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큐 BBQ 중국진출위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성공요인분석과 향후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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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제품선정이유

2. 기업 소개

3. BBQ 중국시장 진출사례분석
1) 중국시장분석
2) 중국외식산업의 특징
① 시장규모
② 식생활의 변화
③ 중국소비자특성(고객의 특성)
3) 경쟁자분석
▶ KFC
① KFC의 중국 내 현황
② KFC의 성공요인
- 치킨의 전문성 강조
- 모니터요원과 스타 어디트 방식
- KFC의 SWOT분석
▶ 맥도날드
➀ 맥도날드의 중국내 현황
② 맥도날드의 성공요인
4) 비비큐 제품분석

4. 마케팅전략분석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STP 전략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BBQ의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분석
1) 철저한 시장 조사
2) 한국식 품질관리 유지 및 맛의 현지화(제품 차별화)
3) 체계적인 R&D 분야 : 치킨대학
4)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적극적인 홍보
5) 저렴한 창업 비용

6. 앞으로의 향후전략제안
1) 철저한 시장조사의 선행
2) 중국 내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필요
3) 제너시스가 해결해야 할 문제들
4) 중국진출 시, 비비큐에 어떻게 한국에 대한 이미지를 심을 것인가?
본문내용
① 특색제품의 적극적 홍보
대부분의 소비자가 약간 달고 달콤한 식품을 좋아하는 한편, 약간 매운맛을 좋아하는 것이 중국의 특성이다. 특히 BBQ의 가장 큰 잠재소비층인 19-30세의 소비자는 강한 매운맛에 대한 선호도가 매우 높아 30%에 육박했다. 이러한 요인을 고려할 때, 한국식 매콤한 양념치킨 역시도 중국에서 큰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가능성이 있었다.
또한 한국 불고기가 중국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며, 불고기와 맛이 비슷한 바비큐가 지금 다른 나라에서도 유행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 소비자들도 바비큐제품을 먹는 것을 일종의 유행으로 생각할 수 있다. 유행에 민감한 16-30세의 젊은이들이 패스트푸드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다는 점에서, 이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바비큐와 스모크치킨 제품에 대한 특별한 홍보 또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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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략분석이 더 자세하게 다루어졌으면 했습니다
  • an1058***
    (2016.03.22 19:3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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