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할리 데이비슨 매체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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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Company analysis about harley dabidson
A. 할리 데이비슨이란?
B. 할리 데이비슨의 주요 판매소구점
C. 할리 데이비슨 제품의 컨셉 / 특징

2. Competition analysis(경쟁사 분석)
A. 혼다(Honda)
B. 야먀하(Yamaha)
C. 가와사키(Kawasaki)

3. 구매자 분석
A. 주요 구매자층은 누구인가?
B. 소비자들의 구매성향
C. 소비자들은 어떤 가치를 기준으로 구매하는가?

4. SWOT 분석

5. 마케팅 목표 및 매체별 목표

6. 타깃 고객층/타깃 마켓(지역)과 매체/시간대,
A. 타깃 고객층
B. 타깃 마켓(지역)
C. 타깃 매체/시간대


7. 5번의 목표치 달성을 위한 기간별 전략
본문내용
1. Company analysis about harley dabidson
1-A. 할리 데이비슨이란?
1903년에 창립된 미국의 유명 모터사이클 브랜드.
주로 833cc부터 1450cc에 이르는 대형 모터사이클을 전문으로 생산한다.
미국의 모터사이클 제작자인 윌리엄 할리(William Harley)와 아서 데이비슨(Arthur Davidson)이 두 사람의 이름을 따서 처음으로 제작하였다. 1907년 두 사람은 이 모터사이클 이름을 회사명으로 내걸고 법인으로 전환한 이래, 전 세계의 대형 고급 모터사이클의 대명사이자 미국의 강력한 파워를 상징하는 상표로 자리잡았다.
1941년에 이 제2차 세계대전에 돌입하게 됨으로 인해 민간용 모터사이클 생산은 군용 수요 조달을 위해 전면 중단되었으며, 1945년 11월,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남으로 인해 민간용 모터사이클 제조에 바로 복귀를 했다.
1960년대 일본의 혼다 등의 저렴한 가격과 튼튼함을 내세운 타 모터사이클 회사에 의해 파산위기에 몰리고, 1969년에 레저용품 제작사인 AMF와 합병되었다.
이후 할리데이비슨의 주력 상품인 대형 모터사이클은 놔두고 소형 모터사이클 개발에만 주력하게 되었으나 이로 인해 대형 모터사이클을 선호하던 할리데이비슨의 기존 핵심 고객들이 외면하게 됨으로 1970년대 미국의 시장 내 점유율은 25%까지 떨어졌다.
1981년 2월, 13명의 할리데이비슨 임원들은 경영권을 AMF로부터 다시 사들이는 계획에 서명해 같은 해 6월 중순에 이것이 공식화가 되어, 위기 극복의 기반을 마련했다. 1983년에는 본사에서 제작하는 모터사이클 클럽인 할리 오너스 그룹(Harley Owners Group, HOG)을 결성했으며, 이후 2000년 일본 혼다와 야마하를 제치고 세계 1위 모터사이클 제조업체 자리에 올랐다. 대형모터사이클이라 최고가격이 3천만원을 훌쩍 넘어갈 정도로 고가의 제품이지만, ‘V자 엔진’에서 나오는 특유의 심장소리 같은 배기음, 웅장한 외형과 남성적 이미지를 내세운 지속적이고 적극적 마케팅으로 세계 1위 모터사이클 브랜드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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