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선택 및 확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1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해외시장선택 및 확대에 대한 조사자료입니다.


목차
1. 세계시장세분화

2. 해외목표시장선택

3. 해외시장 포지셔닝
본문내용
(1) 시장세분화의 기준

- 지리적 지표, 경제발전지표, 정치적 지표, 사회문화적 지표, 기후, 수질, 토양

(2) 단계적 시장세분화

- 1단계 : 표준화된 마케팅전략을 전개하기에 적합한 동질적인 세분시장들로 분류
- 2단계 : 세부시장별로 기업판매 잠재력(CSP:Company Sales Potential)이 가장 높은 국가를 찾아내고, 핵심성공요인을 분석하여 참조국가와 유사점을 비교 참조국가는 가장 높은 판매 잠재력의 제품을 마케팅하고 있는 기존 해외시장임
- 3단계 : 각 세분시장별로 제외된 국가들을 대상으로 이런 과정을 반복하여 목표시장의 범위를 추가시키고 나머지 국가들은 제외
- 체계적이고 경제적으로 국가를 세분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기업제품에 대해
참고문헌
경영학개론, 경제학개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글로벌 전략- 해외시장 진출 전략분석
  • 목차Ⅰ.진출국가의 선정1.표적국가의 파악 및 선정2.진출국가의 선정절차3.표적국가 선정기법Ⅱ.해외시장 확대전략1.진출국 범위의 확정2.진입 시기의 선택Ⅲ.진입방식의 결정1.진입방식의 종류와 분류2.진입방식의 결정을 위한 고려요인Ⅰ.진출국가의 선정▶ 진출대상국을결정정하는 목적적절한 선정기준에 의거하여 기업에게 시장기회를 가장 우선적으로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하여 기업이 진출하고자 하는 하나 혹은 다수의 국가를 결정

  • [경영사례](주)이레전자산업의 성공 요인 분석
  • 선택하였다. 대기업이 신경을 쓰지 못하는 작은 부분이지만 잠재 소비자가 있고 시대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다. 또한 가격 경쟁력이란 강력한 무기로 그 틈새시장에서 살아 남는 것이다. 2)영업망 확대 전략이레전자는 가격경쟁력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영업점이 대기업에 비해 부족하기 때문에 이를 만회하기 위해 전자제품 전문점이나 할인점과 제휴를 확대하고 있다. 2005년 2월부터 하이마트, 전자랜드 및 롯데마트에 제품을

  • [국제경영] 월마트 vs 이마트 비교분석
  • 확대중임.- 를 조직해 브랜드로 개발된 상품 품질과 가치를 연구하고 의류, 식품부문도 다양한 품목개발을 추진하고 있음.(3) 해외 소싱 능력- 세계 각국에서 저가격 판매가 가능한 상품을 소싱하여 지역시장에 공급.- 월마트는 가격과 품질, 가치조건이 맞으면 세계 모든 국가를 대상으로 적극적으로 상품개발을 함으로써 철저히 저가격 정책을 유지.(4) 기타- 벤더와의 협력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클린업 아메리

  • 농수산 수출의 필요성, 나라별 농산물 수출입 통계, 농산물수출정책, 향후 나아가야할 방안
  • 시장개방이 확대되는 환경 하에서 농산물 수출은 국내 농산물을 해외시장으로 진출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국내시장에 유입되는 외국 농산물에 대응할 수 있는 경쟁의 기회로도 삼아야 할 것이다. 이제 농산물 수출은 시장개방환경 하에서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적으로 추진해야 하는 산업부문이 되었다. 농산물 수출입 거래규모가 커지면서 농산물 수출에 대한 기대와 역할도 달라지고 있다. 과거에는 시장개방 및 농산물 수입 확대에 대응하여 국내 농

  • [해외투자] 한국의 베트남 해외직접투자
  • 및 경상수지 적자폭이 감소하였음.- 다자간섬유협정(MFA)종료에 따른 섬유류의 수출 경쟁 심화, 아세안 자유무역협정 진행에 의한 수입확대, 국내 내수시장의 호조에 따른 자본재 및 소비재 수입수요 증대 등으로 상품수지 및 경상수지 적자가 점차 확대.③ 외환보유액 꾸준히 증가- 베트남 외환 보유액은 상품수지 적자의 확대에도 불구하고 외국인투자 및 대외원조의 유입확대와 함께 베트남 해외교포의 송금이 증가하면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