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 유통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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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 내용정리
1. 저가지향 소매업체
1) 이마트 기업소개
2) 전략
2. 고급화지향 소매업체
1) 신세계 백화점 기업소개
2) 전략
3. 두 소매업체간의 비교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통비용분석 유의사항

1. 추가적 분석 수행

(1) 상표중심의 소비 유형의 소비자의 구매빈도 또는 상표를 취급하는 점포의 유형의 소

비자의구매빈도

(2) 유통경로에 대한 상대적 중요도의 변화추세

(3) 자사의 마케팅 전략의 적절성


2. 기업의 다른 측면에 미치는 영향 고려


3. 비용할당방법의 적절성에 대한 측정

저가 지향형 업체의 전략
저가 지향형 업체의 9대 전략 ( 조선일보 06. 5. 2 4 기사참조)
1. 신속한 다 점포망 구축
2. 매일매일 싸게 판다(Every day Low Price)
3.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판다
4. 한국형 쇼핑환경
5. 구매력(Buying Power)을 키워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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