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수학교육-수의 기초 개념, 수세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0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수 학 활 동 계 획 안
-활동명
-수학적 개념
-활동목표
-활동자료
-활동방법
-활동평가
<활동사진 및 결과물>
본문내용

활동방법
1. 가족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은 어떤 것이 있을지 이야기 나눈다.
T: 집에서 가족을 위해 일했던 경험이 있니?
T: 그렇다면, 우리가 가족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2. 가족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에 관한 게임을 소개한다.
게임에 관한 방법과 규칙에 대해서 이야기 나눈다.
T: 게임을 하기에 앞서 우리가 지켜야할 약속은 어떤 것 들이 있을까?
<게임방법>
①A팀과 B팀으로 나누어 각 팀에 한 유아씩 나와 주사위를 1개씩
나누어 갖는다.
②그림카드를 게임 판의 하트 모양 위에 그림이 보이지 않도록
뒤집어 내려놓는다.
③두 명의 유아가 동시에 주사위를 굴린다.
④두 주사위 가운데 큰 수가 나온 유아가 큰 수에서 작은 수를
뺀 만큼 말을 이동한다. 하트가 나올 경우, 유아들과 규칙을 정해 주사위를 굴리도록 한다.(ex.한 번 더 던진다, 또는 한 번 쉰다. 등)
⑤말이 도착한 곳의 그림카드의 내용을 읽고 신체로 표현하거나
말로 설명한다.
⑥활동을 반복하여 집에 도착하면 게임이 끝난다.
⑦각 팀에서 모은 그림카드의 수를 확인해 본다.

3. 유아들과 어떻게 팀을 나누면 좋을지 상의하여 두 팀으로 나누어
규칙을 지키며 게임을 한다.
T: A팀과 B팀을 어떤 방법으로 나누면 좋을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의 수의 기초 개념과 수와 관련하여 획득되어야 할 개념에 대하여 기술하고 활동방법
  • 개념에 대하여 기술하고 활동방법을 제시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영유아기의 수의 기초 개념1) 수세기2) 수 인식3) 수의 부분4) 수연산2. 영유아기의 수와 관련하여 획득되어야 할 개념1) 분류 2) 측정3) 패턴4) 공간, 시간5) 자료수집과 분석 3. 영유아기 수 개념에 따른 활동방법1) 분류하기2) 측정하기3) 패턴4) 공간, 시간 5) 자료수집과 분석하기4.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유아기 수학개념을 선정하는 기준은 교육과정의 이

  • [유아놀이지도] 수놀이 영역
  • 수학적인 경험은 정보화 시대에 적절히 대처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의 기반을 형성한다.유아는 분류, 서열, 패턴만들기, 수세기, 공간관련활동, 측정해보기와 같은 활동을 하면서 수학의 개념과 기술을 획득한다.고도의 정보화된 사회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고 특정자료에서 필요한 내용을 추출해내어 자료를 수집한후 분석하는 절차는 유아기때 형성된 수학의 개념과 지식, 논리수학적사고가 밑바탕이 되는것이다.2. 환경 구성유아교육

  • [아동수학지도] 만3~5세 누리과정 영역 중 하나인 수학적 탐구에서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지도원리 및 유의점을 연령별로 제시하시오
  • 수학적 탐구하기 활동의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2.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1) 만3세2) 만4세3) 만5세3.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에서의 지도원리와 유의점1) 만3세(1) ‘생활 속에서 수에 관심을 갖는다.’의 지도원리와 유의점(2) ‘구체물 수량의 많고 적음을 비교한다.’의 지도원리와 유의점(3) ‘다섯 개 가량의 구체물을 세어보고 수량에 관심을 갖는다.’의 지도원리와 유의점2) 만4세(1) ‘생활 속에서 사용되는 수의 여러 가지 의미를 안다.’의 지도

  • 만3~5세 누리과정 영역 중 하나인 수학적 탐구에서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지도원리 및 유의점을 연령별로 제시하시오
  • 발달에 적합하지 않다. 그러므로 유아가 구체적이고 조작적인 경험을 통해 더하고 감해지는 수량의 변화를 충분히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Ⅳ 참고문헌- 윤미숙, “3-5세 누리과정 영역별 내용 체계 분석”, 경상대, 2013- 장명림, “5세 누리과정 추진 경과 및 34세 누리과정 추진 과제”, 육아정책연구소, 2012- 육아정책연구소,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지원을 위한 시ㆍ도(교육)청 강사요원 중앙연수 자료집”, 2012

  • 영유아시기에 아동수학교육의 유래 및 필요성, 아동수학교육의 내용과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영유아시기에 아동수학교육의 유래 및 필요성, 아동수학교육의 내용과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영유아시기에 아동수학교육의 유래 및 필요성1) 유래2) 필요성2. 아동수학교육의 내용과 방법1) 내용(1) 분류하기와 순서짓기(2) 수의 기초개념 이해하기(3) 기초적인 측정과 관련된 경험하기(4) 시간에 대한 기초개념 알기(5) 공간과 도형의 기초개념 알기(6) 기초적인 통계와 관련된 경험하기2) 방법(1) 일상생활을 통한 방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