상치를 기록
‧ 올해 1분기 9.4%까지 온라인 비중이 상승
- 글로벌 금융위기가 온라인 매출이 급증한 결정적인 요인
‧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경기 침체로 소비자들이 가격에 민감
‧ 오프라인 매장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온라인 쇼핑몰을 찾는 소비자들 증가
전체 소매매출에서 온라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
자료: State of the U.S. Online Retail Economy in Q1 2012, ComScore
2. 북미 온라인 쇼핑 규모
독식구조를 보이고 있는 북미 온라인 시장
□ 미국 온라인 쇼핑몰의 최강자, ‘아마존’
- 2011년, 아마존을 통해 이뤄진 거래의 물품 가격 총액은 아마존을 제외한 최상위 10개 업체의 거래액보다 우위
‧ 베스트 바이, CDW 등 아마존을 제외한 10개 업체 총합 거래액은 474억 달러였지만 아마존은 단독으로 481억 달러의 거래액을 기록
- ‘아마존 = 온라인 쇼핑의 구글’ 이라 불림
‧ 살 물건이 있으면 우선 아마존에서 검색하는 것이 일반적이라는 뜻
아마존 481
아마존 외
상위 10개사
474
(베스트 바이, CDW,
넷플릭스, 시어스,
리버티 인터랙티브 등)
북미 온라인 쇼핑 규모 (2011년, 단위 억달러)
자료: 컴스코어 미디어 매트릭스
‧ 아마존의 힘은 전국을 촘촘하게 연결한 물류 센터와 온라인 거래 시스템에서 창출
- 참고문헌
-
아마존의 신사업 성공비결 : 레버리지 전략 (SERI 보고서)
Digieco 주간동향 7월 2주차
아마존킨들, 크레마 터치를 통해 본 전자책의 미래, Digieco, ICT 컬럼리스트 박민우
2012년 IT산업 10대 이슈와 클라우드 컴퓨팅 ,Digieco, 김준수
성공적 닷컴 기업의 경영전략, 삼성경제연구소, 심상민, 2000
도서무료배송을 통한 인터파크의 인터넷 도서시장 선점사례, 박철
『플랫폼전략』 히라노 아쓰시 칼, 더숲
아마존 성공 비밀, 레베카 손더스
아마존의 신사업 성공비결 : 레버리지 전략 (SERI 보고서)
공영일(2011).아마존의 콘텐츠 사업 동향과 향후 전망, 78-89
아마존 연간 보고서(2010)
신세계 유통산업연구 보고서 (2011)
http://dohaeng.blogspot.kr/2012/03/blog-post_26.html
http://ministar87.tistory.com/48
http://techit.co.kr/2589
http://blog.daum.net/chong123/15869277
http://www.amazon.com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627223&g_menu=020600&rrf=nv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8893236&cloc=olink|article|default
http://www.etnews.com/news/international/2667616_1496.html
http://www.globalwindow.org
구글 이미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