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유통 -인삼의 유통경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인삼이란?
2. 인삼의 유통경로
3. 인삼 유통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본문내용
-
산지수집상
산지 수집상이 재배된 작물을 계약
판매 단위는 밭떼기로 판매하며 상품의 질과 상관없이 평균단가로 판매
산지에서 수집한 작물을 금산인삼도매시장에서 수의거래 방식으로 판매
저장 및 수송 상의 유통비용이 들며 농가와 가격경쟁 시 조금이라도 싸게 구매하려고 노력
재배 및 유통
- 용도에 따라 4년근과 6년근으로 나누어 재배하여 유통됨
* 4년근 : 금산을 비롯한 일반적인 시장에서 유통되고 있는 인삼
* 6년근 : 인삼공사에서 사용하는 용도로 수매하는 인삼이 대부분임
산지거래 가격
- 포전거래 (6년근): 40,000 ∼ 50,000원/칸(3.5∼4채/칸)
- 정전거래(4년근) :15,000∼25,000원/채
* 포전거래 또는 계약재배 시 품질 상관 없이 단위면적 당 평균단가로 계산
인삼공사의 유통적 특징
유통경로 최소화 → 높은 유통마진 독식
인삼공사가 요구하는 수매량은 제한적
6년근 인삼만 취급
출하단가가 다른 생산단체 및 유통상인
보다 높은 편 → 개별농가 선호 경향
계약 후 해당 농가의 관리 소홀 가능성
상대적으로 농가에게는 안정적 가격
및 시장 확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