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릴라 마케팅 유형 및 활용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4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게릴라 마케팅의 정의
(1) 마케팅 (2) 마케팅 전쟁 (3) 게릴라 마케팅
2. 게릴라 마케팅의 발생배경
3. 게릴라마케팅의 장점 및 활용방안
4. 게릴라 마케팅의 유사 개념
(1) 앰비언트 광고 (2) 슬림마케팅
5. 게릴라 마케팅의 유형
(1) 마케팅 전략에 따른 분류
① 스텔스 마케팅 ② 래디컬 마케팅 ③ 앰부쉬 마케팅
(2) 형태에 따른 분류
① 옥외광고 설치형 ② 게릴라 이벤트형 ③ 그 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경기불황으로 고객들의 소비 심리가 낮아지고 있다. 불황으로 수익성이 악화되면서 기업은 마케팅 비용을 늘리기는커녕 유지하기도 힘든 상황이다. 손발이 묶인 상태에서 뛰어야 하는 마케터들은 곤혹스럽기만 하다. 그렇기 때문에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이 마케터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소비자는 홍수처럼 넘쳐나는 광고에 점점 흥미를 잃고 있다. 광고 매체가 다양해지고 매체에 노출되는 횟수 또한 많아지면서 광고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다. 광고 예산이 적은 기업일수록 효과적인 광고를 만들기가 더 힘들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충분한 마케팅 예산을 확보해야만 마케팅에 성공할 수 있다는 생각에 집착해 기업 스스로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에 소홀했던 것은 아닌지 되돌아 볼 필요가 있다.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마케팅 자원을 얼마나 확보했는지도 중요하지만, 이제는 한정된 자원으로 얼마나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한정된 자원으로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마케팅의 ‘효율성’과 ‘생산성’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그리고 소비자의 고정 관념을 바꿀 마케팅이 필요한 시점이다. 물론 적은 예산으로 효과적인 광고를 설계하기란 쉽지 않다. 따라서 돈이 적게 드는 새로운 마케팅 채널을 찾는 것 못지않게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을 필요가 있다. 이에 대한 솔루션은 바로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이야기할 때 항상 언급되는 방법으로 고정관념의 틀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단행본)
김대영, 『뜨는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미래의 창, 2001).
김연호, 『인터넷 게릴라 마케팅』, (서울e비즈북스, 2009).
김현홍, 『무한한 적용가능성으로 새롭게 주목 받는 OOH 미디어』, (팝사인, 2010).
이명천·김요한, 『광고학 개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11).
채서일, 『마케팅』, (학현사, 1993).
Al Ries and Jack Trout, 『Marketing Warfare』, 조경애·김형철(역), 『전쟁론에서 배우는 마케팅 불패의 전략』, (길벗, 1995).
Levinson Jay Conrad, 『게릴라 마케팅』, (비즈니스북스, 2009).
Levinson Jay Conrad, 『30일간의 게릴라 마케팅』, (북스넛, 2006).
Levinson Jay Conrad, 『Start up 게릴라 마케팅』, (비즈니스북스, 2009).
Marcia L. Turner, 『마케팅의 귀재들』, (좋은책만들기, 2001).
Tom Himpe, 『크리에이티브 게릴라』, (디자인하우스, 2008).
(논문)
박창용, 「광고 시장의 새로운 판도, SP미디어의 세계」, 『세계기획사보』 4월호.
변재웅, 「A global brand of the red bull」, 『유럽연구』 28권 2호, (한국유럽학회, 2010).
여준상, 「마케팅의 군살을 빼라」, 『동아비즈니스리뷰』 vol.16, (동아일보사, 2008).
오성배, 「벤처기업의 성장전략:IPO 이후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호서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1).
이성렬, 「게릴라 전술의 마케팅 적용에 관한 연구」, (대전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0).
이종숙, 「설치미술의 표현특성을 이용한 앰비언트(Ambient)광고에 관한 연구:공익광고를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5).
이종필, 「슬림마케팅 유형에 따른 앰비언트 미디어에 관한 고찰」,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그 외)
깡통 블로그(http://www.stupidhoony.com).
네이버 백과사전(http://100.naver.com).
네이버 지식사전(http://terms.naver.com).
사람바이러스(http://saramvirus.com).
스카이 콜의 블로그(http://wifisland.blog.me)
스투시의 Marketing & AD Factory(http://blog.naver.com/stussy9505).
타인의 취향(http://theothers.tistory.com)
DongA.com(http://news.donga.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