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브랜드분석및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0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1. 올리브영 브랜드분석
1) CJ올리브영
2) 올리브영 제품카테고리 소개
3) 올리브영의 브랜드 정체성
▶ 핵심적 아이덴티티
▶ 확장된 아이덴티티
▶올리브영의 브랜드 가치
(1) 기능적 편익
(2) 정서적 편익
(3) 상징적 편익
4) 올리브영 브랜드특징
5) 올리브영 기업가치
6)올리브영 기업비전
7)올리브영 기업미션

Ⅱ. 본론
1. 올리브영 브랜드 인지도 분석
1) 설문조사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성능
브랜드 심상
브랜드 연상
브랜드 판단
브랜드 느낌
브랜드 반향
인구통계학적 특성
2) 설문조사 결과분석

Ⅲ. 맺음말
본문내용
스토어로서 차별화된 컨셉 지향 올리브영의 최초 사업 계획은 약국과 편의점의 혼합형점포였으나, 현재는 HBC사업이 주요 정책품목을 이루고 있고, 반면에 약국 사업은 샾인샾형태로 드럭스토어로서의 구색만을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는 매우 전략적인 형태의접근 방식이라고 판단 할 수 있는데, 기존의 여러 체인 약국이 약사와 약품 중심의경영방식, 수익 구조였다면 올리브영은 주요 목표 고객층을 20~30대 여성 고객으로 잡고일정 구매력을 갖춘 고객과 회전이 일정한 화장품 및 뷰티 상품을 취급함으로서 인지도 확보의 용이성과 지속적 수익의 창출을 동시에 추구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고 할수 있다. 실제로 올리브영 매장의 형태를 살펴보면 여러 가지 종류의 화장품 메이커가구색을 잘 갖추고 있으며, 간간히 샾인샾 형태로 입점해 있는 약국은 매장 운영의 主가아님을 쉽게 알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 PPT] 올리브영 기업분석,올리브영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1. 올리브영 기업소개(1) 올리브영 기업소개(2) 올리브영 경영이념2. 올리브영 기업선정배경3. 올리브영 SWOT분석4. 올리브영 마케팅전략(1) 촉진전략(2) 서비스마케팅 전략(3) 내부마케팅 전략(4) 매장전략5. 올리브영 STP분석6. 올리브영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결론 및 미래전략방안 제언(1) 결론(2) 향후전략방안 제안CONTENTS1. 올리브영 기업소개OLIVESymbolYOUNGNational, Healthy 상징자연 친화적인 내면의 건강함을 통

  •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올리브영 브랜드분석/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사례와 SWOT분석/올리브영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 올리브영경영사례분석INDEX1. 올리브영 소개(1) 올리브영 개요(2) CJ올리브영의 특징2. 올리브용 경쟁자분석(1) GS왓슨스(2) W스토어(3) 다양한 로드샵들3. 올리브영 Five Force Model 분석4. 올리브영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올리브영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6. 올리브영의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언(1) 올리브영 문제점(2) 해결전

  • 올리브영 브랜드분석과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올리브영 미래전략제언 PPT
  • 올리브영마케팅사례발표1. 올리브영 기업소개(1) 기업소개(2) 브랜드 아이덴티티2. 올리브영 기업환경분석3. 올리브영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올리브영 경영전략5. 올리브영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올리브영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올리브영 미래전략제안INDEX1. 올리브영 기업소개“Health&Beauty Care”올리브영의 최초 사업 계획은 약국과 편의점의 혼합형 점포였으나, 현

  • [올리브영 마케팅기획안] 올리브영 성공요인과 마케팅,경영전략사례및 올리브영 남성고객유치위한 마케팅전략 제언 PPT
  • 분석(1) W 스토어(2) 롭스(3) 왓슨스(4) 부츠5. 올리브영 마케팅전략(1) 고객관리 마케팅(2) 브랜드 마케팅(3) 차별화 마케팅(4) 홍보 마케팅6. 올리브영 경영전략(1) 콜라보레이션 전략(2) 차별화 전략(3) 채널전략7. 남성고객유치 마케팅전략제언(1) 올리브영 STP분석(2) 마케팅전략 제언1) 남성의 니즈충족 전략2) 내부마케팅3) 남성타겟 광고전략 (3) 마케팅 기대효과1. 올리브영 기업소개의사의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 의약품 및 화장품

  • (주)TGRN 다이어트식품 판매전문기업
  • 올리브영에 입점한 바 있다. 2018년에는 소비자 선호도 브랜드 1위 (스포츠 서울),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한경BUSINESS), 고객감동서비스지수 1위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 대상 (한경BUSINESS)을 수상하는 등 성공가도에 올랐다.B. 기업 경영철학 소개TGRN의 경영철학은 크게 3가지를 표방하고 있다.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다.좋은 영양들을 어울러 하나로 한가지 영양이 아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