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9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0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Terms of reference
II. Procedure
III. Findings(Marketing Plan)
III.1 Situation Analysis
1. Analysis of the External Environment
2. Analysis of the Internal Environment
III.2 SWOT Analysis
1. Strengths
2. Weaknesses
3. Opportunities
4. Threats
5. Analysis of the SWOT matrix
6. Competition Analysis
III.3 STM Strategy
1. Segmentation
2. Targetin
3. Positioning
III.4 Marketing Mix
1. Product
2. Price
3. Distribution
4. Promotion
IV. Conclusion & Recommendation
V. Appendix
- 본문내용
-
Executive Summary
2011년 기준 국민 인당 GDP는 2만 달러를 넘어섰다. 이것은 가계소득의 증가로 인한 가구당, 개인당 자동차보유량의 증가로 나타났다.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총 등록대수는 1800만대가 넘는데 이것은 국민 2.7명당 자동차가 1대 이며 1가구당 1대의 자동차가 있는 셈이다. 또한 국내 자동차 업체의 비약적인성장으로 6년 연속 자동차생산량 5위를 차지하고 있고 자동차 기술력 또한 세계적인 수준에 다 달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K9 차량의 출시는 자동차 시장에 선풍적인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는 이러한 K9 차량출시에 있어 자동차산업의 전체적인 거시적 환경 분석과, 내부 환경을 분석하여 시장을 살펴 본 후,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기로 했다.
SWOT 분석을 통해서 외부(기회, 위협), 내부(강점, 약점)을 파악 하였고, 경쟁자 분석을 통하여 k9의 현 상황을 보다 알기 쉽게 표현 하였다.
기아자동차의 STP전략을 살펴보면 소형, 중형, 대형차의 다양한 차량을 선보이고 있다.
그중 K9은 대형차량의 속하고, 여러 가지 상황을 분석 한 결과 30~40대가 Target이라고 판단하였다.
기아차량의 Positioning을 보면 알파벳 K는 기아차(Kia), 대한민국(Korea), 그리스어 Kratos(강함, 지배, 통치), 영어 Kinetic(활동적인, 동적인)의 첫 글자로 끊임없는 혁신과 발전으로 세계시장에서 당당히 경쟁을 펼치고자 하는 기아동차의 의지를 표현하여 고객의 마음에 자리 잡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