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홍보, 웹 프로그래밍 직무조사 및 풀무원 기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직무 조사
(1) 마케팅(Marketing)
(2) 홍보(PR, Public Relations)
(3) 웹 프로그래밍(Web Programming)
2. 기업 조사 - 풀무원
3. 업종 및 기업조사
(1)유통산업이란?
(2)국내 유통기업 사례
- 신세계와 롯데를 중심으로



본문내용
1. 마케팅이란
마케팅이란 기업이 소비자에게 상품구매를 유도하고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이다.
생산제품이 최종적으로 판매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 (광고, 전략, 디자인, 포장/ 제품, 가격, 장소, 프로모션, 영업 등) 에서의 전략을 기획, 수립하고 진행하며 영업지원을 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2. 주요 직무
제품관계: 신제품 개발, 기존제품 개량, 새 용도의 개발, 포장 및 디자인 결정, 낡은 상품 폐지
시장거래 관계: 시장조사(고객, 경쟁사, 시장환경에 대해 조사하고 수요 분석 예측), 수요 예측, 판매경로 설정, 가격정책, 상품의 물리적 취급, 경쟁대책(마케팅 믹스 전략수립)
판매관계: 판매원의 인사관리, 판매활동 실시, 판매사무 처리
판매촉진관계: 광고, 선전 등의 판매 촉진책 실시
종합조정관계: 각종 활동 전체에 관련된 정책, 계획정책 (활동계획 수립. 관련부서와 협업하여 원활히 전개되도록 조정 및 지원), 조직설정, 예산관리 실시
1) 제품의 이미지를 산출하고 브랜드 네이밍, 주 고객군 설정 및 고객층에 맞는 이미지 창출 (신제품에 대한 제품 기획안 인수 후)
2) 시장조사와 유통전략, 영업전략의 점검 및 타당성 도출, 신규 고객 창출을 위한 전략 점검 (제품 출시 전)
3) 제품의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도출 및 마케팅 실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적극적인 고객 유치
4) 고객만족 (고객응대 CRM(Customer Relation Management) 마케팅), 고객콜센터 상담 매뉴얼, A/S 센터 매뉴얼 제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한킴벌리의 SCM 공급사슬관리
  • 및 SCM의 혁신과, 공급자와의 관계 개선의 노력을 통하여, 유한킴벌리는 아시아의 효율적 소비자대응과 공급망관리(ECR/SCM)분야의 최고권위를 자랑하는`ECR 아ㆍ태 콘퍼런스에서 2007년 삼성 테스코와의 협력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에 이어 올해는 롯데마그넷과의 혁신사례로 우수상을 수상하여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는 유한킴벌리 뿐만 아니라 한국기업의 SCM의 수준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이러한 환경에서 성

  • [경영용어집] 경영, 경제, 비즈니스 용어집 [대기업 사내 자료]
  • 기업, 사람 등 모든 지각대상에 대하여 나타나는 현상이다. 감퇴적 수요(減退的 需要)faltering demand잠재고객의 기호변화, 경쟁, 마케팅 환경요인의 변화 등으로 제품에 대한 실제 수요가 이전보다 낮아지고 있는 수요상태이다. 강제집행(强制執行)건물이나 혹은 가구 등의 물건에 “압류”란 종이를 붙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 종이쪽지를 붙이러 오는 사람이 집달관(執達官)이다. 이 압류가 법원에 의해 행해지는 채권실현을 위한 강제절차의 하나이다

  • [TQM] TQM(총체적품질경영, 총체적품질관리)의 단계와 비판 및 전략 분석
  • 및 경영자의 열의1) TQM의 기본목표 설정2) 교육, 훈련의 실시3) 커뮤니케이션3. 개선대책의 수립 및 실시1) 연간 방침관리의 실시2) 교육, 훈련의 실시3) 소집단활동의 추진4) 품질보증 체제의 정비5) 신제품 개발4. 평가 및 새로운 목표의 설정1) TQM 추진에 대한 평가2) 새로운 목표의 설정Ⅹ. TQM에 대한 이론적 비판과 비판의 한계. 품질경영전략. 인터넷과 품질경영전략1. 고객만족 전략(인터넷 공개 데이터베이스 전략)2. 홍보전략(웹 마케팅/광

  • 1인 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 기업의 홍보 보다는 실제 제품을 사용한 다른 소비자들의 평가를 중요하게 참고하기 때문에 대다수의 IT관련 기업들은 자사 제품의 개발과 홍보에 있어 관련 분야 파워블로그를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 : 입소문 마케팅으로 불리는 용어로써 주로 인터넷 사용자간의 소문을 통해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는 방법이다.수단으로 삼고 있다. 이러한 파워블로그의 마케팅에 대해 “멀리 있는 전문가보다 가까이 있는 이웃의 말

  • [마케팅] 풀무원 사례분석
  • 목 차대상기업우수기업사례선정동기조사내용설립배경성장과정(연혁)지금 현재 어려운 과제회사개요 주력업종현재상황재무상태제품 및 경쟁전략, 경쟁에 이기기 위해 필요한 것주요 제품 등의 현황제품별 시장 점유율 추이시장별 현황 및 경쟁전략풀무원의 일반적인 사업환경고객특성관리내용제품의 특징과 제조 과정R&D 현황인력관리판매 및 영업 관리최고관리자의 Style경영철학기업이념풀무원의 성공요인과 미래 대응 과제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