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기업분석]애플의 경영전략(혁신적인 제품개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애플기업분석]애플의 경영전략(혁신적인 제품개발)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애플의 아이워치 …………………………3


Ⅱ. 지속적인 연구개발 ………………………4


Ⅲ. 혁신적인 제품 ……………………………5


Ⅳ. 다양한 기능 ………………………………6


Ⅴ. 높은 수익성 ………………………………6
본문내용
Ⅰ. 애플의 아이워치

아이워치는 오래 전부터 거론돼온 ‘스마트워치’의 일종이다. 애플은 이미 디자인 특허를 출원했고, 이 기기에 아이폰 아이패드에 들어간 iOS 운영체제를 그대로 탑재해 손목시계처럼 생긴 이 기기로 각종 앱(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을 작동시키는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
스마트폰의 열풍을 촉발시킨 애플은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며 스마트폰의 성공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애플은 아이폰을 시장에 선보이면서 막대한 매출을 향상시켜왔다.
스마트폰의 보급은 사람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였으며 스마트폰으로 인해서 사람들의 생활방식은 큰 변화를 나타내었다. 실시간으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다양한 정보와 자료를 얻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0557931
<한국경제>
http://www.etnews.com/news/opinion/2738769_1545.html
<전자신문>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320000257&md=20130322004347_AO
<헤럴드경제>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320000257&md=20130322004347_AO
<이데일리>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320000193&md=20130322004416_AO
<헤럴드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32001581993097&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hani.co.kr/arti/economy/it/578962.html
<한겨레>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209462
<매일경제>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158661
<서울파이낸스>
http://www.mydaily.co.kr/new_yk/html/read.php?newsid=201303201033473311&ext=na
<마이데일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Apple의 i-Pod 마케팅 전략
  • 기업 중심의 시장 구도 변화*I. 외부 환경 분석 - 2) 경쟁 환경MP3 player 산업은 국내 시장이 세계 시장보다 치열07년 하반기 부터 삼성이 레인콤을 제치고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삼성이라는 브랜드 파워 작용삼성 - ‘yepp’ 이라는 브랜드를 통해 기존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제품 개발과 동시에 보급형 제품 군의 개발에도 주력하여 시장 점유율을 확대에 주력레인콤의 아이리버 - 가격을 낮추고 디자인에 변화를 주는 기술적 전략과 동시에 적극적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기업문화 4. 노키아 그룹 조직도 (1) 원거리 통신 사업부 (2) 이동전화 사업부 (3) 통신장비 사업부 (4) 벤처 사업부(5) 연구 센터 5. 노키아의 인적관리 6. 재무분석 7. 노키아의 사회공헌도 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 (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정과 목표 (2)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노키아의 발전 과정과 목표 (3) 기술 개발 (R&D) - 핵심 역량 집중 부문 (4) 조직은 최대한 가볍게 (Outsourcing) (5) 광범위한 제품 라인으로 규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기업의 제품이라 믿기 어려울 정도로 세련된 디자인이다. 개발 당시부터 디자인 전문업체에 디자인을 맡겼으며 이러한 디자인의 역발상 덕분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이다. 이러한 바탕에는 MP3의 주 사용층이 10~30대 사이의 젊은 층이라는 것을 고려한 적절한 시장세분화 및 타켓팅 분석을 들 수 있다. 그래서 그들에 걸맞는 세련되고 혁신적인 이노디자인을 통해 MP3 매니아들의 관심을 끌게 된 것이다. 또한 해외유명 연예인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 등으로

  • 삼성전자 옴니아2 스마트폰시장에서의 마케팅 성공전략 -스마트폰 분석을 통한 활성화 과제 중심
  • 제품을 개발하고 전개해 나가는 과정을 제안하였다. 즉, 스마트폰 시장 내의 삼성전자 옴니아2를 분석하여 기업내부의 핵심자원을 통한 성장요소를 발굴하고 위협요소를 보완하는 마케팅 전략을 제안함으로써 시장 상황과 기업 내부 상황을 함께 고려한 삼성전자의 옴니아2의 마케팅 성공 전략의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사례연구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먼저 사례연구의 이론적 기반이 되는 국내외 스마트폰 시장에 대한 현황 진단을 한 후 삼

  • LG전자의 조직개편과 조직 이론에의 적용
  • 애플을 반보 뒤에서 추격하는 기업에 가까웠다. 하지만 최근 삼성전자는 계속되는 조직개편을 통해 민감한 시장환경 변화에 발맞추어 좀 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조직을 만들고 있다. 과거 삼성전자는 독자경영을 통해 스피드를 높이기 위해 완제품과 부품으로 나뉜 사업부를 7개의 독립사업부로 변화시켰다. 하지만 그 후 유사 사업조직을 단일 사업부로 통폐합해 효율과 시너지를 극대화 하고자 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더 나아가서 창조적 조직을 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