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SPA 브랜드 지오다노 QR시스템, 재고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 P A 란 무 엇 인 가 ?
2.지 오 다 노 선 택 이 유
3.지 오 다 노 Q R 시 스 템
4.지 오 다 노 재 고 관 리
5.지 오 다 노 서 비 스
6.매 니 저 Q & A

본문내용
1. SPA란 무엇인가?
SPA[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Brand ]
자사의 기획브랜드 상품을 직접 제조하여 유통까지 하는 전문 소매점. 제조사가 정책 결정의 주체가 되어 대량생산 방식을 통해 효율성을 추구하여 제조원가를 낮추고, 유통 단계를 축소시켜 저렴한 가격에 빠른 상품 회전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랜드를 말한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미국의 H&M, GAP
일본의 유니클로
한국의 지오다노와 SPAO와 같은 브랜드가 있다.

SPA브랜드 - 대량개별화를 실현하려고 노력

대량개별화란? 표준화된 제품을 대량으로 생산하는 대량생산의 이점과 각각의 고객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제품을 생산해내는 주문생산의 이점을 결합한 방식으로 다수의 고객을 대상으로 각각의 고객에게 개별화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이다.

2. 지오다노 선택이유
SPA 브랜드 중에서 지오다노는 QR시스템을 도입- 2001년에 국내 단일브랜드 최고 매출액을 달성.
1. SPA브랜드에 QR시스템의 효과에 대한 제고
2. 지오다노의 서비스 관리 부분 조사
3. 지오다노의 재고 관리 부분 조사
를 통해 지오다노의 성공의 방법을 알아보고 더 큰 성공을 위한 방법을 조사 하기 위해 지오다노 선택

3. 지오다노 QR시스템
QR시스템을 활용한 재고관리와 재주문 체계(반응생산 시스템) 재고관리
“ ONE SOLD, ONE REPLACE "를 원칙으로 하는 Daily Pull System.
매장주문서의 역할 : POS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판매량과 재고현황이 본사 컴퓨터로 전달 -30여명의 인원이 4개조로 나뉘어져 24시간 물류체제를 가동 한다
보충되어야 할 품목과 새로운 상품은 당일 밤늦게 포장되어 아침 일찍 배달 시작한다 -서울/경기지역은 자가 차량으로 운송, 지방은 택배를 이용 한다
매출대비 재고자산의 비율이 일반 업계의 경우 27.2%에 육박하는 수준이지만 지오다노의 경우 13.8%정도의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제품의 판매율이 94~95%를 지속하고 있음. 일반시장의 경우 매장별 품목의 수량의 불균형으로 인하여 판매율이 60%정도의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에 반하여 지오다노의 경우 재고가 거의 없는 가운데시즌을 마감
기본적으로 창고의 개념을 갖고 있지 않다. 물류창고와 매장의 재고를 모두 합해봐야 8주정도 판매 분밖에 보유하지 않고 있다. 생산도 여기에 맞춰 이뤄지기 때문에 로스가 거의 없는 편
POS system의 활용으로 매장은 특별히 물품주문서 없이 자동으로 본사에 주문된다. 정보를 입수한 본사는 당일 저녁 판매량을 분석한 후 포장/발주시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UNIQLO 유니클로 브랜드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유니클로 현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생산 및 유통 단계를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정보 시스템과 효율적인 공급사슬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 체제를 갖추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재고 수준의 최소화 역시 추구한다.2. 유니클로 기업개요 및 현황분석(1) 유니클로 기업소개와 연혁“옷을 바꾸고, 의식을 바꾸고, 세계를 바꿔나간다.”의 실현을 지향하는 패스트 리테일링(Fast Retailing)사는 1949년 창립되어 60주년을 맞이한 굴지의 일본 소개그룹이다. 회사명이 시사하듯 ‘시장수요를 제 때

  • [경영] 에잇세컨즈 브랜드 분석과 향후 방향
  • SPA 브랜드의 특징및 마케팅전략 1. UNIQLO2. Forever211. SPAO2. MIXXO3. 지오다노4. ZEDEN2) 잠재적 진입기업이랜드(기존 의류 브랜드의 SPA로의 전환)3) 대체품4) 구매자 5) 공급자 ◯ 에잇세컨즈 8seconds SWOT 분석 결론◯ SWOT을 통한 결론 도출◯ 한국형 SPA 브랜드인 에잇세컨즈 8seconds 전략 및 발전방안 제안1) 유통시스템 구축2) 생산.물류 관리 시스템 구축3) 아웃소싱(Outsourcing)4) 에잇세컨즈 브랜드 이미지 고급화 및

  • [일본 SPA 브랜드 유니크로의 한국진출 전략] 일본 SPA 브랜드 유니크로의 한국진출 전략
  • 생산하는 구조다. 따라서 현재 SPA는 100% 자사 기획•제조•판매 형태가 아닌 혼합된 SPA로 진화된 상태다. 유통점이 오리지널 상품 개발 생산 과정을 어디까지 관리하고 있는가, 또는 메이커 업체가 직판 과정을 어디까지 관리하고 있는가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SPA가 존재할 수 있다. 소비자와 소비 환경이 처한 유통 환경에 따라 기획, 생산, 판매라는 3개의 카테고리를 다양하게 풀어놓을 수 있고, 브랜드의 컨셉, 타겟, 가격, 유통 등에 따라 한 단계 진

  • 유니클로의 생산방식 SPA 정의 SPA 유형 유니클로형 SPA 전략 유니클로 SPA방식
  • 생산, 유통 과정을 수직적으로 통합시켜 한 업체가 모두 담당하는 방법을 통해 비효율성을 제거하고자 한 전략이다. SPA브랜드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짧은 주기로 이를 즉시 반영시켜 상품을 기획한다. 또한 본사에서 직접 매장을 관리하여 재고를 철저히 파악하고 관리하여 과잉공급을 방지한다. ▪ 1-2. SPA의 유형SPA에는 기본적으로 두 가지 유형이 존재한다. 제조업체가 중심이 되어 유통 부문을 통합하는 형태와 유통업체가

  • 유니클로의 품질 경영
  • 생산은 중국에서 하게 되는데, 매장에서의 재고, 팔린 의류량 등을 중국 현지 공장에 실시간으로 보고됨에 따라서 또 다시 발주를 하는 낭비를 최소화 하는 생산 시스템이다. TCM과 SCM의 활용으로 유니클로는 QR(Quick Response)가 가능하며 재고도 막을 수 있어 매우 효율적인 유통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다.고객 및 시장전략기획인적자원리더십프로세스 관리결론기업현황기업환경분석정보와 분석품질경영 부분타 SPA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