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좋은수업전략들-구성주의 교육철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1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1. Zemelman, Daniels, hyde(1993, 1998)
2. Poter와 Brophy(1988)의 연구
3. 우리나라 전통적인 수업의 특징과 Zemelman, Daniels, Hyde의 최근의 ‘좋은 수업’의 특징 비교
4. 학습 과학 개발 위원회(NRC, 2000)-[인간의 학습 방법: 두뇌, 마음, 경험, 학교]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현재 우리의 교육은 여러 가지 교육철학의 발전과 함께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발전해 가고 있다. 그중 최근 가장 지배적인 패러다임을 형성하고 있는 것이 바로 구성주의 교육철학인데, 구성주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한 교수-학습의 변화들을 여러 연구결과들을 통해 알아보자.
◆본론
1. Zemelman, Daniels, hyde(1993, 1998)
구성주의 교육학에 근거한 [가장 좋은 수업](Best Practice)- 구성주의 교사들의 수업에 관한 가장 구체적인 실례로 좋은 수업에서 줄어드는 현상들과 늘어나는 현상들에 대해 정리
교수-학습에서 줄어드는 것들 교수-학습에서 늘어나는 것들
*강의와 같은 전체 수업, 교사-지시 중심 수업 *경험적, 귀납적, 실제적인 학습
*수업시간의 아동의 수동성 *수업시간의 아동의 능동성
*수업시간의 침묵 장려 *고등사고력의 강조
*학습지, 시험지, 연습지 등을 하는 수업 *원서 ,원저, 전집, 산문 문학읽기
*교과서나 권장 도서 읽는데 시간 보내는 수업 *학습의 과정에 대한 아동의 책임
*수박 겉 핥기식 수업 *학습자 자신이 직접 책을 선택하거나
*단순 암기 수업 짝을 정하거나, 연구 과제 결정
*성적이나 학업 경쟁 강조 *민주주의의 원칙을 모범 보이기
*능력별 그룹을 만들거나 이름 붙이기 *아동 개개인의 정의적인 요구나
*특별 프로그램 대용 다양한 인식 양식에 관심 갖기
*표준화 검사에 의존, 사용 *교실을 독립된 작은 사회로 만들기
위한 협동, 공동 활동
*능력이 다양한 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수업지도안 -시각장애학교 저시력 학급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