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 자이언츠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Ⅰ. 선정이유 및 목적
Ⅱ. SWOT 분석
Ⅲ. 마케팅 믹스 - 4P


PART 2

Ⅰ. 문제제기
Ⅱ. SWOT 분석
Ⅲ. STP 전략
Ⅳ. 마케팅 믹스 - 4P
Ⅴ. 결론
본문내용
1-1. 선정이유
야구?
2006 WBC 4강 진출
2008 베이징 올림픽 야구 종목 우승
2009 WBC 준우승


한국 야구의 우수함과 가능성
국민의 늘어나는 관심과 열기

‘야구 문화’의 청착

롯데자이언츠?
1. 롯데 자이언츠가 가진 지속적이고 두터운 팬 층
2. 롯데 자이언츠와 부산 간의 끈끈한 관계
3. 롯데 자이언츠만의 독특한 응원문화

1-2. 목적
Purpose
롯데 자이언츠의 마케팅 지역을 타 지역으로 확장

! 부산에 편중된 기존의 마케팅 방법
!! 새로운 상품 아이디어 도출
!!! 롯데 자이언츠의 문제점 해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자이언츠 SWOT분석,마케팅전략 분석과 재도약위한 전략방향제시
  • 롯데자이언츠 SWOT분석,마케팅전략 분석과 재도약위한 전략방향제시INDEX1. 롯데자이언츠 구단소개2. 보고서개요와 주제선정배경3. 롯데자이언츠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롯데자이언츠 마케팅전략 사례분석5. 관객동원위한 향후전략방향 제시1. 롯데자이언츠 구단소개롯데 자이언츠는 한국야구위원회에 소속 된 프로야구 구단으로, 부산을 연고지로 하며, 홈구장은 사직구장이다. 1982년 2월 12일에 창단 된 이래 1984년 1992년

  • [스포츠경영] 롯데자이언츠 구단 마케팅전략
  • 롯데자이언츠 구단스포츠 경영 특강 롯데자이언츠 마케팅 전략스포츠 경영개 요1. 롯데자이언츠 구단 현황2. 환경분석3. SWOT 분석4. 전략방안 5. Q & A롯데자이언츠 마케팅 전략스포츠 경영1982. 4. 22 창립1984. 10. 9 한국시리즈 우승1985. 10. 5 부산사직구장 준공1988. 7. 24 최초로 홈관중 300만 돌파1990. 5. 8 최초로 홈관중 400만 돌파1992. 10. 14 한국시리즈 우승1995. 11. 12 한국시리즈 준우승1999. 10. 29 한국시리즈 준우승2001 ~ 2003 3년 연속 최하위2003. 1. 1

  • [스포츠마케팅] SK와이번스 스포테인먼트와 마케팅전략
  • 롯데자이언츠의 마케팅전략1) 공격적인 야구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메이저리그 출신 제리 로이스터 감독이 이 끄는 롯데 자이언츠의 2008 시즌 화두는 공격적인 야구. 희생 번트보다 화끈한 장타를 뿜어내며 상대 마운드를 맹폭한다. 7개 구단 감독들도 롯데 타선을 향해 엄지를 치켜 세울 정도. 불방망이가 한 번 터지기 시작하면 두 자릿수 득점은 어렵지 않을 만큼 막강 타선을 자랑한다. 야구 스타일 못지 않게 구단 운영도 화끈하다. 그동안

  • [마케팅] 삼성라이온즈의 마케팅 현황과 방안 분석
  • 롯데와 달리 대구 = 삼성이라는 지역연고가 확실하게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지역에 대한 애착심을 가지면서 보다 더 열정적인 관객을 만들기 위해 지역에 기반을 둔 기업과 삼성을 동시에 마케팅하기 위해 유치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관중석의 일부를 네이밍존으로 지정하여 지역에 기반을 둔 서비스기업, 예를 들면 동아백화점이나 대구백화점과 같은 기업과 삼성의 서비스계열사(삼성카드)를 네이밍존에 유치하는 것이다. 이것의 효과는 윈윈전략

  • [마케팅] 프로야구 마케팅 성공사례와 한화이글스의 마케팅 방안
  • 롯데의 고급화 맞춤형 전략은 성공해서 유니폼뿐만이 아닌 점퍼와 모자 등의 의류 외에도 많은 캐릭터 상품이 등장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롯데는 롯데자이언츠 바를 출시해 팬들에게 즐거움 주기도 했다. 그리고 롯데계열사인 롯데마트에서는 자이언츠의 유니폼을 입고 근무를 하는 등 행사도 펼쳐졌다. 이것은 보는 재미뿐만 아니라 팬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게 하기에 충분했다. 4) 유니세프 데이마케팅은 팬을 끌어 모으는 것도 중요하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