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미장센 마케팅전략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미장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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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미장센 마케팅전략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미장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보고서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Ⅰ. 서 론
본문내용
그러나 계속해서 이어진 프리미엄 샴푸 시장으로의 신진 기업의 진입으로 인해 프리미엄 샴푸시장에서의 경쟁이 점점 심화되어 가고 있다. 그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샴푸 시장의 가능성을 인식한 신진 기업들은 다양한 프리미엄 샴푸 상품을 잇따라 내놓았고, 샴푸뿐 아니라 헤어 에센스 제품 등 다각화 된 프리미엄 헤어 제품들을 내놓았다. 이에 따라 더 이상 기존의 상품 및 마케팅 전략을 통해서 기존의 소비자를 유지하고 또 더 나아가 새로운 소비자를 창출해 내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이러한 프리미엄 샴푸시장의 레드오션화가 우리조가 샴푸 산업에 주목하게 된 큰 이유라고 할 수 있겠다.
이에 우리 팀 'BROAD'는 기존의 높은 브랜드이미지의 장점을 잘 이용하면서 새로운 산업 및 시장기회를 포착할 수 있을까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되었다. 더 나아가 성숙기에 접어든 프리미엄 샴푸시장에서 ‘미쟝센’이라는 브랜드가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까에 제품적 마케팅적 측면에서 전략을 생각해 보았다.
참고문헌
경영학원론, 2003년, 박영사, 서남수&이규헌 저
인적자원관리, 삼영사, 김성국 저
전사적 관점의 마케팅, 2007, 학현사, 이수동․박상준․김주형․이형재 저
Forbes Korea, 2006년 6월, 7월호
한국경제 2006-04-13
매일경제 2006-05-28
파이낸셜뉴스 2007-05-23
매경이코노미 2006-07-08
머니투데이 2007-06-27
파이낸셜뉴스 2007-10-26
www.amorepacific,co,kr - (주)태평양 홈페이지
www.sulwhasoo.co,kr.
www.iope.co.kr
www.WWD.com/beau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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