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유통 -인삼의 유통경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삼이란?
2. 인삼의 유통경로
3. 인삼 유통 문제점 및 개선방안
본문내용
산지수집상
산지 수집상이 재배된 작물을 계약
판매 단위는 밭떼기로 판매하며 상품의 질과 상관없이 평균단가로 판매
산지에서 수집한 작물을 금산인삼도매시장에서 수의거래 방식으로 판매
저장 및 수송 상의 유통비용이 들며 농가와 가격경쟁 시 조금이라도 싸게 구매하려고 노력
재배 및 유통
- 용도에 따라 4년근과 6년근으로 나누어 재배하여 유통됨
* 4년근 : 금산을 비롯한 일반적인 시장에서 유통되고 있는 인삼
* 6년근 : 인삼공사에서 사용하는 용도로 수매하는 인삼이 대부분임

산지거래 가격
- 포전거래 (6년근): 40,000 ∼ 50,000원/칸(3.5∼4채/칸)
- 정전거래(4년근) :15,000∼25,000원/채
* 포전거래 또는 계약재배 시 품질 상관 없이 단위면적 당 평균단가로 계산

인삼공사의 유통적 특징

유통경로 최소화 → 높은 유통마진 독식

인삼공사가 요구하는 수매량은 제한적

6년근 인삼만 취급

출하단가가 다른 생산단체 및 유통상인
보다 높은 편 → 개별농가 선호 경향

계약 후 해당 농가의 관리 소홀 가능성

상대적으로 농가에게는 안정적 가격
및 시장 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입농산물][수입농수산품]수입농산물의 특징, 수입농산물의 종류와 수입농산물의 검사, 수입농산물의 유통, 수입농산물의 위험성 및 수입농산물의 실태 그리고 수입농산물의 농약에 대한 대처 심층 분석
  • 수입농산물의 특징, 수입농산물의 종류와 수입농산물의 검사, 수입농산물의 유통, 수입농산물의 위험성 및 수입농산물의 실태 그리고 수입농산물의 농약에 대한 대처 심층 분석Ⅰ. 개요Ⅱ. 수입농산물의 특징과 종류1. 특징1) 상품성이 우수하다2) 가공원료로서 적합하다3) 수급이 원활하다2. 종류1) 과일2) 채소Ⅲ. 수입농산물의 검사Ⅳ. 수입농산물의 유통1. 바나나1) 유통경로2) 소비형태2. 파인애플1) 유통경로2) 소비형태3. 키위 1) 유통경

  • [유통관리] 안성의 지역 브랜드 안성마춤 전략 분석
  • 유통전략안성마춤 쌀의 유통구조’안성맞춤 쌀의 유통목표소비자의 품질만족으로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보하여 평생가치 창출을 목표로 한다.안성맞춤 쌀의 유통경로농민이 생산하고, 농협 직영 종합 미곡 처리장에서 수매, 가공한다. 농민 개개인이 참여 기업이라고 할 수 있으며, 중간단계에서 농협이 직접 판매와 중계 계약을 담당하여 대형 소매기업이나 일반 고객들에게 직접 공급하고 있다.안성마춤 쌀의 유통전략1.품질만족: 소비자

  • [마케팅] 인삼을 이용한 식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
  • 유통경로 •생산자, 가공업체간 계약 재배를 통한 직거래 비중: 40%•산지 취급상의 포전 거래: 35% •농협계통출하: 15% •전체 생산량의 80%이상이 금산을 거쳐 전국으로 유통* 수매물량: 인삼공사 6,004톤(24.4%), 농협 3,596톤(14.6%)2) 경쟁구조①국내 기업단위의 경쟁관계한국인삼공사, 금산인삼 협동조합, 풍기인삼협동조합, 고려 홍삼원, NH한삼인 등 30개정도의 업체가 있다. 위 업체에서 현재 개발되어있는 인삼 제품은 거의 비슷하며 홍삼, 홍삼 농축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을 이용한 농산물 판매전략
  • 인터넷을 이용한 농산물 판매전략Ⅰ. 서론 : 농산물 유통 경로 및 문제점 파악1. 농산물 유통이란농산물이 생산자인 농민으로부터 최종소비자의 손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경제적 활동을 의미함.2. 농산물 유통경로농산물 유통경로는 배급경로라고도 하며, 생산자에서 소비자에게 농산물이 유통 되어가는 경로로서 시장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사회적 조직이다. 이러한 유통경로는 농산물 가능하게 하는 유통 기구가 있으며, 이 기구에는 중간 상인들

  • 한국인삼공사의 경쟁력 재고 방안
  • 인삼시장이 완전 개방 되었다. 해외시장에서와 마친가지로 국내에서도 외국삼과 철저한 품질경쟁을 할 수밖에 없다. 한국삼은 철저한 경작관리로 청정인삼을 생산하고 있는데 아무리 품질이 좋아도 식별이 되지 않으면 헛수고이다. 생산이력제도입을 통한 타임바코드, RFID부착으로 원산지와 유통경로추적을 확실히 할 필요가 있다. 또한 이러한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정착시키기위한 제도도입등 사회, 국제적배경을 위해 힘써야 할 것이다. 바코드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