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9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Terms of reference

II. Procedure

III. Findings(Marketing Plan)

III.1 Situation Analysis

1. Analysis of the External Environment
2. Analysis of the Internal Environment

III.2 SWOT Analysis

1. Strengths
2. Weaknesses
3. Opportunities
4. Threats
5. Analysis of the SWOT matrix
6. Competition Analysis

III.3 STM Strategy

1. Segmentation
2. Targetin
3. Positioning

III.4 Marketing Mix

1. Product
2. Price
3. Distribution
4. Promotion


IV. Conclusion & Recommendation

V. Appendix
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2011년 기준 국민 인당 GDP는 2만 달러를 넘어섰다. 이것은 가계소득의 증가로 인한 가구당, 개인당 자동차보유량의 증가로 나타났다.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총 등록대수는 1800만대가 넘는데 이것은 국민 2.7명당 자동차가 1대 이며 1가구당 1대의 자동차가 있는 셈이다. 또한 국내 자동차 업체의 비약적인성장으로 6년 연속 자동차생산량 5위를 차지하고 있고 자동차 기술력 또한 세계적인 수준에 다 달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K9 차량의 출시는 자동차 시장에 선풍적인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는 이러한 K9 차량출시에 있어 자동차산업의 전체적인 거시적 환경 분석과, 내부 환경을 분석하여 시장을 살펴 본 후,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기로 했다.

SWOT 분석을 통해서 외부(기회, 위협), 내부(강점, 약점)을 파악 하였고, 경쟁자 분석을 통하여 k9의 현 상황을 보다 알기 쉽게 표현 하였다.

기아자동차의 STP전략을 살펴보면 소형, 중형, 대형차의 다양한 차량을 선보이고 있다.
그중 K9은 대형차량의 속하고, 여러 가지 상황을 분석 한 결과 30~40대가 Target이라고 판단하였다.
기아차량의 Positioning을 보면 알파벳 K는 기아차(Kia), 대한민국(Korea), 그리스어 Kratos(강함, 지배, 통치), 영어 Kinetic(활동적인, 동적인)의 첫 글자로 끊임없는 혁신과 발전으로 세계시장에서 당당히 경쟁을 펼치고자 하는 기아동차의 의지를 표현하여 고객의 마음에 자리 잡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아자동차기업분석]기아자동차 마케팅전략분석 보고서
  • K9 등 네 개의 외야 홈런존으로 공을 날리면 선물을 주는 행사다.기아자동차는 스포츠마케팅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이벤트를 통해서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는 것이다.고객들은 항상 다양한 요구를 갖고 있다. 이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해야 한다. 이벤트를 통해서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함으로서 효과적인 고객관리가 가능해진다.고객

  • [기아자동차기업분석]기아자동차 마케팅전략분석 PPT자료
  • K9 등 네 개의 외야 홈런존으로 공을 날리면 선물을 주는 행사다.기아자동차는 스포츠마케팅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이벤트를 통해서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는 것이다.*Ⅱ. 다양한 이벤트 실시 고객들은 항상 다양한 요구를 갖고 있다. 이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해야 한다. 이벤트를 통해서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함으로서 효과적인 고

  • 현대자동차 비교시승 마케팅전략 분석과 현대자동차 문제점및 해결방안
  • K9)를 선택하는 대신 2리터급 중형 BMW 5시리즈를 선택하는 현상이 벌어진 것이다. 모 대학 경영학과 교수는 BMW 차량, 샤넬 핸드백 같은 일종의 사치재는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소비가 이뤄지지 않는다면서 명품 소비자에게 합리성을 기대한 기아차의 전략은 실패할 수밖에 없었다고 평가했다. BMW와 기아차는 애초부터 서로 경쟁관계가 아니었고, K9은 국산 대형차 소비자에게 충실한 가격 대비 가치를 주는 마케팅 방법을 선택했어야 했다는 게 이 교

  • 기아자동차,K씨리즈,기업분석,마케팅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기아의 야심작, K9목차1. 선정제품 및 배경1-1. 제품 설명1-2. 선정 배경2. 시장 상황2-1. 자동차 소비시장의 불황2-2. 하이브리드 자동차 시장의 성장2-3. 수입차의 국내 점유율 상승3. 마케팅 전략 분석3-1. SWOT 분석3-2. 4P 분석3-3. STP 분석4. 제품 실패 원인4-1. 브랜드 경쟁력의 실패4-2. 디자인의 실패4-3. 가격의 실패4-4. 결론5. 전망과 제안5-1. 디자인 부분5-2. 가격 부분5-3. 브랜드 네이밍 부분6. 기아의 대안과 그에 대한 분석6-1. 부분판매 변경과

  • 현대차 제네시스 마케팅전략분석과 제네시스 CRM,서비스전략분석과 제니시스 현 문제점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마케팅전략제안1. 충성도 높은 소비자층 형성을 위한 독자적 이미지 구축: 충성도 높은 소비자층을 형성하지 못하는 포지셔닝은 시장에 새로 진입할 잠재적 경쟁자에게 위협받는다. 따라서 장기적인 경쟁을 위해서는 경제성보다 더 강력한 독자적 포지셔닝을 구축해야만 한다. 실제로 대형 프리미엄 경쟁차 중 BMW, 벤츠, 볼보, 렉서스 등은 브랜드 특유의 이미지를 통해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제네시스 또한 마니아층을 유치하기 위해 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