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명품 에르메스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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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창시자 및 역사
3. 로고와 장인정신
4. 마케팅 전략
5. 주요 제품
6. 오늘날의 에르메스
7. 결론
8.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프랑스 문화하면 떠오르는 것은 예술, 요리, 와인, 패션, 향수, 샹송 등등 사람마다 제각각일 것이다. 하지만 그 중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패션, 그 중에서도 유행을 선도하는 최첨단의 패션일 것이다. 그리고 그러한 최신의 패션계를 주도하는 브랜드들은 소위 말하는 ‘명품’들이다. 명품은 프랑스 사회에서 큰 위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전체 제품의 82%를 수출하며 117억 유로의 수익을 올리는 등 프랑스 경제에도 중요한 한 축을 차지하고 있다.
우리 조는 프랑스의 명품 브랜드 중에서도 ‘에르메스’에 대해 조사하려고 한다. 무수히 많은 명품 중에서도 굳이 이 브랜드를 선택한 것은, 명품 브랜드 상위의 랭크를 굳건히 지키고 있기 때문이며, 고집스런 장인 정신과 까다로운 제작 과정, 제품 속에 녹아 있는 역사와 이야기 등이 ‘명품 브랜드’로서의 자질에 가장 적합하다고 여겨졌기 때문이다. 또한 고가를 자랑하는 명품 중에서도 최고급에 속하는 제품을 생산해내는 브랜드인 것도 조원들의 흥미를 끌었다.
본 조는 에르메스의 창시자와 브랜드 창립까지의 과정에 대해 조사하고, 에르메스가 지닌 까다롭다 못해 고집적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의 장인정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또한 주황색 로고로 대표되는, 에르메스만의 독보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며, 버킨백과 켈리백을 선두로 그들의 전설적인 주요 제품들에 대해 조사하려고 한다. 또한 오늘날 에르메스가 사회적으로 지닌 위치 및 위상에 대해 알아보며 이 보고서를 마치고자 한다.
참고문헌

김민주, 『컬덕 시대의 문화 마케팅』, 미래의 창, 2005.

라이프투데이, 「명품 국가별 가격 차이, 그 불편한 진실」, 2012.03.31 http://www.life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12

http://lowr.tistory.com/854 White Rain Log 2012/03/24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yujingoon&logNo=60158839917&parentCategoryNo=33&viewDate=¤tPage=1&listtype=0&from=postList Yujin 2012/03/26

1.장인마케팅
http://www.design.co.kr/section/news_detail.html?info_id=56309&category=000000020000 [기자 장라윤/명품브랜드들의 장인교육/ 럭셔리 2011년 6월호]
2.기다림마케팅
http://news.donga.com/Economy/New/3/01/20110902/40004258/1
[기자 김현진/‘빽’써도 갖기힘든 백… 에르메스 ‘기다림 마케팅’/동아일보 2011-09-02]
3.컬러마케팅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070424002286&ctg1=01&ctg2=&subctg1=01&subctg2=&cid=0101030100000&dataid=200704240914000010[ 박영호/컬러마케팅의 미학, ‘레인보우 마케팅’/세계일보 2007.04.24]
http://gfp-anna.blogspot.com/2011/09/color-marketing.html
[vely/color marketing/2011-9-20 블로그]

http://blog.naver.com/rkqkdghfflr?Redirect=Log&logNo=10087578892http://blog.naver.com/kimmyunghwa0?Redirect=Log&logNo=50075145255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10/16/2011101601390.html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100410002755166
http://mdesign.design.co.kr/in_magazine/sub.html?at=view&p_no=&c_id=00010001&info_id=43142
http://cafe.naver.com/artnpeople/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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