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SPA 브랜드 지오다노 QR시스템, 재고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PA Brand
2.Giordano System
3.Giordano QR System
4.Giordano 서비스 System
5.문제점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QR System
QR System?
소비자 위주의 시장 환경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신속대응시스템
기존의 획일적인 제품공급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구매취향에 맞는
제품을 공급 -> 재고부담 감소

ONE SOLD, ONE REPLACE
- POS를 이용, 자동으로 판매량과 재고현황이 본사 컴퓨터로 전달
- 30여명의 인원이 4개조로 나뉘어져 24시간 물류체제를 가동

POS system
매장은 특별히 물품주문서 없이 자동으로 본사에 주문
정보를 입수한 본사는 당일 저녁 판매량을 분석 -> 포장/발주

직원교육
서비스 동일화 목표
- 매장에서 일어날수 있는 모든 상황을 케이스화하고 매니저, 부매니저, 직원별 교육
- 신상품개발시 상품설명도 교육
- 전국 지오다노매장에서 동일한 설명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

재고소진시
타매장과 연결
-주변에 가까운 지오다노매장에 재고가 있을 경우 직원이 직접받는 형태
-타지역매장에 재고가 있을 경우 주문을 통해 고객에게 전달

Q) 재고관리에서 불편한점은 없나요?

재고가 소진되면 2일후에 오는 것은 부족한 재고를 충족할 수 있어서
재고가 모자라는 일은 없지만, 본사에서 소진된 재고 이외의 재고 까지도
초과된 수량으로 공급해주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이러한 이유로 창고가 항상 포화상태로 있는 경우가 많아 지정된 창고의외에
외부에도 창고를 임대해서 사용한다.
행사장에 보내는 제품은 따로 기획상품대로 보내지는데 매장에서 판매해야 될
제품도 재고를 빠르게 없애기 위해 행사장에서 파는 경우도 많다.
그런데 이런 재고가 또 팔리게 되면 다시 들어오는 과정이 반복되기 때문에
창고는 항상 포화상태가 유지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UNIQLO 유니클로 브랜드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유니클로 현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생산 및 유통 단계를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정보 시스템과 효율적인 공급사슬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 체제를 갖추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재고 수준의 최소화 역시 추구한다.2. 유니클로 기업개요 및 현황분석(1) 유니클로 기업소개와 연혁“옷을 바꾸고, 의식을 바꾸고, 세계를 바꿔나간다.”의 실현을 지향하는 패스트 리테일링(Fast Retailing)사는 1949년 창립되어 60주년을 맞이한 굴지의 일본 소개그룹이다. 회사명이 시사하듯 ‘시장수요를 제 때

  • [경영] 에잇세컨즈 브랜드 분석과 향후 방향
  • SPA 브랜드의 특징및 마케팅전략 1. UNIQLO2. Forever211. SPAO2. MIXXO3. 지오다노4. ZEDEN2) 잠재적 진입기업이랜드(기존 의류 브랜드의 SPA로의 전환)3) 대체품4) 구매자 5) 공급자 ◯ 에잇세컨즈 8seconds SWOT 분석 결론◯ SWOT을 통한 결론 도출◯ 한국형 SPA 브랜드인 에잇세컨즈 8seconds 전략 및 발전방안 제안1) 유통시스템 구축2) 생산.물류 관리 시스템 구축3) 아웃소싱(Outsourcing)4) 에잇세컨즈 브랜드 이미지 고급화 및

  • [일본 SPA 브랜드 유니크로의 한국진출 전략] 일본 SPA 브랜드 유니크로의 한국진출 전략
  • 생산하는 구조다. 따라서 현재 SPA는 100% 자사 기획•제조•판매 형태가 아닌 혼합된 SPA로 진화된 상태다. 유통점이 오리지널 상품 개발 생산 과정을 어디까지 관리하고 있는가, 또는 메이커 업체가 직판 과정을 어디까지 관리하고 있는가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SPA가 존재할 수 있다. 소비자와 소비 환경이 처한 유통 환경에 따라 기획, 생산, 판매라는 3개의 카테고리를 다양하게 풀어놓을 수 있고, 브랜드의 컨셉, 타겟, 가격, 유통 등에 따라 한 단계 진

  • 유니클로의 생산방식 SPA 정의 SPA 유형 유니클로형 SPA 전략 유니클로 SPA방식
  • 생산, 유통 과정을 수직적으로 통합시켜 한 업체가 모두 담당하는 방법을 통해 비효율성을 제거하고자 한 전략이다. SPA브랜드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짧은 주기로 이를 즉시 반영시켜 상품을 기획한다. 또한 본사에서 직접 매장을 관리하여 재고를 철저히 파악하고 관리하여 과잉공급을 방지한다. ▪ 1-2. SPA의 유형SPA에는 기본적으로 두 가지 유형이 존재한다. 제조업체가 중심이 되어 유통 부문을 통합하는 형태와 유통업체가

  • 유니클로의 품질 경영
  • 생산은 중국에서 하게 되는데, 매장에서의 재고, 팔린 의류량 등을 중국 현지 공장에 실시간으로 보고됨에 따라서 또 다시 발주를 하는 낭비를 최소화 하는 생산 시스템이다. TCM과 SCM의 활용으로 유니클로는 QR(Quick Response)가 가능하며 재고도 막을 수 있어 매우 효율적인 유통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다.고객 및 시장전략기획인적자원리더십프로세스 관리결론기업현황기업환경분석정보와 분석품질경영 부분타 SPA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