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디앤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ABOUT SUNGJOO DND
-연혁
-매출
-사업활동 및 이슈
-주력상품
-CEO
-기업문화
-비즈니스 경영특징


2.CONCLUSION
-장단점
-전망 및 나아갈방향
-시사점

본문내용
90년대

세계 최고 이태리 패션 하우스 구찌
프랑스 디자이너 소니아 리키엘과 프렌차이즈를 계약.

프랑스 명품 브랜드 입생로랑의 화장품 및 패션라인의 독점 대리권 및 라이센스 컨트롤 계약.

최대 유통 패션브랜드인 막스엔 스펜서와 독점 계약권을
성사시키며 한국 명품시장에 등장.

해외 명품 수입에서 시작한 사업은 이후 라이센스 제품
기획과 생산으로 확대하기 시작.

00년대
세계 명품 브랜드였지만 하락세였던 독일 MCM을 인수.
MCM의 글로벌 사업을 전개하면서 점차 사업 영역을 확장.

현재 성주 그룹은 300여 명의 임직원들이 MCM과
막스엔 스펜서 등 두개의 브랜드 사업을 통해
연간 2100억원대의 매출 기록.

두 개 브랜드의 오프라인 매장 100여 개와
온라인 쇼핑몰 shop MCM을 운영 중.


최근 7년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이 27.6%에 달 할 정도로
파죽지세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27.8% 증가한 3천100억원.
영업이익도 전년대비 30.8% 늘어난 535억원을 기록했다.


해외 진출 활발 4,000억 기대

성주그룹은 독일 전통성을 유지하면서 독일 뿐 아니라 미국, 이탈리아, 한국 등 세계 각지에서 디자이너를 뽑아 제품을 만들며 해외시장 진출을 활발히 진행.
현재 베이징, 상하이, 홍콩, 마카오에 9개의 중화권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중국 명품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밝혔다.
김성주 성주그룹 회장은 내년에는 한국에서 4,000억원, 중국 지역에서
4,000억원, 그 밖에 지역에서 2,0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CM 마케팅전략 레포트
  • 성주 성주그룹 회장은 구찌는 90년대 들어 부도까지 났지만 데졸레라는 탁월한 경영자를 만나 회생하면서 시가총액 4조원 규모로 성장했다면서 MCM이 루이비통을 넘는 글로벌 톱 브랜드가 될 날이 멀지 않았다고 호언하고 있다. 2009-10-22 매일경제 中「MCM」뉴욕패션위크行 왜? 성주디앤디(대표 김성주)의 「MCM」이 지난 2009 F/W 뉴욕패션위크에 상륙했다. 지난 2월 18일 브라이언파크 텐트의 W호텔 백스테이지 라운지에서 콜래보레이션을 진행한 것. 200

  • [경영학] 성주그룹 MCM마케팅 목표 및 핵심전략
  • 분석Strength (강점)1)우수한 구성원.성주그룹은 독일 MCM브랜드를 인수한 후 우수한 구성원을 영입에 계속하여 힘써왔다.그 예로 아디다스 수석 디자이너 마이클 미셀스키를 중심으로 국적과 인종을 불문하고 실력파 디자이너 150명을 보유하고 있다. 2)CEO의 리더쉽. 이미 올해의 여성상, 월 스트리트가 선정한 주목할 세계 여성지도자 50인 상등 세계에서 CEO로 인정받은 김성주 사장의 리더십은 조직 구성원에게 강한 동기와 원동력이 되는 전체 기업에

  • [마케팅] MCM의 마케팅 성공사례
  • 분석(1) Strength1) 우수한 구성원성주그룹은 성주인터내셔널이 라이센스를 얻어 생산 판매하던 독일 MCM 브랜드를 인수한 후, 우수한 구성원을 영입하는 노력을 계속해서 했다. 그 중에서 스포츠 브랜드 이미지가 강한 아디다스의 수석 디자이너 마이클 미셸스키를 영입했고, 그를 중심으로 야마모토 요지와 스텔라 메카트니 등 국적과 인종을 불문한 실력 파 디자이너 150명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MCM은 1976 년에 설립된 브랜드이며, 그 세월에 의한 노하

  • MCM 마케팅SWOT,STP,4P 전략분석
  • 분석Strength (강점)1)우수한 구성원.성주그룹은 독일 MCM브랜드를 인수한 후 우수한 구성원을 영입에 계속하여 힘써왔다.그 예로 아디다스 수석 디자이너 마이클 미셀스키를 중심으로 국적과 인종을 불문하고 실력파 디자이너 150명을 보유하고 있다. 2)CEO의 리더쉽. 이미 올해의 여성상, 월 스트리트가 선정한 주목할 세계 여성지도자 50인 상등 세계에서 CEO로 인정받은 김성주 사장의 리더십은 조직 구성원에게 강한 동기와 원동력이 되는 전체 기업에

  • [경영학원론]CEO(국내,해외)
  • 분석하였다.)(1)변혁적 리더십의 요인 변혁적 리더는 리더가 부하들과 함께 리더와 부하 양자 모두의 동기 유발 수준과 도덕 수준을 높이는 관계를 창조하는 것을 추구하고, 부하들의 동기와 욕구에 관심을 기울이며 부하들이 그들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리더를 의미한다. 1)이상적 영향력-정의: 부하들에게 강력한 역할 모델이 되며, 매우 높은 도덕적, 윤리적 행동기준을 가져 부하들로 하여금 스스로 리더를 본받고자 하고, 높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