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해외시장 진입전략 및 확장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국제경영전략) 해외시장 진입, 확장전략

Ⅰ. 해외시장 진입전략

1. 해외시장의 평가와 선택
2. 해외시장 진입방법의 선정
1) 법률 및 정책
2) 비용
3) 경험
4) 경쟁
5) 위험
6) 통제
7) 기술 및 제품의 복잡성
8) 기존의 해외활동

Ⅱ. 해외시장 확장전략

1. 제품개발전략
1) 제품계열 확대
2) 제품증식
3) 제품개량
2. 시장개발전략

본문내용
(국제경영전략) 해외시장 진입, 확장전략
국제기업의 장기경영전략계획과 아울러 국제기업 활동에 있어 가장 중요한 의사결정의 하나가, 바로 어떤 시장에 어떤 방법으로 진출할 것인가 하는 시장진입의 문제 및 진출시장에서 국제기업의 활동범위 내지 사업영역을 어떻게 넓혀 나갈 것인가 하는 시장확장의 문제이다. 해외시장 진입과 해외시장 확장의 문제는 국제기업 활동의 성패(成敗)를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 해외시장 진입이 기업국제화의 제1관문이라면, 해외시장 확장은 국제기업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가장 중요한 비결이다. 이 레포트에서는 해외시장의 진입 ․ 확장전략이 국제기업의 장기경영전략계획 테두리 안에서 어떻게 수립 ․ 집행되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1. 해외시장 진입전략
국제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우선 자기 기업의 강점 ․ 약점을 고려하여 몇 개의 대상시장을 선택한 후, 이들 시장의 기회와 위험을 분석하여 최종적으로 목표대상 시장(target market)을 선정하여야 한다. 목표대상 시장이 선택되면 기업여건과 목표대상 시장 여건에 가장 적합하도록 개발된 진입전략에 따라 해외시장 진출을 시도하게 된다. 국제기업의 해외시장 진입과정은 아래와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두산 인프라코어의 중국시장 진출 분석
  • 및 청해 옥수 지진 피해 복구지원에 참여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전개하며 ‘아름다운 중국 건설’에 동참하고 있다.3. 두산인프라코어의 국제경영 진행단계1) 초기 해외시장 진출단계단독투자, 일괄적인 경영 전략을 시행하였다. 독자 진출(우선 시장진입의 리스크를 감수한 채 현지 업체와의 합작대신 100%단독투자를 한)로 중국에 진입하여 의사 결정상의 신속함 추구와 일사 분란한 일의 집행을 통해 최종목표

  • [국제경영] 국내기업의 해외마케팅 전략- hjc홍진크라운
  • 및 대량수송 등으로 인한 원가절감을 가져 온다.ㆍ무역장벽의 약화 WTO 체제의 출범에 따라 보호무역 정책의 약화가 필연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자본, 재화, 기술, 인력의 국제적 이동이 훨씬 더 용이해지고 있다.다른 나라에 우리의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더 쉽게 들어갈 수 있게 된 반면, 외국의 기업들도 우리나라 내수시장에 보다 더 쉽게 진입할 수 있게 되어가고 있다. ㆍ방어적전략으로서의 국제화 동기-해외시장에서의 민족주의의 고조 등으

  • 외국인직접투자(FDI)의 효과와 문제점 ; 외국인직접투자의 개념과 종류 분석
  • 시장을 겨냥하여 진출시키는 형태이며, 생산거점형은 제 3국으로의 수출을 목적으로 투자유치국을 생산거점으로 활용하는 형태를 말한다.외국인직접투자는 기업체들이 활용할 수 있는 해외시장 진입방식 중에서 위험도가 가장 높은 전략이라 할 수 있다. 한편 해외 직접투자와 대비되는 해외 간접투자 또는 국제 증권투자가 있는데, 해외 직접투자가 투자 대상기업의 경영통제를 목적으로 하는데 반해, 국제 증권투자는 단지 배당수익 또는 이자수익

  • 삼성전자 LCD 분석 글로벌 경영전략
  • 해외진출에 초점을 맞춘 전략적 제휴에 주목한다. 연구대상으로 삼성을 선택한 이유는 198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거의 무명의 삼성전자LCD의 제조 기업에 불과 했던 동사가 2004년에는 순이익 면에서 LCD기업 중 세계 최고의 순이익을 내면서 글로벌 톱 10기업에 진입했기 때문이다.본 과제의 의의는 우선 이론적 측면에서 기업의 국제화의 논리에 관한 여러 가지 통찰을 제공해 줄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국제경영의 연구에 전략적 경영분야의 최근의 이

  • 국제 및 국내통신사와 언론
  • 시장 자유화를 통한 국제 커뮤니케이션 영역의 자유경쟁이 직접적인 계기가 되었지만, 미디어 융합은 매우 다양한 세계시장 확산 전략과 경제적 고려를 통해 전개된다. 거대 미디어 복합기업들은 해외직접투자, 소유재산과 천연자원의 독점적 확보, 생산과 분배의 비용 효율성 제고, 공동투자와 자회사 설립을 통한 외국진입장벽 극복 등을 통해 해외시장으로 진출한다. 또 비교우위의 확보, 수직적 확장이나 보완적 확장, 분산화와 세계 경영 전략 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