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과 올리브영 브랜드분석및 올리브영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2 / 2016.02.22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과 올리브영 브랜드분석및 올리브영 경영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올리브영 기업소개
- 올리브영이란?
- 올리브영 Slogan
- 올리브영 CI
- 올리브영 Mission
- 올리브영 기업연혁

2. 올리브영 자사 분석 및 경쟁사분석
- 올리브영 자사분석
- 올리브영 경쟁사분석 (왓슨스, W스토어, BOONS)
< 경쟁사 분석 >

3. 올리브영 상품 특성분석
(1) 무형성
(2) 비분리성
(3) 이질성
(4) 소멸성

4. 올리브영 마케팅믹스 7P전략 분석
-Product
-Process
-People
-Price
-Promotion
-Place
-Physical Evidence

5. 올리브영 경영전략 요약
1) 브랜드 이미지 관리
2) 경쟁사와 구별되는 차별화/전략
3) 고객응대/직원교육 관련
4) 소비자 응대방식(고객관리 방법)
5) 명동/강남 등 번화가 지점과 그 외 일반 지점의 차이점
6) 차별화 된 프로모션
7) 지점을 open할 때 고려하는 주변 환경
8) 인테리어, 디스플레이 전략
9) 팜플렛, DM 등을 제작할 때 중점을 두는 요소
10) 매장 BGM
11) 홍보/광고 포스터 부착 전략
본문내용
고객 분석: 트렌디하고 건강과 아름다움을 생각하는 20대~3,40대, Health & Beauty store 라는 문구로 이미지 확립

S: 헬스케어, 뷰티케어, 퍼스널케어, 식품, 일반잡화, 약국 부문은 매우 소극적 형태로 운영
T: 젊은 20~30대 여성고객이 주공략 대상 올리브영언 2차 고객이 20대 젊은 남자로 음료와 과자, 헤어젤 등의 뷰티 용품 구매 고객층
P: 진화된 유통과 트렌드에 민감하고 전문화된 카테고리 상품, 합리성과 편의성에 가치를 둔 생활밀착형 쇼핑문화공간
화장품부터 생활용품까지 원스톱으로 구매할 수 있는 편리함과 국내에서 쉽게 구매할 수 없는 다양한 해외 브랜드를 직접 비교 확인할 수 있는 쇼핑 공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세하게 안되어 있음. 돈이 아깝네용
  • kon***
    (2013.11.10 19:42:18)
회원 추천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기획안] 올리브영 성공요인과 마케팅,경영전략사례및 올리브영 남성고객유치위한 마케팅전략 제언 PPT
  • 분석(1) W 스토어(2) 롭스(3) 왓슨스(4) 부츠5. 올리브영 마케팅전략(1) 고객관리 마케팅(2) 브랜드 마케팅(3) 차별화 마케팅(4) 홍보 마케팅6. 올리브영 경영전략(1) 콜라보레이션 전략(2) 차별화 전략(3) 채널전략7. 남성고객유치 마케팅전략제언(1) 올리브영 STP분석(2) 마케팅전략 제언1) 남성의 니즈충족 전략2) 내부마케팅3) 남성타겟 광고전략 (3) 마케팅 기대효과1. 올리브영 기업소개의사의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 의약품 및 화장품

  • GS 리테일 SWOT 분석, 채용 정보
  • 마케팅 및 광고 전략이 뒤쳐짐 (ex – 삼성, CJ 등)비슷한 컨셉의 마케팅 전략경쟁사 대비 가격이 비쌈제품 서비스 기간이 매우 짧음OpportunityThreat2010-2012 한국 방문의 해로 외국인집중 마케팅 전략 수립 가능경쟁업체 브랜드 점유율 하락으로고객 점유율 타겟팅 전략 수립여성 감성 마케팅 중요→ 고소득의 여성직장인 집중 공략 강력한 라이벌 ex) 올리브 영, 애플제품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불만 증가비슷한 사업군에 있는 기업 증가 추세채용

  •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연구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기업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제언
  •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연구 SWOT분석과 기업분석 미래전략제언=목차=1. 올리브영 소개2. 드러그스토어의 개념3. 올리브영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연구5. 올리브영 미래전략제언1. 올리브영 소개1999년 CJ제일제당에서 만든 한국형 드럭스토어인 올리브영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제품을 고르게 쉽게 하는 편의성을 추구하고 있고, 실제로 해외 모델 벤치마킹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 올리브영 코로나이후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 및 올리브영이 마케팅 측면에서 나아가야할 방향제시
  • 올리브영코로나19 확산이후 대응전략과마케팅 측면에서 나아가야할 방향제시1. 올리브영 브랜드개요2. 드럭스토어 란?3. 코로나19 이후 시장환경분석4. 올리브영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올리브영의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1) 코로나19 확산이후 대응전략(2) MZ세대 타겟전략 (언택트 마케팅)(3) 매장운영 전략(4) 고객서비스 전략(5) 포지셔닝전략(6) 물류전략(7) 옴니채널전략(8) 매장 레

  • CJ 올리브영 보고서
  • 왜 우리는 올리브영에 가야하나?목 차 Ⅰ. 연구목적(1) 연구배경 (2) 연구방법 및 일정 Ⅱ. 기업소개(1) 브랜드 소개 (2) 기업 연혁 (3) CJ 올리브영 Ⅲ. 산업분석(1) 드럭스토어의 정의 (2) 드럭스토어 시장의 변화 (3) 시장 환경 결정 요소 (4) 국내 드럭스토어 시장(5) 마이클 포터의 5-Force Ⅳ. STP(1) Segmentation (2) Taketing (3) Positioning Ⅴ. 소매업 믹스(1) 제품 (2) 입지 (3) 가격 (4) 고객 서비스 (5) 촉진 전략 (6) 점포 관리 Ⅵ. SWOT(1) Strength (2) Weakness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