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과 올리브영 브랜드분석및 올리브영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2 / 2016.02.22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과 올리브영 브랜드분석및 올리브영 경영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올리브영 기업소개
- 올리브영이란?
- 올리브영 Slogan
- 올리브영 CI
- 올리브영 Mission
- 올리브영 기업연혁
2. 올리브영 자사 분석 및 경쟁사분석
- 올리브영 자사분석
- 올리브영 경쟁사분석 (왓슨스, W스토어, BOONS)
< 경쟁사 분석 >
3. 올리브영 상품 특성분석
(1) 무형성
(2) 비분리성
(3) 이질성
(4) 소멸성
4. 올리브영 마케팅믹스 7P전략 분석
-Product
-Process
-People
-Price
-Promotion
-Place
-Physical Evidence
5. 올리브영 경영전략 요약
1) 브랜드 이미지 관리
2) 경쟁사와 구별되는 차별화/전략
3) 고객응대/직원교육 관련
4) 소비자 응대방식(고객관리 방법)
5) 명동/강남 등 번화가 지점과 그 외 일반 지점의 차이점
6) 차별화 된 프로모션
7) 지점을 open할 때 고려하는 주변 환경
8) 인테리어, 디스플레이 전략
9) 팜플렛, DM 등을 제작할 때 중점을 두는 요소
10) 매장 BGM
11) 홍보/광고 포스터 부착 전략
- 본문내용
-
고객 분석: 트렌디하고 건강과 아름다움을 생각하는 20대~3,40대, Health & Beauty store 라는 문구로 이미지 확립
S: 헬스케어, 뷰티케어, 퍼스널케어, 식품, 일반잡화, 약국 부문은 매우 소극적 형태로 운영
T: 젊은 20~30대 여성고객이 주공략 대상 올리브영언 2차 고객이 20대 젊은 남자로 음료와 과자, 헤어젤 등의 뷰티 용품 구매 고객층
P: 진화된 유통과 트렌드에 민감하고 전문화된 카테고리 상품, 합리성과 편의성에 가치를 둔 생활밀착형 쇼핑문화공간
화장품부터 생활용품까지 원스톱으로 구매할 수 있는 편리함과 국내에서 쉽게 구매할 수 없는 다양한 해외 브랜드를 직접 비교 확인할 수 있는 쇼핑 공간
자료평가
- 자세하게 안되어 있음. 돈이 아깝네용
- kon***
(2013.11.10 19:42:1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