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이케아의 한국 진출에 대한 전략적 분석과 전략적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Introduction
02 이케아 분석
03 경쟁사분석
04 한국진출 시 목표제시
05 전략제안
06 결론
본문내용
Global.
수납공간의 활용 – 실용성 - 합리성

저가격, DIY

In KOREA?
품질? 조립/배송 서비스? 인지도?

경제적 환경

세계적 불황
부동산 경기 침체
실업률 상승
소비심리 위축

사회/문화적 환경
1인 가구의 증가
젊은 층의 삶의 질
추구 경향 강화

기술적 환경
폐기 자원의 재활용 역량 강화
운송 효율성 강화
ERP, SCM 등
전산적 시스템

경쟁우위원천

Low Cost
본사중심 제품개발
교외 대형 매장
배송서비스 없음
대량 운송 기법

Differentiation
Scandinavian 스타일
다양한 제품과 구색
쾌적한 쇼핑환경

시장점유율 1위

Low Cost
아시아 최대 가구공장
보유

Differentiation
디자인

Distribution
전국적 유통망 확보
매장의 도심위치
배송서비스
빌트-인 가구시장 장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식경영 레포트
  • 마케팅과 같은 분야에 특화하고 반면 그렇지 않는 부품제조나 물류 정보처리 경리 분야들을 모듈로 구분하여 외부 전문기업에 전력적으로 외주하는 기업 또는 경영방법이다 이것을 비즈니스 시스템 차원에서 보면 간판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기능이 적절히 발휘되면 간판시스템은 높은 수익률로 연결된다 이것은 기업내부에 수직적 통합을 통해 자원이나 기능을 집중시키는 것과는 정반대 되는 사고 방식이라 할 수 있다 전략적으로 외주를 주는

  • 광고회사(광고사)의 역사, 광고회사(광고사)의 자원의존이론, 광고회사(광고사)의 시장개방, 광고회사(광고사)의 마케팅, 광고회사(광고사)의 지식경영, 광고회사(광고사)의 사례, 향후 광고회사(광고사) 과제 분석
  • 진출 방식은 국내 시장에 적응하기 위한 주요한 전략적 선택이다.자원의존이론의 내용을 분석틀에 적용하여 보면 다국적 광고회사를 둘러싼 환경 요소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그 하나는 국내 광고주와 광고회사가 중심이 된 광고시장이고, 다른 하나는 한국방송광고공사에 관한 것이다. 국내의 광고환경은 다국적 광고회사의 조직 구조에 영향을 미치고, 동시에 다국적 광고회사는 이러한 환경적 특성에 광고환경에 가장 적합한 조직형태를 취하게

  • 현대카드 카드산업 분석과 기업 분석을 통해 차별화 전략을 강화하는 제언 도출
  • 카드산업 분석과 기업 분석을 통해 차별화 전략을 강화하는 제언 도출INDEX서론본론결론CH1.카드산업 현황01. 현황02. 문제점CH4. 정리 및 의의01. 정리02. 의의CH2.현대카드 01. 핵심역량02. 문제점CH3.전략제시01. B2B02. B2C2한국 신용카드 History(금융통계정보시스템)산업 이슈: 신용판매 중심의 결제성 거래 이용액 증가산업 현황현황문제점현대카드핵심역량문제점전략제시B2CB2B결론3산업 성숙기:가맹점 수수료 인하, 마케팅

  • IKEA 이케아 기업분석및 경영성공요인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시
  • 이케아는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이런 목재를 구입하여 다양한 가구를 만들었다. 지금 이케아 매장에서 이런 자작나무 목재로 만든 가구를 많이 볼 수가 있다. 많은 제품의 아이디어가 이런 절약이나 재활용 등, 원가 절감에 포커스를 맞추어 제작되고 있다.(2) 조직구조 및 전략적 프로세스 (출저 : 한국경제신문)생산비용을 최대한으로 낮출 수 있는 DIY방식 판매구조 DIY(Do It Yourself)방식을 이용한 최소한의 생산비를 통한 원가판매 ⇒ 표준화된 Flat-Pa

  • [기업분석] 스타벅스기업분석 및 제언
  • 전략2. 브랜드 전략1) PPL(Product Placement)2) 경험을 통해 향기, 분위기 등을 통한 고객경험중시, 이미지(브랜드)판매3) 사회적 책임4) 품질 없이는 브랜드도 없다3. 조직문화 직원과의 관계1)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 2) 커뮤니케이션- 직원과 고객간, 고객 상호간4. 전략적 제휴5. 세계시장 및 한국내 시장1) 오스트리아2) 아시아 시장3) 미국 시장4) 공격적 사업확장에 대한 우려5) 한국 스타벅스6. 경쟁사 비교 및 분석Ⅳ. 시사점 및 전략적 제언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