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3~5세 유아를 위한 표준보육과정 수학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목차
1. 유아의 수학적 사고의 발달단계
2. 만 3~5세 유아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교육
3. 수학 과정 기술
본문내용
1. 유아의 수학적 사고의 발달단계
2. 만 3~5세 유아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교육
3. 수학 과정 기술


(1) 발달단계의 특징
① 대근육, 소근육 발달이 이루어지고 활동량이 증가한다.
② 자신의 감정이나 느낌을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③ 눈과 손의 협응력이 발달하여 작업수행이 가능하다.
④ 자기 중심화 현상이 두드러진다.

(2) 수학적 사고
① 수학적 언어 사용 증가와 상징기호의 사용
② 비가역적 사고를 할 수 없어 보존개념 결여
③ 보존개념의 선행요소(수세기, 일대일 대응, 형태, 공간, 비교 등)는 가능

* Piaget의 보존 실험
- 똑같은 수의 단추를 검은색 10개, 흰색 10개를 준비한 후 흰색 단추의 간격을 넓히면
보존개념이 없는 유아들은 흰색 단추가 검은색 단추보다 크다고 말한다. 이때 유아는
단추의 넓이를 다르게 해도 양은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해 이런 오류를 범
라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보육과정. 이순영외 공저.학지사
현대유아교육과정, 임재택, 양서원.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과 적용실제",이기숙, 교문사.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보육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재)한국보육진흥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